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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진 '위상'…일본·대만 제쳤다 2025-02-02 07:27:17
부양책과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조치, 수출 호조 등의 영향으로 3만7,503달러를 찍었다가, 2022년 3만4,810달러로 내려갔다. 2023년부터 2년 연속 증가했으나 증가율은 점차 낮아졌다. 정부는 교역조건 개선과 물가 상승 등으로 우리 경제가 꾸준히 몸집을 불렸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분모인 총인구 증가세가 둔화하면서...
작년 한국 1인당 GDP 3만6천24달러 추산…일본·대만보다 높아 2025-02-02 07:01:01
등 경기 부양책과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조치, 수출 호조 등의 영향으로 3만7천503달러를 찍었다가, 2022년 3만4천810달러로 내려갔다. 이후 1인당 GDP는 2023년부터 2년 연속 증가했다. 다만 전년대비 증가율은 2023년 2.18%에서 2024년 1.28%로 낮아졌다. 지난해 1인당 GDP 증가 추산의 주요 이유는 한국 경제의 명목...
넷플릭스, 작정했구나…'오징어게임' 연달아 재미보더니 2025-01-27 18:28:13
시작된 2020년 2분기 당시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가입자 수가 1780만명 늘어났던 걸 뛰어넘는 수준이다. 사상 최고 수준의 실적을 거둔 배경엔 넷플릭스의 외연 확장이 있었다. 넷플릭스는 지난 분기부터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을 대대적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11월 제이크 폴과 마이크 타이슨의 복싱...
"우리 잠깐 쉬었다 갈까"…1인당 1만5천원 2025-01-27 10:08:41
휴게소 1인당 평균 이용 금액은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여파로 같은 해 추석 연휴 1만1천786원, 이듬해 설 1만1천185원으로 떨어졌다. 이후 점차 회복해 2023년 설에는 1만5천141원으로 코로나19 이전 수준보다 높아졌다. 연휴 기간에는 주로 연휴 첫날과 명절 당일, 명절 다음날 휴게소의 매출액이 가장...
작년 설연휴 휴게소서 1인당 1만5천원 썼다…3년전보다 38%↑ 2025-01-27 09:30:00
휴게소 1인당 평균 이용 금액은 이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여파로 같은 해 추석 연휴 1만1천786원, 이듬해 설 1만1천185원으로 떨어졌다. 이후 점차 회복해 2023년 설에는 1만5천141원으로 코로나19 이전 수준보다 높아졌다. 연휴 기간에는 주로 연휴 첫날과 명절 당일, 명절 다음날 휴게소의 매출액이 가장...
코로나의 역설...이혼 5년째 줄었다 2025-01-27 07:58:56
한국 인구 변동 요인에 관한 연구'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봉쇄 조치가 이혼 감소로 이어졌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족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 부부간 대화와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갈등이나 불만이 대화와 조정을 통해 해소되는 경우가 많아져 이혼이 줄었다는 것이다. 명절 기간 이동을 자제하고, 회식...
코로나19가 가져온 가정 평화?…이혼 5년 연속 감소세 2025-01-27 07:00:01
연구'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봉쇄 조치가 이혼 감소로 이어졌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족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부부간 대화와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기존의 갈등이나 불만이 대화와 조정을 통해 해소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이혼이 줄었다는 해석이다. 명절 기간 이동을 자제하고, 회식을 줄이는...
[천자칼럼] 면역부채와 멀티데믹 2025-01-09 17:10:18
중 완벽에 가까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면역력을 확보할 기회를 잃었다. 병원균에 노출되지 않다 보니 면역력이 약해졌고 후일 ‘병에 걸려야 할 빚’을 안게 됐다는 것이다. 1~2세 영유아가 타깃인 RSV가 3~5세까지로 확산하며 대유행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코로나19 때 1~2세였던 어린이들의 감염이 유예됐다가...
'미친 환율'에…"너무 놀라 해외 여행 포기합니다" 2024-12-27 20:30:01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해외여행의 문이 열리면서 여행수요가 폭증했으나 불과 2년 만에 정체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실제 여행 경험률은 2019년의 85% 수준을 넘어서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득 감소, 물가 상승에 더해 낮은 환율이 치명적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27일...
[게임위드인] 하드코어 아니면 방치형으로, 양극화되는 게임 세상 2024-12-21 11:00:01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며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영상 콘텐츠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게임이 가지고 있던 여가생활의 파이를 상당 부분 잠식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그와 동시에 게이머들이 게임을 하는 시간은 주중 171분, 주말 253분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12분씩 늘었다.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