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에 이게 왜 있어?"…5000원에 팔더니 또 '초대박' 2024-12-01 16:45:53
다이소의 '가성비' 화장품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이 지난 9월 다이소에 론칭한 CNP 세컨드 브랜드 'CNP 바이 오디-티디'(CNP Bye od-td) 스팟 카밍 젤이 11월 말 기준 누적 판매 10만 개를 돌파했다.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각질, 피지, 건조함 등으로...
W컨셉, 박막례 할머니 첫 뷰티브랜드 '례례' 온라인 단독 출시 2024-12-01 16:22:14
W컨셉, 박막례 할머니 첫 뷰티브랜드 '례례' 온라인 단독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의 뷰티 브랜드 '례례'를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례례는 박 할머니와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LG생활건강 "다이소전용 화장품, 석달만에 10만개 판매" 2024-12-01 10:25:17
만에 '다이소몰 SNS 핫템'으로 선정됐다. 이어 한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가 피부 문제 관리 '추천템'으로 언급하며 본격적으로 판매량이 늘기 시작했다. 지난 10월 말에는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완판' 행진이 이어지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구매 성공기'까지 등장했다. 지금도 구매 수량이...
'향수는 사치재 특성'…해외 브랜드 매출 20% '껑충' 2024-12-01 07:01:02
K-뷰티는 가성비 상품이 많은데 향수는 가성비가 통하지 않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국내 향수 브랜드의 부재 원인을 제조 기술과 전문 인력 부족 등에서도 찾는다. 실제 제조 과정도 일반 화장품보다 문턱이 높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향수를 개발하려는 사람이 적었던 만큼 제조 기술도...
"강남역 죽은 지 오래"…성형외과만 덕지덕지 '충격 근황' [현장+] 2024-11-30 07:23:52
카페, 파스타 전문 레스토랑, 분식집, 대형 프랜차이즈 화장품 매장, 신발 멀티샵, 액세서리 매장, 지난 4월 문을 닫은 영화관까지 소위 '강남역 만남의 광장' 좌표로 꼽히던 가게들이 모두 폐업했다. 썰렁한 공실과 함께 그나마 남아있는 간판은 병원과 약국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1번 출구 인근의 한 빌...
코스맥스, 뷰티테크 강화…AI 스타트업 아트랩 인수 2024-11-29 17:41:39
적용하고 뷰티 AI 분야 강자로 발돋움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2019년 설립된 아트랩은 AI 기반 피부 진단 및 맞춤형 화장품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유수 병원 피부과와 협력해 피부 평가와 30종 이상의 피부 질환을 감별할 수 있는 AI를 개발했다. 작년에는 AI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이용한...
보니앤제이, 일본 Qoo10 입점 한 달 만에 우수셀러 등극 2024-11-29 16:46:02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과 여성패션 등 젊은 MZ세대들의 관심이 높은 카테고리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K-뷰티 제품들이 강세를 띄고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큐텐에 입점한 보니앤제이의 플라레세타(PLARECETA)는 제약회사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태반화장품이다. 고품질 태반을 이용해 영양 부여와 수분...
이베이, 3분기 한국 셀러 역직구 매출 분석…패션잡화 증가폭 가장 높아 2024-11-29 11:25:10
배송이 비교적 용이한 포토카드, 화장품 등의 카테고리로 시장에 진입했다. 포켓몬 카드와 엔터테인먼트 관련 용품 등은 K뷰티와 K팝의 글로벌 인지도 덕분에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으며, 가벼운 무게로 인해 물류 비용 부담도 적어 신규 셀러들에게 적합한 카테고리로 나타났다. 이베이는 이 같은 데이터에 기반하여...
코스맥스, AI스타트업 ‘아트랩’ 인수… “연구·생산 효율성 확대” 2024-11-29 10:46:37
맞춤형 화장품 고도화를 비전으로 삼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코스맥스는 아트랩 인수와 함께 사내 AI 혁신 조직을 신설했다. 코스맥스는 오는 12월 11일 아트랩 인수와 AI혁신 조직 출범을 기념해 코스맥스 뷰티 AI 콘퍼런스(CBAC) 2024도 개최한다.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코스맥스,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 인수… AI 혁신 조직 신설 2024-11-29 09:04:04
코스맥스,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 인수… AI 혁신 조직 신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코스맥스[192820]는 인공지능(AI) 기반 뷰티테크 스타트업 아트랩(ART Lab)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설립된 아트랩은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국내 유명 병원의 피부과와 협력해 피부 평가와 30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