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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상담 업무 AI가 지원…'텔코 LLM' 내년부터 적용 2024-11-18 17:25:44
개발해 왔다. 대표적인 기능은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다.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챗GPT처럼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준다. 내년부터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AI...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멀티모달 모델)을 활용한 고객센터 AI(인공지능)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지난달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SKT는 앤스로픽 등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신 전문 지식을 학습한 텔코 LLM을 개발해 왔다. 텔코 LLM 기반의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한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9:06:13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다.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지식정보시스템에서 하나하나 찾을 필요 없이, '챗GPT'처럼 상담사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정보를 검색해 정리해 준다. 내년부터 모든 고객 상담 업무에 전면 적용할 예정이다. AI 서류 자동 처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활용할 수 있는 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빠르면서도 고품질의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먼저 Telco LLM 기반의 AI 지식 검색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상담사들이 필요한 정보를...
[부산연합기술지주 2024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CEO] 의료 인프라 플랫폼 ‘OCECARE’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브이엠에스홀딩스’ 2024-11-13 17:53:53
낮아지고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해양산업이 되도록 지원하는 ‘해상 라이프스타일 선도기업’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4년 3월 주요사업 : 의료 인프라 플랫폼 OCECARE 성과 : 1차 MVP용 건강상담 누적 이용자 1000명 돌파, MVP 운영 6개월간 매출 4000만원 달성 이진호 기자...
유베이스, 기술 운영 통합 AI 컨택센터 설루션 공개(종합) 2024-11-12 14:13:57
상담사를 육성해 고객·기업 관계를 강화하고, 이로써 장기적 이익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채준원 유베이스 부사장은 U-큐레이터가 미술관 큐레이터처럼 컨택센터 관계자들이 어려운 AI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채 부사장은 "유베이스가 꿈꾸는 AICC는 운영·AI...
유비케어, AI 컨텍센터 시스템 구축…EMR 업계 최초 2024-11-08 10:27:15
문의사항 처리용 지식과 정보가 상담원에게 자동 매칭돼 제공된다. 챗봇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서비스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방침이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2024년말부터 AI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도입해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며, 내년에는 챗봇을 통해 의사랑 제품 상담까지 가능하도록...
"이런 불황에 채용?" 'BM' 탄탄한 스타트업은 '인재 확보'에 총력 2024-11-07 17:50:51
분석 △고객상담용 챗봇 제작 등 다양한 AI 솔루션이 등록돼있다. 각 기업은 내부에 개발 전문가가 없어도 서비스별로 구비된 데모 AI를 체험하고, 도입까지 일괄로 처리할 수 있다. 개발자가 있는 기업은 API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패션,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활용 가능하다. 이번 AI...
퇴직연금 이전 D-1…미래에셋·하나은행 등 우수사업자 선정 2024-10-30 15:18:07
효율성을 높이고, 퇴직연금 상담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 운영시간 외엔 챗봇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도모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서비스 역량 제고를 위해 별도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했으며, 지방 소재 기업에 대한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와 은퇴 직전 재직자나 퇴직자를 위한 노후설계...
에스알, 국민비서 SRT 상담 챗봇에서 콜센터 상담원 연결까지 한번에 2024-10-28 10:17:03
상담 챗봇 이용 중 문자 상담이 어려울 경우, 대화창에서 미응답 메시지와 함께 콜센터 연결을 안내한다.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주고, 상담원은 고객의 챗봇 대화 이력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구현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더했다. 에스알은 행정안전부 국민 비서 상담 서비스 이용기관으로, 2022년 12월부터 국민 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