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두의충전 운영사 스칼라데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데모데이 참여 2023-11-01 10:42:36
장의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전기차 충전 시장의 문제를 모두페이 카드 한 장으로 해결하고 있다. 또한 전국 25만여 대의 충전기 위치와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충전소 찾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대리충전’, 차량 원격 관리 서비스 ‘마이카’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GS커넥트, GS칼텍스, 차지비...
동원F&B, 가성비 으뜸 '동원참치·리챔' 선물세트…업계 첫 폐플라스틱 활용한 친환경 포장 2023-09-20 16:38:43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동원F&B는 “올해 추석 선물세트에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선물세트 용기에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적용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에서 처음이다....
오토핸즈, 비대면 거래 '오토인사이드' 다이렉트 내차팔기 성장세 보여 2023-08-09 11:35:42
시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오토핸즈는 비대면 내 차 팔기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티맵(T MAP), 네이버 마이카(MY CAR), 신한 마이카(My Car) 등 다수의 제휴사를 확보하여 내 차 시세 조회와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 측은 "지속적인 제휴사 확대로 다이렉트 내차팔기 신청 건수가 월평균...
짭짤한 쇼핑 재미…'중고 패션'에 빠진 MZ 2023-08-04 17:48:11
거래도 활발하다. ‘언더마이카’ ‘떠그클럽’ ‘산산기어’ 등 인기 스트리트 패션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처럼 웃돈(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된다. ‘폴로’ ‘타미힐피거’ 등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도 중고 시장에서 많이 사고 팔린다. 올 상반기 번개장터에서의 폴로 거래액은 89억원이다. 건수로는 15만 건이 넘는다....
"남이 입던 옷 어때서"…MZ들, '신상' 뜨면 이곳 먼저 뒤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03 11:27:37
소비 문화도 리세일 열풍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신상품은 아니지만, 높은 인기 탓에 구하기 힘든 제품들의 중고 거래도 활발하다. '언더마이카', '떠그클럽', '산산기어'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의 경우 중고라도 웃돈(프리미엄)이 얹어진 가격에 사고 팔린다. 클래식 브랜드 제품도 중고로...
"시간 아깝다" 우동도 흔들어 '후루룩'…놀라운 '시성비 시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7-09 07:21:04
냄비 하나로 9가지 조리법이 가능하다. 파스타도 면과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버튼 한 번 누르면 10분 만에 완성이다. 면 따로 소스 따로 만드는 전통 파스타 조리법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설거지 거리도 늘기 때문이다. 유통 대기업의 기업 인수·합병(M&A) 전략도 시성비와 가사시간 절약에 맞춰지고 있다. 아마존닷컴이...
"HL홀딩스 물려도 괜찮아, 배당금이 2000원"…이런 개미 처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1 07:00:27
지분 투자(2021년 9월)를 했고, 스타트업(비마이카·닥터차·딜러타이어 등) 투자도 활발히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고 답했다. 주주들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냐는 질문엔 “매년 1주당 2000원의 결산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256억원(지분 약 6%)어치의 자사주를 소각했다”고 강조했다....
카카오모빌, 중국 전기트럭·영국 이동약자 특수차량 판매 중개 2023-04-07 09:59:57
생소한 전기 트럭과 이동 약자가 이용할 수 있는 특수차량을 카카오T 플랫폼에서 구매까지 연결하는 중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처음 선보이는 차량은 최근 국내 출시된 중국 비야디(BYD)의 1t 전기 트럭 '티포케이'(T4K)다. 공식 수입원 GS글로벌[001250]과 협업해 상담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요즘 뜨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한 벌 수십만원에도 '30초 매진' 2023-03-25 08:29:01
‘커버낫’ ‘디스이즈네버댓’ ‘아크메드라비’ 등 1세대로 분류되는 스트리트 브랜드의 경우 5만원 미만의 저렴한 의류를 앞세워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가슴에는 큼지막한 로고를 새겨 정체성을 강조했다. 최근 새롭게 등장하는 ‘아더에러’ ‘쿠어’ 등 2세대는 재킷 한 벌에 60만~70만원에 달할 정도로...
롯데렌탈, 4분기 영업이익 655억원 기록 2023-02-06 19:02:44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2.4%, 5.1% 상승했으며 렌터카, 중고차, 일반렌탈, 카셰어링 등 전 사업 부문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정적 영향을 미쳤다. 장기렌터카 성과는 전기차 이용자를 위한 ev 퍼펙트 플랜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렌탈은 전기차 오너 편의성을 높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