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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매출 2조 원 돌파..."동남아·유럽 확장" 2025-02-25 08:16:26
뷰티 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50% 넘게 급증했다. 다만 최근 북미 시장의 성장률 둔화로 인해 화장품 섹터 전반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맥스는 동남아 지역에서의 매출 증가로 실적을 방어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 시장에서의 생산능력(CAPA)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코스맥스, 매출 2조 돌파 2025-02-24 17:40:19
K뷰티 인디 브랜드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은 영향이다. 코스맥스의 한국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28.4% 증가한 1조3577억원, 영업이익은 59.8% 늘어난 1387억원이었다. 코스맥스 한국법인은 주로 K뷰티 인디 브랜드 물량을 처리한다. 동남아시아에서의 성과도 크다.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31.9% 늘어난 1132억원으로 처음...
보다나 "K고데기로 美·中 뷰티시장 공략" 2025-02-24 17:23:38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기획, 디자인, 제조까지 모든 영역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자부한다”며 “올해를 해외 시장 공략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이슨코리아에서 서비스 총괄을 맡다가 지난해 보다나로 옮겼다. 광운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시카고대 부스경영대학원에서...
코스맥스, 지난해 영업익 1,754억…전년비 51.6%↑ 2025-02-24 17:12:30
K뷰티를 주도하고 있는 인디브랜드와 국내 시장 성장은 물론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략품목인 크림, 선케어, 파운데이션, 립 제품에 대해서 지역별 맞춤형 체계 및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선케어 제품은 MZ세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 생산 품목은...
코스맥스, 작년 매출 2조원 첫 돌파…영업이익 52% 증가 2025-02-24 17:09:23
증가 "한국·동남아 법인 고속 성장"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기업 코스맥스[192820]는 K뷰티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천754억원으로 전년보다 51.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은 21.9% 늘어난 2조1천661억원으로 처음으로 2조원을 넘었다. 당기순이익은...
BofA가 "1.4조에 팔겠다" 장담했는데…서린컴퍼니 매각 난항 2025-02-24 15:03:25
K뷰티에 관심이 있는 외국계 PEF를 인수 후보군으로 유치해 경쟁을 붙이면 충분히 조 단위 몸값을 받을 수 있다고 어필한 것으로 알려졌다. IB업계에선 이때부터 뒷말이 무성했다. BofA가 주관 업무를 따내기 위해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을 제시했다는 얘기가 파다하게 퍼졌다. 실제 현재 시장에서 논의되는 서린컴퍼니의...
삼성공조·GST 오름세...HMM 52주 신고가 기록 2025-02-24 10:50:52
뷰티 유통기업 실리콘투는 글랜우드크레딧를 대상으로 1440억 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며 현재 4% 급등 중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K뷰티 'ODM 투톱'…"대규모 해외 증설" 2025-02-23 18:27:52
새로운 공장을 짓기로 했다. 미국 2공장이 완공되면 한국콜마의 연간 총생산능력은 14억8200만 개에서 20억4200만 개로 대폭 증가한다. 대표적인 K뷰티 유통채널인 CJ올리브영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오프라인 1호 매장을 열겠다고 발표했다. 현지에 국내와 같은 상품 소싱, 마케팅, 물류 시스템...
"한국만 보고 있다간 망한다" 쇼크…너도나도 '탈출 러시' 2025-02-23 17:47:57
식품, 뷰티 등 소비재 기업이 국내에서 벗어나 해외에 공장을 짓고 있다. 신규 생산시설 건설 계획의 90% 가까이가 해외에 몰렸다. 최악의 내수 침체와 인구 감소 등으로 국내 시장에서 미래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K웨이브’ 바람이 거센 해외시장에 성장 기회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23일 한국경제신문이 자체...
2곳 vs 16곳…소비재공장 韓 엑소더스 2025-02-23 17:46:35
식품, 뷰티 등 소비재 기업이 국내에서 벗어나 해외에 공장을 짓고 있다. 신규 생산시설 건설 계획의 90% 가까이가 해외에 몰렸다. 최악의 내수 침체와 인구 감소 등으로 국내 시장에서 미래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K웨이브’ 바람이 거센 해외시장에 성장 기회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23일 한국경제신문이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