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제과 빼빼로, 제과업계 최초로 `NFT` 출시 2022-05-11 10:02:11
`빼빼로 프렌즈` 11종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빼빼로 프렌즈 NFT는 각 작품마다 11개씩 총 121개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11일 11시 11분부터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11은 길쭉한 모양을 가진 빼빼로를 상징하는 숫자다. 롯데제과는...
"오늘은 뭐 먹는 날?"…3.3은 삼겹살, 3.7은 삼치 '마케팅 경쟁' 2022-03-02 21:00:03
라인프렌즈, 위글위글 등과 콜라보(협업)를 시도한 상품 매출은 88.5%나 뛰었다. 하지만 데이 마케팅에 따른 피로감이 크다는 지적도 동시에 나온다. 일례로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가래떡데이'로 부르기도 하는 등 같은 날을 두고도 의미가 중복되거나 유사한 의미를 가진 날들이 연중 반복된다는...
"빼빼로데이 전 세계로"…롯데제과, 글로벌 마케팅 전개 2021-11-02 14:09:01
`빼빼로 프렌즈`가 등장해 빼빼로데이의 의미를 전한다. 특정인을 모델로 내세우는 것보다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이 국내외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기 때문에 `빼빼로 프렌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 빼빼로는 연간 약 350억원 규모의 해외 수출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중동,...
370만원 티파니 커플링까지 걸었다…'1200억 대목' 빼빼로데이 경쟁 2021-11-02 12:12:41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빼빼로데이는 롯데제과가 빼빼로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기념일로 해당 제품이 연간 최대 매출을 올리는 대목이다. 각 편의점들은 캐릭터 혹은 경품을 내걸고 차별화에 나섰다. 2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카카오프렌즈, 테디베어 등 캐릭터를...
롯데제과, 카자흐스탄 등 외국서 빼빼로 마케팅 강화 2021-11-02 11:33:59
'빼빼로 프렌즈'가 등장한다. 카자흐스탄에서는 전국 7개 TV 채널에서 광고를 방영하고 있으며 빼빼로데이 당일에는 리무진을 활용한 카퍼레이드도 진행된다. 러시아에서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홍보가 진행되고, 싱가포르에서는 신문, 배너,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고 캠페인이 전개된다....
편의점 업계, 빼빼로데이 마케팅 시작…선물 수요 증가 기대 2021-11-02 09:18:26
=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일제히 관련 상품을 내놓고 마케팅을 시작했다. 올해는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한 이색 협업 상품들이 많이 나온 가운데 업계에서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맞춰 그동안 자주 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빼빼로를 선물하는 사람들이 늘 것으로...
코로나도 막지 못한 빼빼로의 인기…작년 최대 실적 경신 2021-10-29 17:10:28
'빼빼로 프렌즈'를 준비했다. 빼빼로 프렌즈는 빼빼로를 의인화해 각각의 성격과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다. 올해는 시즌 2로 희로애락을 담은 '마음티콘'이 콘셉트다. 빼빼로 캐릭터를 활용한 2종의 굿즈(상품)도 선보인다. 빼빼로굿즈는 ‘빼빼로프렌즈 X 핫트랙스 빼꾸 키트’와 ’빼빼로 꾸미기(빼꾸)’...
롯데리조트부여, 온 가족 즐기는 패밀리 콘텐츠 선봬 2021-02-19 08:30:08
‘빼빼로프렌즈와 과자집 만들기’를 출시했다. 재작년 12월 롯데제과 캐릭터 말랑이와 빼빼로프렌즈를 객실에 도입한 캐릭터룸이 큰 인기를 누리면서 패밀리 콘텐츠로도 연결되었다는 것이 리조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빼빼로프렌즈 캐릭터 요리사복과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빼빼로를 활용한 과자집 만들기 콘텐츠는...
두꺼비에 말표 구두약…편의점, 밸런타인데이 `이색 콜라보` 2021-02-01 11:58:22
상품은 매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빼빼로데이의 경우 CU의 곰표, BYC, 위메프오 콜라보 상품은 판매율이 90%가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U는 콜라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말표와 다시 손잡았다. 말표 구두약을 모티브로 만든 다양한 패키지에 가나초콜릿, 빈츠, 초코쿠키, 크런치, 오레오 ...
롯데리조트부여, ‘빼빼로&프렌즈’ 캐릭터룸 패키지 선봬 2020-11-08 11:14:59
업계 최초로 롯데제과의 과자 캐릭터 빼빼로프렌즈를 객실에 도입한 빼빼로프렌즈룸을 작년 12월에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해당 객실이 포함된 ‘빼빼로&프렌즈’ 패키지를 11월 6일부터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까지 단 6일간 판매한다. 롯데리조트부여의 캐릭터룸인 말랑이룸과 빼빼로룸은 리뉴얼 전 일반 객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