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븐일레븐, 도시락 광고 모델로 배우 주현영 발탁 2023-03-16 11:20:51
세븐일레븐이 배우 주현영을 도시락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주현영을 앞세워 편의점 도시락의 대표 상품이자 스테디셀러인 비빔밥 알리기에 집중한다. 세븐일레븐은 22일부터 주현영의 얼굴을 담은 신상품 '바싹불고기비빔밥'을 선보이고, 베스트 상품인 전주식비빔밥은...
페이스북 회의실 이름이 '라떼 이즈 홀스'…무슨 뜻? [긱스] 2022-08-24 06:39:30
‘비빔밥’과 같은 명칭도 있습니다. 왼쪽 아래엔 ‘라떼는 말이야(Latte is horse)’라는 회의실까지 있네요. 젊은 세대가 ‘나 때는 말이야’로 시작하는 기성세대의 ‘꼰대력’을 꼬집을 때 사용하는 인터넷 밈(meme) 이죠. 일련의 명칭들은 지사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공모해 짓는다고 합니다. 일반 대기업이었다면...
PPL 논란 없는 '우영우'…"지상파였으면 홍삼 먹으며 야근?" 2022-07-18 18:24:24
'빈센조'다.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비빔밥이 등장하지만 중국어로 적힌 용기에 담겨 있어 시청자들을 어리둥절케 했다.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는 한 회에 약 10개의 PPL이 등장해 시청자들이 눈살을 찌푸려야 했다. 특히 극 중 이민호가 휴식을 취할 때 등장한 LED 마스크는 실소를...
가게 다른데 배달메뉴-가격-사진 동일…한 업체가 주방 80여개 운영 2022-07-05 08:01:00
80여개 운영 사업자 따로 등록…"한 식당이 광고 여러번 하는 꼴" 소비자 선택권 제한…배달앱 "법적으로는 문제없어"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서울 강남구에서 한식을 시켜먹기 위해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켜면 화면에 'A' 순두부집과 'B' 비빔밥집이 노출된다. 서로 다른 가게로 등록돼 있지만 두...
`블랭키스` 블랭키, 극강 공포체험에 `비명 난무`…전말은? 2022-04-22 08:00:09
블랭키는 비빔밥 재료를 걸고 복불복 게임을 진행, 충격적이면서도 반전 넘치는 결과로 `예능 새싹`의 면모를 보인다는 후문이다. 과연 숨겨둔 예능감을 폭발시킨 멤버는 누구일지 본편을 향한 궁금증이 증폭된다. 블랭키의 데뷔 여정과 아홉 멤버들의 케미를 담은 리얼리티 예능 `블랭키스(BLANK2Y’S)`는 매주 일요일...
尹 당선인 유퀴즈 출연…"대통령은 고독한 자리" 2022-04-20 22:10:45
안 먹었으면 비빔밥이나 국숫집을 골랐다"며 "제가 중앙지검장 할 때는 초임 검사에게 부담을 준다고 해서 밥 총무 제도가 없어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윤 당선인은 "밤에 자다 보면 어떨 땐 선거하는 꿈을 꿀 때가 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어디를 가야 하는데` 하면서 일어나보면 선거가 끝나 있다"며 "선거 과정에서...
서경덕 "'오징어 게임' 속 놀이의 원조가 일본이라고? 열등감" 2021-11-05 09:57:38
'무한도전' 팀과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광고를 올렸던 것을 언급하며 "당시 산케이신문 구로다 가쓰히로 서울지국장은 칼럼에서 비빔밥은 양두구육(羊頭狗肉)이라고 폄하했다"면서 "일본 언론은 예나 지금이나 한국의 문화 콘텐츠가 전 세계에 퍼져나가는 게 두려운가 보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럴수록 우리는...
오징어게임 성공, `차이나머니` 탈출 기회 2021-10-14 16:17:51
광고(PPL) 부담에서도 벗어날 기회라는 판단이다. 올 초 있었던 tvN 드라마 빈센조의 비빔밥 논란이 대표적인데, 등장인물이 중국 즉석식품 브랜드 `즈하이궈`가 만든 상품을 먹는 장면이 방영되면서 시청자들의 반발을 샀다. 극의 전개와 관계가 없을뿐더러, 한국 문화를 침탈·폄하하려는 중국 자본에 국내 제작사들이...
"기생충 제작사? OK!"…CJ 비비고, 르브론 가슴 파고들다 2021-10-05 17:27:00
현실이 됐다. 만두, 비빔밥 등 비비고 제품은 지난해 국내외에서 1조8500억원어치 팔렸다. 올해는 2조30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절반 이상이 해외 매출이다. CJ그룹은 K푸드 육성을 위해 먼저 문화에 투자했다. 지난해 아카데미 역사를 새로 쓴 영화 기생충은 CJ가 25년간 K컬처에 투자한 결과였다. CJ는 북미뿐 아니라...
이달의 소녀 ‘츄’, 치킨마루 새 얼굴로 발탁 2021-06-29 09:48:29
광고 비용 역시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 이 외에도 한국의 전통 음식과 바른 역사 인식을 알리기 위해 서경덕 교수와 진행했던 뉴욕타임스 이영애 비빔밥 광고, 추신수 불고기 광고, 김윤진 김치 광고, 미셸 오바마의 김치 광고 등을 후원해왔으며,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와 함께 지난 4월 19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