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적시에 받을 돈 받게"…공정위, 중기·소상공인 보호 강화 2025-01-08 16:00:04
마련한 배달앱·온라인상품권 상생방안도 상반기 안에 신속하게 시행할 계획이다. 조 부위원장은 "배달앱 상생안은 각 기업들 내부 사정상 2∼3월 시행될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합의한 방안이 제대로 집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AI 워싱' 감시…'팝업스토어' 청약철회 준수도...
[취재수첩] K패션 신뢰 위기 초래한 '패딩 충전재 사태' 2025-01-07 17:30:43
‘상생 생태계 구축’을 강조해온 무신사로서는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충전재 정보 허위 기재 논란은 무신사에 이어 유통 대기업인 이랜드그룹으로 번졌다. 이랜드월드의 캐주얼 패션 브랜드 후아유가 ‘거위 털 80%’라고 표기해 판매한 거위 털(구스다운) 점퍼 충전재의 거위 털 함량이 실제로는 30%에 불과한 것으로...
'재생'으로 담은 '아름다움'...소비자와 지구를 지키다 2025-01-03 06:01:23
생물다양성을 지키고, 지역민과 상생하며 공정무역을 진행하는 식이다. 호주에 큰 산불이 났을 때는 멸종위기인 코알라가 살 수 있는 삼림을 회복하기 위한 기금을 조성하려고 코알라 비누를 판매하기도 했다. 재생의 개념에는 생물다양성이 포함돼 있다. 러쉬는 특히 핵심 보호종에 대한 보호에 적극적이다. 핵심 보호종은...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신임 대표 선임 2025-01-02 10:57:50
우아한형제들은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에서 합의한 중개이용료 인하 상생안을 올해 초 실행할 계획이다. 또 전통시장 배달 중개이용료 무료 혜택을 전국으로 확대해 영세 소상공인과 상생을 강화한다. 배민의 광고상품도 고객의 주문을 효과적으로 유입해 외식업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
SK브로드밴드, 동네가게·청년창업 매장 'B tv'에 자랑하세요 2024-12-23 15:54:56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송출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 우리동네광고 플랫폼을 통해 만들어진 부가가치 산출 효과는 작년 대비 올해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의 지역 채널 ‘ch B tv’ 커머스 방송을 통해 지역 생산품의 홍보 및 판매도 진행 중이다. 소상공인들은...
[게시판] 코바코, 임직원 기부로 장애인 자립 지원 2024-12-23 09:31:32
코바코, 임직원 기부로 장애인 자립 지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친환경 문화 정착 및 사회적 상생 지원을 위한 'Re-기부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코바코 임직원 104명이 참여했으며, 의류·가전·도서 등 물품 462점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 판매 수익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이렇게 외진 곳을 어떻게 알고"…한 달 만에 13만명 몰린 비결 2024-12-15 16:04:12
크게 광고에 돈을 들이지 않았는데도 온라인 입소문만으로 이 같은 결과를 낸 것이다. 러쉬코리아 측은 제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제주에서 나온 농작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 점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이처럼 '지역 상생'에 공 들이는 뷰티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지방에 매장을 내고...
"IPTV, 모래주머니 차고 글로벌OTT와 경쟁…해묵은 규제 혁파를"(종합) 2024-12-12 13:47:17
권리 의무에 대해서만 심사하도록 개선하고, 광고와 심의 규제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교수는 "OTT는 영향력 증가에도 부가통신사업자 영역에서만 규제받고 있다"며 "유료방송도 가이드라인에 근거한 사전 규제보다 방송법상 금지 행위에 기반한 사후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발제에 나선 이종관 법...
혼을 담아낸 12편의 수작…소비자 가치 제대로 녹였다 2024-12-11 16:20:01
하는 마음으로 추진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평범한 국민들이 바로 대한민국이란 메시지를 잔잔하게 전달한 광고다. ‘증권부문 최우수상’에는 KB증권의 ‘내 투자실력 커져라 뚝딱!’ 편을 선택했다. 본 광고는 KB증권의 차별화 포인트로 ‘투자 전문성’에 초점을 맞췄다. 뮤지션 찬혁을 통해 ‘투자 실력이 커진다’란...
메가·컴포즈커피 무섭게 쫓아왔는데…'최초' 4000호 매장 낸 이디야 2024-12-10 18:08:34
상생을 강조하며 전국 가맹점주들과 20년 넘게 신뢰를 쌓아온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이디야는 2022년 말 기준 매장 수 3000여개로 선두를 달렸으나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에 따르면 증가세가 정체 국면이었다. 메가MGC커피는 올해 5월 3000호 매장을 내 1위 자리를 위협하기도 했다. 앞서 메가MGC커피는 축구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