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츠코리아, 딜러들에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는 CATL'로 교육 2024-10-07 10:10:24
안전성 우려를 제기하는 상황에 대비한 상담 시나리오가 제시됐는데, 열거된 답변 예시에서 벤츠코리아는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로 오직 CATL만을 언급했다. 'CATL은 중국 회사지만 배터리 업계에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배터리 완제품의 구성품 중 하나인 얇은 배터리셀만...
SH공사·영풍 등 공공·중견기업,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2024-10-05 06:00:31
및 품질 관리 등 4대 핵심 중요 요소를 도출하고 각 부문에 대한 넥스원의 노력을 담았다. 특히 거버넌스 페이지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 및 실천 의지 등을 주제로 LIG 넥스원 이사회의 인터뷰를 담아 진정성을 강조했다. 헬스케어 기업 한독도 창립 70년 만에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발자취와...
한국 3050 직장인 4727명이 선택한 알토대 MBA 2024-10-01 16:14:12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유선, 온라인 또는 방문상담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4일 목요일 저녁 7시에는 알토대 학장이 직접 방한해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다양한 산업군에 소속된 졸업생 12명이 현장에 참석한다. 졸업생들은 본인의 MBA 경험을 기반으로 입학상담을 돕는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
스드메 준비하다 '분통'..."박람회 특히 조심" 2024-09-30 17:08:41
6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들어온 관련 불만 상담 건수만 4천788건에 달했다. 2021년 1천38건,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 등으로 상담 건수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도 지난 6월까지 913건이 접수됐다. 지난해 동기 대비 14.4% 늘어난 수준이다. 사유는 계약 해제를 거부하거나 과다한 위약금을 청구한...
'스드메' 소비자 피해주의보…3년간 불만상담 4천788건 2024-09-30 16:21:09
밝혔다. 협의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들어온 관련 불만 상담 건수는 4천788건에 달했다. 연도별로 보면 2021년 1천38건, 2022년 1천332건, 지난해 1천505건 등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다. 올해도 지난 6월까지 913건이 접수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4.4% 늘어난 수치다....
미래의 'AI 전문가'들 모여라…'LG 에이머스 해커톤' 개최 2024-09-29 12:01:29
‘디지털트윈 적용을 위한 실시간 생산 품질 개선 모델 개발’을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했다. 디지털 트윈은 실시간으로 수집한 제조 시설의 데이터로 가상 환경을 구현, 모의실험 통한 공정 설계부터 문제 사전 예측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결선 참가자들은 실제 LG전자 공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 품질을...
LG, 'AI 전문가' 꿈꾸는 미래 인재 양성 적극 나선다 2024-09-29 10:00:01
생산 품질 개선 모델 개발'을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했다. 결선 참가자들은 실제 LG전자 공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 품질을 개선하는 AI 모델을 개발하며 실전 경험을 쌓았다. LG는 제출된 코드를 심사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 10월 중 서울 마곡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결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총...
국토정보공사, 3년 연속 고객 상담 '우수기관' 선정 2024-09-26 17:31:02
상담 품질 인증 제도인 'KS-CQI'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토정보공사 고객센터가 상담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개선해온 결과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KS-CQI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증 제도로 65개 업종, 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SK텔레콤 "한국 산업 고객만족도 27년 연속 1위 달성" 2024-09-26 09:28:35
SK텔레콤은 지난 4월 국가 고객만족도 1위(NCSI)와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에 이은 이번 KCSI 1위 수상으로, 지난 25년간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강조했다. 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총생산(GDP) 등 경제의 양적 성장...
생각을 현실로.. 비엔비랩스 박운철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9-25 17:15:08
ICR 품질경영인증시스템에서 세 가지 인증을 통과했다. BODY MAP의 핵심 기술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첫 번째는 신체 데이터 및 진단 데이터 통합 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스템이다. 이는 디바이스별 신체 데이터 및 진단 데이터를 동시에 시각화하고 분석 활용하여, 사용자의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맞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