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유통 무한경쟁 돌입…무신사·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 2024-09-18 06:31:01
국내 헬스앤뷰티(H&B)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한다. CJ올리브영의 시장 장악력이 커지면서 GS리테일이 운영하던 랄라블라가 2022년 11월 시장에서 완전히 손을 뗐고 롯데쇼핑의 롭스도 100여개에 이르던 가두점을 모두 정리했다. 지난 3월에는 글로벌 뷰티 편집숍인 세포라마저 한국 사업을 접었다. 최근 생활용품 매장인...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뷰티·퍼스널케어 제품 온라인 구매 비중은 58.6%에 달한다.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뷰티 부문에서 e커머스 침투율이 과반을 기록한 건 한국이 유일하다. 한국에 이어 뷰티 e커머스 구매 비중이 높은 나라는 중국(43.6%), 영국(36.6%), 미국(29.1%) 등이다. 실제로 국내...
"CJ, 자회사 올리브영 고성장세 이어질 전망"-흥국 2024-09-04 08:36:51
H&B(헬스앤뷰티) 시장에서 멀티숍 경쟁사들의 사업 중단과 철수 등이 이어지면서 사실상 압도적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며 "K-뷰티 인지도 상승과 채널 다각화 영향에 따른 시장 확대가 이어지고 있다"고 봤다. 이어 "미국, 일본 등 주요 전략 국가 중심의 글로벌몰 강화와 PB(자체 브랜드) 제품 수출을 통한 글로벌 진출...
"우리집 댕댕이 데리고 라운딩 간다"…골프족 '깜짝 소식'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30 13:30:03
선보인다.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골프클럽 롯데스카이힐CC 제주는 2019년부터 반려견과 함께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반려견 동반 라운딩은 한 팀당(2~4인 기준) 한 마리만 동반할 수 있다. 반려견 그린피(입장료) 비용은 10만원. 20kg 을 초과하는 대형견이나 맹견류는 이용이...
"中企 소상공인 제품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2024-08-25 15:43:06
홈앤쇼핑에서는 1천여 개사가 참여하는 동행 특가전이 열린다. 소상공인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에서는 온라인 기획전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470개 사 제품을 판매한다. 동반성장몰에서는 정육·수산·과일 등 200여 개 주요 세트와 기획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인천공항 면세점 내 전용 판매장에서도 동행축제...
소상공인 제품판촉 '9월 동행축제' 열린다…베트남서 개막식 2024-08-25 12:00:10
홈앤쇼핑에서는 1천여 개사가 참여하는 동행 특가전이 열린다. 소상공인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에서는 온라인 기획전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470개 사 제품을 판매한다. 동반성장몰에서는 정육?수산?과일 등 200여 개 주요 세트와 기획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인천공항 면세점 내 전용 판매장에서도 동행축제...
프랑스 뷰티 편집숍 세포라 中서 인력 3% 감축 2024-08-21 23:02:51
다양한 브랜드의 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국에만 100개 이상 도시에 약 35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의 부동산 위기와 높은 실업률 등에 따른 소비 침체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세포라를 비롯한 해외 브랜드가 매출에 타격을 입고 있다. 중국 내에서 뷰티 제품의 상당수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팔리는 소비...
‘사람’을 중심에 두는 뷰티 헬스케어, 컬러앤케어㈜ 한지원 대표 2024-07-26 14:21:34
앤케어㈜의 한지원 대표는 늘 ‘사람’을 중심에 두는 확고한 경영철학과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 산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여 공감과 울림을 주었다. 컬러앤케어㈜는 20년간 미용업에 종사한 모친이 다져놓은 기반을 바탕으로 2023년 한지원 대표를 전문경영인으로 내세워 설립한 회사이다. 특히 새치 염색과...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1585억원…전년비 0.4%↑ 2024-07-25 16:22:57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채널 매출은 높은 성장을 보였다. 마케팅 투자 확대로 비용 부담이 커졌지만, 해외 구조조정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4월에는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 글로벌 론칭 행사를 열고 'K-비첩 투어'를...
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이익 1천585억원…작년 동기보다 0.4%↑(종합) 2024-07-25 16:22:05
회사는 설명했다. 면세 매출은 하락했지만, 국내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채널 매출은 증가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2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4.5% 감소한 5천215억원을 기록했으나 2분기 영업이익은 22.8% 증가한 339억원으로 집계됐다. 생활용품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보다 3.1% 감소한 1조748억원, 영업이익은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