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페이비(FAVY)와 애드엔드(AD&)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링카이브’ 2024-12-18 09:02:52
사업에 선정됐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은 시설 임차비용, 공용 사무기기 무상 지원, 공과금을 비롯한 시설 운영비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기업의 희망과 특성 등을 고려해 전용 사무공간 또는 코워킹...
[2024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국을 좋아하는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대박박스(Daebak Box) 전달하는 ‘더대박컴퍼니’ 2024-12-18 08:55:59
사업에 선정됐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은 시설 임차비용, 공용 사무기기 무상 지원, 공과금을 비롯한 시설 운영비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기업의 희망과 특성 등을 고려해 전용 사무공간 또는 코워킹...
무신사·조조타운 'K패션 韓日 동맹' 맺었다 2024-12-16 17:55:34
타운을 론칭하면서 일본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무신사 역시 2001년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출발했지만, 2009년 온라인 쇼핑몰인 무신사스토어를 론칭하면서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조조의 지난해 기준 거래액은 5744억엔(약 5조3600억원), 매출은 1970억엔(약...
[수원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1분만에 남성 피부타입 맞춤 화장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그룸힘’ 2024-12-10 02:03:57
제품이며 무신사 뷰티의 경우 남성 뷰티 카테고리를 제공하지만 무슨 제품을 사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간단한 UI와 고객에게 필요한 피부 타입 맞춤 제품 추천으로 남성들의 고민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더해 피부 타입을 진단하는 설문도 1분 미만으로 진행할 수 있게 설계해 화장품 구매까지의 시간과...
10년차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 올해 인기 상품은 2024-12-09 08:52:44
K-뷰티 인기를 반영해 올해는 '글로벌 트렌드' 부문을 신설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행사를 맞아 강남·홍대타운을 포함한 전국 주요 13개 매장에서 '명예의 전당' 팝업 이벤트를 한다. 올리브영이 선정한 명예의 전당 브랜드는 메디힐, 미장센, 바이오더마, 아이소이, 클리오 등 5개다. 매장에서는 올해...
메디힐, 올리브영·화해 '2024 어워드' 석권 2024-12-02 14:41:52
비롯해, 중국에서도 뷰티 산업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CTF(China’s Top Formula) 뷰티 어워즈의 2024년 마스크팩 부문 수상, 중국 대형 글로벌 뷰티&라이프스타일 리테일 샵 화메이에서의 입점과 동시에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메디힐은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 팝업스토어’에도...
올리브영 북새통에…면세점 '추락' 2024-12-02 13:54:59
불황을 타개할 생존 전략 키워드가 '명칭 변경'과 '타운화'라고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은 전했다. 현대백화점은 대구점을 '더현대 대구'로,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로 변경했고, 신세계는 경기점 명칭을 '신세계 사우스시티'로 바꿨다. 또 손님 모으기를 위해 백화점,...
"외국인, 면세점 대신 올리브영 간다…내년도 면세점 어려울 것" 2024-12-02 13:30:00
'타운화'라고 김인호 비즈니스인사이트 부회장은 전했다. 현대백화점은 대구점을 '더현대 대구'로, 부산점을 '커넥트 현대'로 변경했고, 신세계는 경기점 명칭을 '신세계 사우스시티'로 바꿨다. 또 손님 모으기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호텔,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구성하는...
"세계 최대 뷰티매장"…CJ올리브영, 성수에 문 연 야심작 2024-11-21 17:37:31
K뷰티 유통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게 CJ올리브영의 전략이다. CJ올리브영은 이날 성수동 팩토리얼 성수 지상 1~5층에 첫 혁신 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새 매장은 면적만 4628㎡에 이르며, 기존 최대 매장인 서울 명동타운점(1157㎡)을 훌쩍 뛰어넘는다. 업계 관계자는 “공식 기록은 없지만 한국은...
CJ올리브영 3분기 매출 1조2천342억원…작년보다 23% 증가 2024-11-14 17:31:33
"K뷰티 경험 강화를 위한 타운매장과 특화매장 확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온라인몰 성장이 3분기 실적 호조에 기여했다"며 "K뷰티 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중소 뷰티 브랜드 수출 지원과 시장 혁신에 지속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