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TV 유통, 요즘은 유튜브보다 틱톡 2024-02-17 07:47:43
틱톡의 비디오 소셜 미디어 시장 점유율이 커지고 있다. 숏폼 이용 인구가 늘면서 틱톡에 영상을 유통하는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늘어난 영향이다. 17일 미국 매거진 버라이어티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주요 스트리밍 사업자들의 틱톡 비디오 업로드는 973건으로 두 달 전인 10월(892건)에...
틱톡, 영화·TV 유통에서 유튜브 지위 넘본다 2024-02-17 07:00:06
시장을 넘보고 있다면 틱톡은 비디오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숏폼 이용 인구가 늘면서 틱톡에 영상을 유통하는 할리우드 스튜디오와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17일 미국 매거진 버라이어티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주요 스트리밍 사업자들의 틱톡 비디오 업로드는 973건으로...
XG, 데뷔 1년 만에 압도적 글로벌 성장…2024년도 달린다 2024-01-02 15:24:36
매거진에서는 2023년 최고의 사진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연말에는 '슈팅 스타'가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레프트 라이트'는 롤링 스톤, 엘르 매거진, 타이달 등이 발표한 '2023 베스트 송'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롤링스톤 디렉터가 선정한 '2023 베스트 뮤직'에 '뉴...
BTS 흔적 좇은 여행, 한경 TREND에 담았다 2023-09-13 18:11:22
매거진 여행팀이 취재 중 만난 BTS의 흔적과 BTS 팬덤 ‘아미’의 추천을 받은 국내 명소 130여 곳을 모은 책이다. 전 세계 아미들이 멤버 7명의 흔적을 찾아 방문할 만한 여행지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피땀 눈물 가득했던 연습생 시절부터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BTS가 되기까지의 역사를 품은 서울, ‘BTS 썸머 패키지...
라이즈(RIIZE), 프롤로그 싱글 ‘Memories’ 다양한 콘텐츠 선사 2023-08-23 11:10:07
‘Memories’와 퍼포먼스 비디오로 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Siren’(사이렌) 2곡의 스페셜 무대를 펼쳐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또한 스페셜 무대에 앞서 23일 밤 11시에는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Performance37’(퍼포먼스37) 콘텐츠도 공개되며, 고정된 카메라 워크 연출로...
이찬혁비디오 '우산', 美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떴다…무슨 일? 2023-08-22 18:39:44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매체 'OK! 매거진'에서 선정한 '2023 K팝 신 잊을 수 없는 컴백' 앨범들이 소개됐는데,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이 포함됐다. 이찬혁비디오의 프로젝트 앨범인...
르세라핌 허윤진, 자작곡 ‘blessing in disguise’ 작업 비하인드 공개…“곡 작업 통해 치유 받아…좋은 영향력 전할 것” 2023-08-21 07:40:07
미국 매거진 틴보그(Teen Vogue)는 ‘blessing in disguise’ 발표 당일 이 곡의 비하인드를 다뤘다. 허윤진은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듯 자연스럽게 가사를 썼다. 뮤직비디오에도 내 삶의 작은 조각들을 담고자 했다”라며 “혼자 노래할 때의 나는 날 것에 가깝고 때로는 연약하다. 최대한 현실적이고 투명하게...
주예리, 식케이 ‘See You In Every Party’ 뮤직비디오 여주인공 발탁…‘절제된 섹시미’ 발산 2023-08-10 15:10:09
만나 시너지를 일으키며 몰입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 후반부 식케이와 함께 카드 게임을 하던 주예리. 앞에 마주 앉은 식케이를 한참 바라보다 회심의 손 키스를 날렸고, 그 손 키스를 받은 식케이가 넉다운 되는 장면이 그려지면서 매력적인 서사가 완성됐다. 한편, 2019 S/S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데뷔한 모델...
르세라핌, 끊임없는 도전…실험적인 컬래버 이유는? 2023-08-09 16:20:08
내세워 활동하는 아도(Ado),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휩쓴 신예 이마세(imase)까지. 르세라핌은 이렇게 장르, 세대에 국한되지 않는 협업을 통해 신선하고 도전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르세라핌의 과감한 음악적 시도에는 두려움 없는 팀의 정체성이 투영됐다. 이들은 경계를 허물고 더...
이찬혁비디오 ‘우산’, 美 매체 ‘2023 K팝 신 잊을 수 없는 컴백’ 선정 2023-08-09 15:40:08
AKMU 이찬혁의 프로젝트 그룹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이 ‘2023 K팝 신 잊을 수 없는 컴백’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미국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매체 ‘OK! 매거진’에 따르면 이찬혁비디오의 프로젝트 앨범 ‘우산’은 ‘2023 K팝 신 잊을 수 없는 컴백(2023: A Year of Unforgettable Comeback Performances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