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경전의 경영과 과학] 고객 중심 AI, 기업간 협력이 필수다 2021-09-26 17:54:20
기업에서 멀어져가는 비고객으로 변하는 과정에 있었을 수도 있다. 이렇게 통계와 빅데이터에 의존한 경영은 현실과 대세에 안주하게 만들어 향상의 기회를 놓치고 손실의 위험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할 수 있다. 빅데이터는 말 그대로 크게만 보기 때문에 개인의 관점을 놓칠 수 있는 것이다. 흔히 말하는 통계의 함정 중...
[현장이슈] 코로나19로 어려운 스타트업에 손내미는 기업들...신한스퀘어브릿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2021-01-08 17:34:00
비고객 비율이 높게는 30% 이상 나오는 매장들도 있어 데이터로서 활용 가치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리테일올인원은 방문 시간(Dwell Time)을 분석해 비고객의 데이터를 통계에서 자동 제외하므로 실제 매장에 방문한 고객 수만을 측정할 수 있다. 매장에서 어디가 혼잡한지, 어디가 고객들이 많이 머물며 관심을...
[권영설의 블루오션 시프트] 수요를 창출하라 2019-07-04 17:39:19
주목한다. 거대한 비고객 집단의 움직임에서 새로운 수요의 실마리를 찾아내는 사고 방식과 방법론을 체계화한 것이 블루오션 전략이다.수요를 창출한다고 하면 거창하고 지난한 작업으로 보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비즈니스 성장사 자체가 수요 창출의 역사다. 생수 시장을 생각해보라. 회의실 탁자에 1인당 한 병씩...
한국포스증권, 온라인 연금자산관리센터 오픈 2019-05-20 11:22:24
초보자나 펀드슈퍼마켓 비고객의 경우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고객 위험성향별 맞춤 포트폴리오와 추천 상품군을 제공해 적정 목표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추천 포트폴리오는 정기적 리밸런싱과 수시 시장 모니터링을 병행하며 수시로 검토합니다. 김승현 한국포스증권 부장은 "펀드슈퍼마켓은...
대구경제 스케일업 '맞춤형 지원'…DGB대구은행이 나섰다 2019-05-15 16:53:46
때문에 비고객 기업이라도 직원 가운데는 대구은행 고객이 많고 기업이 성장하면 대구은행 고객이 증가한다는 열린 철학이 깔려 있다”고 강조했다.대구은행은 지난 3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도 협약을 맺고 재단이 발굴한 의료기술 기반 창업기업의 금융 우대 지원을 위한 경영 외환, 법률 관련 컨설팅...
102개 산업 고객의 추천 의향 지수화…처음으로 60점 돌파 2018-12-18 16:53:31
비고객 등 신규 고객 확보에 초점을 둔 능동적이고 공격적인 관점에서 이뤄진다고 할 수 있다. knps 조사 결과는 궁극적으로 기업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매출을 늘려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하게 해줌으로써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가능토록 해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knps 지수는 다차원적인 분석과...
[권영설의 블루오션 시프트] '보이지 않는 손'의 흔적 2018-08-30 17:51:56
이 비고객이 중요한 것은 이들이 ‘보이지 않는 손’의 흔적이기 때문이다. 비고객은 우리 제품이 자신의 원하는 가치를 주지 못하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거나, 아니면 다른 곳에서 대안을 찾았기 때문에 우리 고객이 되지 않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우리를 떠난 이유가 바로 신시장 개척의 실마리가 되는 것이다....
[전문가 포럼] 제품도 정책도 새로운 가치에 민감해야 2018-07-04 17:39:33
변화하는 가치·욕망을 세심히 살펴 非고객까지 품에 안으며 새로운 시장 열어야이경전 < 경희대 교수·경영학 > 독일 시장조사업체 gfk가 2006년 발간한 ‘로퍼 서베이’에는 57가지 인간의 보편적 가치 목록이 들어 있다. 1997년부터 30여 개 국가에서 성인 2만50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 집계한 결과다....
스크린 골프로 대안시장 개척한 골프존… 매일 구운 빵으로 비고객 잡은 파리바게뜨 2018-03-18 16:31:25
커브스는 국내에도 진출해 빠르게 성장 중이다. ‘비고객’에 눈을 돌려 시장을 확장할 수도 있다.영국 샌드위치 전문점 ‘프레타 망제’는 레스토랑 수준의 샌드위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패스트푸드점보다 빨리 제공한다. 매장 시스템을 표준화해 바로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음식을 만들어 진열하고...
[권영설의 블루오션 시프트] 비고객에 미래 있다 2018-02-08 18:22:55
않은 집단이다. 비고객들은 우리 업종이나 우리 회사가 그들이 원하는 ‘무엇인가’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간다. 그들의 움직임에 우리가 새 시장을 열기 위해 찾는 새로운 ‘가치’가 있는 것이다.스티치픽스라는 미국 회사는 2011년 창립한 의류 쇼핑몰로 작년 매출이 9억7000만달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