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필요한 운전 자금뿐만 아니라 영업용 사업장 확보를 위한 매입 자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칭융자 사업의 특징이다. 중기부는 지난 2월 주관 투자사를 모집해 비플러스, 어번데일벤처스, 크립톤, 와디즈파트너스, 엔피프틴파트너스, 와이앤아처, 뉴키즈인베스트먼트 등 7개사를 선정했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지난달...
아모레퍼시픽, ESG 성과…국내 첫 'RE100 리더십 어워드' 2023-10-11 16:20:11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RE100에 가입했다. 2025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재생에너지 전환을 실행하고 있다. 2022년 3월 국내 최초로 직접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전기공급사업자와 전기구매가 필요한 기업이 전력을 직접 거래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내일 전면 개장 2023-09-21 12:00:19
회장은 베트남 방문 기간에 현지 사업장을 둘러보는 한편 베트남 정·재계 관계자들과 만나 현지 사업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당부할 계획이다.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백화점, 마트 등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월드, 건설, 물산 등 롯데그룹의 모든 역량이 총집결된...
아모레퍼시픽, 'RE100 리더십어워드' 수상…재생에너지 전환 2023-09-20 14:36:48
최초로 RE100에 가입하고 2025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재생에너지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국내 최초로 직접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설화수와 라네즈 등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오산 뷰티파크에는 태양광 자가 발전시설...
롯데쇼핑 "2026년 매출 17조, 영업익 1조 달성 목표" 2023-09-19 14:30:13
온실가스 배출량 2018년 대비 40% 감소, 2040 전 사업장 100% 재생에너지 전환, 2050 공급망 포함 전 과정 탄소배출 제로화를 목표로 탄소중립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올해는 수익성과 효율성 개선에 집중했다면, 내년은 고객중심의 가치를 우리의 핵심 경영철학으로 삼고, '고객의...
“통합 ESG 브랜드로 ESG 경영 고도화합니다” 2023-09-06 09:22:32
사업장 운영, 청소년 자립 지원 등 사업이 포함됩니다.” - 공간 중심의 ESG 경영이 돋보입니다. “ESG 경영이 중요해지기 전부터 백화점을 단순히 상품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공간으로 꾸미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더현대 서울의 ‘사운즈 포레스트’, ‘워터폴가든’과...
韓진출 30주년 로레알 "한국형 혁신 전세계 확산해 성장 지속" 2023-09-01 15:28:07
30년간 매출이 47배로 성장했다. 현재 한국에 5개 사업장을 두고 라로슈포제, 키엘부터 2018년 인수한 한국 화장품 브랜드 3CE까지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10년간 시장 대비 1.5배 성장 기조를 유지하며 꾸준히 한국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넓혔다. 지난해에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각각 14.6%, 133%...
로레알 한국 진출 30주년…"한국형 혁신, 전 세계에 영감" 2023-09-01 12:08:41
2천187억유로(약 313조3천512억원)의 세계 최대 뷰티 기업이다. 36개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연간 제품 판매량은 70억개에 달한다. 로레알그룹은 1993년 로레알코리아를 설립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30년간 47배 성장하며 한국 뷰티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다. 한국에는 현재...
'베트남판 석촌호수'…하노이에 초대형 '롯데타운' 들어섰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7-27 15:12:07
연 사업장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호텔동엔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가 들어섰다.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L7가 해외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으로 국내에서와 달리 4성급이 아닌 5성급으로 꾸며졌다. 롯데컬처웍스는 9개관, 1007석 규모의 롯데시네마를 오픈했다. 롯데, 베트남 시장 장악 가능할 수...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등 총 10개의 PB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엔 소상공인 사업장을 겨냥한 B2B 전용몰인 '윙잇 Biz'를 열었다. 출시 2개월 만에 1400여 곳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LG, 혁신 스타트업 지원사격 LG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슈퍼스타트(SUPERSTART)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다음달 7일까지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