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art-up Invest] 인플루언서 1세대 손성수가 만든 스타트업, 첫 투자에 40억원 유치 2024-06-25 09:13:35
음악 챌린지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수익모델을 찾아낸 사례”라며, “또한 글로벌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틱톡의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주요 SNS 및 커머스 플랫폼들이 텍스트나 이미지에서 숏폼 비디오 콘텐츠로 마케팅 무게추를 이동하고 있다는 점에서 피아이가 핵심 주체로 자리 잡을...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선보였다. 고객이 라이브커머스나 VOD(주문형 비디오)를 시청하며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이다. 별도 자사몰 링크를 타고 들어가 상품을 구매해야 했던 과거 방식에서 한층 진화한 것이다. 유튜브는 2022년 12월 쇼핑 연동 서비스를 도입하며 이커머스 사업에 첫발을 내디딘 이래 꾸...
모비두 소스, 숏폼 광고 서비스 ‘클립부스터’ 론칭 2024-06-05 11:11:43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설루션 'Sauce'가 숏폼 광고 서비스 '클립 부스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Sauce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설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숏폼 설루션 ‘소스 클립’과 연동한 클립...
'비브(ViiV), 숏폼 영상과 AI 기술 더했다…여행업의 새로운 방향 제시 2024-05-20 13:54:14
‘비디오몬스터’가 생성형 LLM을 활용한 AI 기술을 활용해 여행 계획 수립과 숙소 추천 및 예약, 여행 후기 영상 편집까지 가능한 여행업 특화 AI 시스템 구축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브(ViiV)는 런칭 1년만에 여행 숏폼 콘텐츠 5만개를 확보, 여행 관심사 타겟으로 20만 회원을 모집했고, 최근 오픈한 호텔 예약...
SK스토아, TV앱 전면 개편…양방향 서비스 강화 2024-04-29 16:40:39
있다.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매장도 ‘매장보기’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볼 수 있게끔 했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의 장점을 최대로 끌어내기 위해 이번 TV 앱 개편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며 “데이터 플레이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SK스토아 TV앱 전면개편…"양방향성 강화해 고객 경험 최적화" 2024-04-29 11:02:40
소개했다.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인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매장도 '매장보기'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박정인 SK스토아 대표는 "데이터 홈쇼핑 채널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TV 앱 개편을 선제적으로 단행했다"며 "데이터 플레이를...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등을 활용한 비디오 커머스 시장이 고성장할 전망"이라며 "특히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커머스 영상들은 인스타나 유튜브, 틱톡 등 영상 플랫폼을 타고 빠르게 확산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틱톡코리아 측은 연내 틱톡샵의 국내 진출에 대해 선을 긋는 모양새다. 박중혁...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e커머스의 공세가 커진 만큼 투자 여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멤버십 구독료는 쿠팡에게 필수적이다. 쿠팡의 롤모델로 꼽히는 미국 아마존도 비슷한 모델이다. 아마존의 유료 멤버십인 '아마존 프라임'은 월 14.99달러 또는 연 139달러를 내면 무료 배송, 아마존 프라임...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커머스 하이버가 2년 연속 흑자 달성을 기록했다. 하이버는 2022년 9월 하이버 사업부분의 최초 흑자 달성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최근 24년 3월까지 흑자를 이어갔다. 하이버는 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를 운영하는 뉴넥스가 2023년 12월에 분사한 ‘남성 버티컬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남성 패션을 시작으로 스포츠,...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화면구성' ▲틱톡이 운영하는 커머스인 틱톡샵을 통한 '글로벌 진출'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 되어있으며 총 100여명 크리에이터 참여와 200개 숏폼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