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진공-포스코인터내셔널, 중국 수출상담회…70억원 규모 상담 2024-11-24 12:00:09
공동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수출상담회에는 뷰티(미용),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설루션, 친환경 페인트, 살균 필터 등을 제조·개발하는 국내 중소벤처기업 10개 사가 참여했다. 이 기업들은 50여명의 현지 바이어와 1:1 매칭 상담을 통해 500만 달러(약 70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또 현지 온라인몰...
코트라 "인도서 열린 대한민국산업전시회 1만4천명 관람" 2024-11-24 10:32:34
전시회는 의료, 뷰티, 식품, 스마트 기술·게임, 안전·스마트시티, 환경·에너지, 건축·공조시스템 등 유망 산업별 전문 전시회로 구성됐다. 코트라는 인도와 서남아 지역 바이어 3천600개사가 전시장에 차려진 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해 5천건 이상, 총 4억5천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고 전했다. 코트라는 이번...
'숏폼 보고 맛집 찾자'…플랫폼 광고도 숏폼이 대세 2024-11-24 07:00:07
21일 기준, 음식점(35%)이었으며, 뷰티·미용(15%), 인테리어·용달 등 생활 서비스(12%), 운동(10%) 등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 달 업로드된 사업 관련 홍보 스토리는 전달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당근은 전했다. 실제 숏폼 이용자들은 음식에 관한 콘텐츠에 큰 관심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의...
[사이테크+] "화성 운석에서 44억년 전 지하 열수 활동 증거 발견" 2024-11-23 05:00:02
이 연구에서 '블랙 뷰티'(Black Beauty)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화성 운석 NWA7034 표본 내 지르콘 알갱이에 마이크로~나노 현미경과 분광학 등을 적용, 44억 5천만 년 전 결정화 당시 화학적, 지질학적 조건 등을 분석했다. NWA7034는 2011년 사하라사막 서부 그데다드 사브티 지역에서 유목민이 발견한 운석으로...
"미국인들 쇼핑하느라 난리났다"…트럼프 덕에 '기사회생' 2024-11-22 14:31:49
카테고리를 신설해 제품군을 다양화했고 미국에선 뷰티 분야를 중심으로 거래액을 늘리고 있다. 전 세계 틱톡숍 판매자는 약 1500만명에 이른다. 틱톡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틱톡숍도 성장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는 전 세계 틱톡 사용자 수가 올해 20억5000만명을 달성...
LG생건, 3년간 3,014억원 자사주 소각…203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24-11-22 14:31:11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추가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은 안정적인 이익과 지속적인 현금 창출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사주 소각 및 배당성향 제고에 나선 것”이라며 “향후에는 뷰티, HDB, 음료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LG생활건강, 3000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41:46
추가적인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의 경우 '더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명품 화장품의 위상을 확보하기로 했다. 또 북미 사업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LG생활건강 관...
LG생활건강, 3년간 3천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34:23
통해 추가적인 성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뷰티 사업의 경우 '더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명품 화장품의 위상을 확보하기로 했다. 또 북미 사업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HDB(홈케어...
베라모어, 대만 대표 왕홍 마비스와 손잡고 대만 시장 공략 본격화 2024-11-22 09:58:03
뷰티 브랜드 베라모어㈜의 베라모어(VERAMORE)가 지난 9일 대만의 1위 인플루언서 ‘마비스(MAVIS)’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3시간 만에 10만 개 이상을 판매 돌파하며 대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22일 업체에 따르면 이날 라이브 방송에 1만7000명 이상의 대만 팬이 참여했으며, 마비스는 한국의 뷰티 크리에이터...
"K뷰티, 제조패키지 정부 지원 보다 크리에이티브 영역 관심 가져야" 2024-11-21 18:43:09
"제조 패키지 지원보다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영상 제작과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하는데 정부가 역할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 최영욱 대표는 21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건의했다. 최 대표가 운영하는 아우딘퓨쳐스는 기초, 색조 화장품을 제조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