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도 한소희처럼" 입소문에 '불티'…대박난 '핫템' 뭐길래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6 12:46:27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22년 425억달러(약 57조원)에서 오는 2030년 1769억달러(약 239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20%에 달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과나 에스테틱숍, 미용실 등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아이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홈뷰티 케어...
K뷰티 ‘라방’ 경쟁력 키운다…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오픈 2024-10-23 10:58:38
선보인 자체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뷰티 전문가의 파우치 속 아이템을 공개하는 ‘코덕의 파우치’, 크리에이터가 엄선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올영마켓’, ‘슈퍼브랜드데이’나 ‘올영세일’ 등 대형 프로모션과 연계한 방송 등을 선보인다. 올해 상반기 올영라이브 시청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2%, 주문...
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열어…"생방송 판매 강화" 2024-10-23 09:19:28
모바일 생방송 플랫폼이다. 올영라이브는 뷰티 전문가의 파우치 속 아이템을 공개하는 '코덕의 파우치', 크리에이터가 엄선한 아이템을 소개하는 '올영마켓', '슈퍼브랜드데이'나 '올영세일' 등 대형 프로모션과 연계한 방송 등을 선보인다. 올해 상반기 올영라이브 시청자 수는 작년...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글로벌 케이뷰티 소싱플랫폼인 ‘서울포피엠’ 개발한 ‘메이코더스’ 2024-10-21 22:39:38
‘글로벌’ ‘소비재’로 아이템을 다시 풀어보자고 결정했고, 무역 경력이 있는 멤버를 영입하면서 첫 아이템인 ‘서울포피엠’을 런칭하고 회사를 차렸습니다.” 서울포피엠은 글로벌 케이뷰티 소싱플랫폼이다. “외국인이 한국화장품을 일정규모 이상으로 구매할 때나,...
[이번주뭘살까] "날씨 쌀쌀해졌다"…가을·겨울 외투 할인전 2024-10-19 07:00:03
수 있는 '뷰티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 11번가 = 오는 20일까지 '환절기 피부관리에 진심' 기획전을 통해 투쿨포스쿨, 센텔리안24, 에스트라, 프리메라, 어퓨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의 가을맞이 뷰티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환절기 피부 고민과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 등을 고려해 365일...
김정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SK하이닉스청년창업파크 사업단장 “2023년 국비 211억원 유치해 충북 지역에서 가장 많은 창업사업을 운영” 2024-10-16 21:22:52
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뿐만 아니라 시장 내 Market-Fit을 찾을 수 있게 브랜드 재설계를 지원합니다. 또한 선후배 기업 및 투자유치를 통해 판로를 확대하는 동시에 스케일업을 할 수 있도록 기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 투자 네트워킹 프로그램 ‘서원 스타트업 밋업데이’를 운영하고...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곳이기도 하다. 컬리는 이보다 앞선 10월에 뷰티 행사를 열게 되면서 올리브영과의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보인다. ◆ 매출 타격 줄이고, 새 사업과 시너지이들이 럭셔리 뷰티를 노리는 것은 수익성과 직결된 선택이다. 통상 화장품은 마진이 높은 사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업계에 따르면 가격대가 높은 기초 화장품의 마진...
프링커코리아, 일본 광고회사 MDC와 손잡고 일본 진출 2024-10-12 09:00:05
쉽게 지워지지 않아 다양한 장소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프링커 팝은 최근 새로이 선보인 맞춤형 팔레트 프린팅 키오스크로, 얼굴 사진을 촬영한 후 가상 메이크업을 해보거나, AI 모델 이미지에 메이크업을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메이크업 팔레트를 바로 인쇄할 수 있다. 프링커코리아에 따르면 ...
[토요칼럼] 트로트, 아웃도어, 리니지의 공통점 2024-10-04 18:05:23
고개를 끄덕인다. K팝에 앞서 확률형 아이템으로 재미를 본 곳이 K게임이다. 유료 아이템 구매를 압박하는 수익 모델로 대성공을 거둔 리니지를 답습한 일명 ‘리니지라이크’ 게임이 판을 쳤다. 한동안 캐시 카우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나 어느 순간부터 독이 됐다. 매출만을 목표로 찍어낸 양산형 게임은 해외에서 안...
SJ그룹 캉골 X TWS, AW 화보 공개…‘레트로코어’ 본격 선봬 2024-09-25 09:51:01
멤버들이 직접 선택한 제품을 주력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WS가 선보인 올 하반기 캉골 의류 컬렉션의 주요 컨셉은 ‘레트로코어(Retrocore)’다. ‘역사 속에 주목을 받았던 패션 아이템들을 브랜드의 감성과 결합해 재해석한 것’을 의미하며, 대표 제품은 ‘레트로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