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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판 '판' 바뀌나…아모레, 전용 온라인몰 연다 2023-04-03 17:52:42
개설·운영하는 사이버몰을 통한 판매도 포함됐다.‘대면→디지털’로 문법 전환방문판매업계에선 정부가 법을 개정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전용 플랫폼으로 카운셀러의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방문판매업의 기본 문법이 뒤바뀔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방문판매 채널이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채널로 확장되면서 보다...
사이버몰·앱 장터 등에 새 디지털 콘텐츠 약관 도입 2022-11-21 12:00:04
사이버몰·앱 장터 등에 새 디지털 콘텐츠 약관 도입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정부가 사이버몰·앱 장터를 중심으로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표준약관을 도입한다. 과학기술정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디지털콘텐츠 표준약관'과 '디지털콘텐츠 중개 표준약관'을 제정·고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과기정통부,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식 2022-11-06 13:10:43
어워드는 1999년 '우수사이버몰상'으로 포상을 시작한 이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및 수상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개 단체와 13명의 유공자가 디지털 융합 산업의 발전과 기술 보급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각각 13개...
"쏠쏠했는데…" 네이버페이·쇼핑 혜택 축소·폐지에 불만 폭발 2022-07-13 13:00:01
소비자보호 지침'에서 사업자가 사이버몰 등에서 적립금 제도를 운용할 때 이용조건, 이용기간, 소멸조건 등을 소비자가 알기 쉬운 방법으로 게시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또 소비자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이용약관을 개정할 때 최소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도록 권고했다. 단 이를 따르지 않더라도 제재할 방법이...
"1% 적립 아니야?" 네이버페이 일부 가맹점 혜택 축소·폐지(종합) 2022-07-12 11:51:38
소비자보호 지침'에서 사업자가 사이버몰 등에서 적립금 제도를 운용할 때 이용조건, 이용기간, 소멸조건 등을 소비자가 알기 쉬운 방법으로 게시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또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이용약관을 개정할 때 최소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도록 권고했다. 다만 공정위 관계자는 "말...
"1% 적립 아니야?" 네이버페이 혜택 슬며시 축소·폐지 2022-07-12 09:00:02
소비자보호 지침'에서 사업자가 사이버몰 등에서 적립금 제도를 운용할 때 이용조건, 이용기간, 소멸조건 등을 소비자가 알기 쉬운 방법으로 게시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또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이용약관을 개정할 때 최소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도록 권고했다. 다만 공정위 관계자는 "말...
`환불 불가` 유튜브·넷플릭스·KT에 공정위 시정명령 2022-02-13 12:00:00
콘텐츠웨이브는 자신들이 운영하는 사이버몰 초기화면 등에 자신의 신원 정보를 표시하지 않았다. 구글, 넷플릭스는 사이버몰 초기 화면을 공정위 사업자 정보 공개 페이지에 연결하지 않았으며, LG 유플러스는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를 표시하지 않았다.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이 거래하는 사업자에 관한 정보를 제대로 알기...
락스·세정제 팔면서 필수정보 안 밝힌 LG생활건강 등 8곳 제재 2021-12-06 06:11:03
밝혔다. 공정위는 이들 업체가 사이버몰을 통해 생활화학 제품을 판매하면서 재화 등의 정보에 관한 사항을 소비자와의 계약체결 전에 적절히 표시·광고 또는 고지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앞서 공정위는 가습기살균제, 표백제처럼 건강에 해로운 제품의 정보를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팔 때 필수 정보를 상세히 알리도록...
검색광고에 속고 플랫폼 무책임에 울고…소비자피해 방지법 마련 2021-03-07 12:00:30
통신판매업자, 통신판매중개업자, 사이버몰운영자, 전자게시판서비스 제공자 등 복잡한 분류와 정의를 모두 폐지하고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업자,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 자체 인터넷사이트 사업자 등 세 가지로 구분해 정의했다. 이 중 특히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업자가 소비자 피해에 대해 지는 책임을 강화하는 데...
'플랫폼도 책임'…스텁허브 코리아 불공정약관 시정 2020-05-12 15:04:16
공정위는 전자상거래법상 통신판매중개자는 사이버몰 이용 과정에서 생긴 불만·분쟁 해결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시행할 의무가 있기 때문에 새 약관에서는 '사업자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삭제하도록 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글로벌 티켓 중개 플랫폼의 불공정 약관을 시정하여 국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