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배 창업가들 "투자자 만남의 장, 컴업 놓치지 마라" [긱스] 2023-05-22 08:55:39
아마존웹서비스(AWS) 스타트업 에코시스템 총괄 등 빅테크 관계자들도 자문위원에 포함됐다. 코스포는 올해 컴업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컴업스타즈 2023'을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 우선 누적 투자 유치액이 10억원 미만이고 창업한 지 7년이 되지 않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루키리그’에서...
챗GPT 창업자가 5000억 베팅한 이 기술의 정체는 [Geeks' Briefing] 2023-04-24 17:55:55
전달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비대면 진료 지키기 대국민 서명운동’(이하 서명운동)에 10만명 이상 참여한 결과를 대통령실에 전달했다. 코스포에 따르면 국민 건강권 제고를 위해 진행한 비대면 진료 지키기 서명운동에 24일 0시 기준 총 11만2564명의 국민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째인 20일 저녁 7시경...
스타트업의 축제 ‘컴업 2023’ 11월 8~10일 서울 DDP 개최 2023-04-20 15:00:17
코스포는 이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회의에서 컴업 2022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올해 행사를 위해 역대 최대 규모로 구성한 총 68명의 자문위원회 소개를 비롯해 프로그램별 기획 방향, 주요 변화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민간주도-정부조력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첫 진행된 컴업 2022는 전세계...
"AI로 야구 승부 예측" 나선 LGU+, 월드컵 실패 극복할까 2023-04-03 11:18:46
최근 2년간의 팀별 승부 결과, 선수 기록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데이터를 도출해 승부 예측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다만 승부 예측 결과의 실제 적중 여부는 변수다. LG유플러스는 익시를 통해 지난 월드컵의 승부 예측을 진행했지만 우루과이 전에서 한국의 승리 확률을 11%로 봤다. 이변으로 꼽혔던...
美 3분기 GDP 확정치 3.2%↑…잠정치 상회 [글로벌 시황&이슈 2022-12-23 08:29:28
스포스와 어도비의 분석을 언급했는데요. 앞서 세일즈포스는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제품 가격이 올라 지출액이 증가했다며, 인플레이션을 제외하고 본다면 실제 매출 성장세는 낮은 한 자릿수에 불과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어도비는 단순히 높은 가격 때문이 아니라 신규 수요가 늘면서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이...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IT 융합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엑스빅 스포텍’ 2022-12-15 16:28:39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엑스빅 스포텍은 IT 융합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윤인호 대표(43)가 2021년 1월에 설립했다. 윤 대표는 “엑스빅 스포텍은 스포츠 테크 스타트업으로 관성 센서, 비전 센서 등의 다양한 센서 신호를 처리해 동체의 모션을 정밀하게 계측하고 분석할 수 있는...
한전 BIXPO 2022 탄소중립 신기술 전시회…국내외 233개 기업·스타트업 참여 2022-11-02 10:59:01
탄소중립시대 최첨단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신기술전시회가 '빅스포 2022' 기간인 2일부터 2박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됐다. 현대일렉트릭, LS전선, 효성중공업 등 국내 대기업과 HITACHI, Oracle, 3M 등 글로벌 기업, 40여개의 혁신적 스타트업을 포함한 국내외 233개 기업이...
모바일인덱스 "스포티비 나우, 해외축구 개막으로 이용자 급증" 2022-09-21 10:04:23
해외 축구 시즌이 개막하면서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스포티비 나우 이용자 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스포티비 나우는 7월 대비 8월 사용자 수가 47만5천376명 증가하며 사용자 수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 스포티비 나우는 잉글랜드...
스포카, 식자재 주문·관리 플랫폼 '키친보드'로 리브랜딩 2022-09-21 09:36:00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식자재의 양과 가격, 거래처의 변화 등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2020년 8월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거래액 27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55조원 규모의 국내 식자재 유통시장의 디지털전환(DX)을 이끌고 있다. 누적 이용 고객 수는...
55조원 식자재 유통 시장, 스타트업이 DX 주도 2022-09-14 17:47:19
‘도도카트’를 선보인 스타트업 스포카는 이 분야의 선두주자다. 이 앱은 외식업 종사자들이 입력한 식자재 명세서를 분석해 리포트 형태로 정보를 제공한다. 자영업자들이 식자재 구입 명세서를 촬영·등록하면 앱이 종류와 수량, 주문 일자, 납품업체들을 정교하게 분류한다. 매장에서 사용한 식자재의 양과 가격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