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은행, 서울시 공공배달서비스 단독 운영사로 선정 2025-02-06 10:42:33
2% 이하로 낮췄다. 신한은행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배달대행사들과 상생 협력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무료배달 가맹점 확대, 입점 가맹점 증대, 서비스 개선 등 상생 배달앱의 역할을 빠르게 확대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땡겨요를 이용하는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실질...
다이닝브랜즈, 친환경 상생경영 토대로 해외시장 개척 2025-02-04 06:01:28
있다. 특히 가맹점, 고객, 지역사회와의 상생 활동에 주력하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 외식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외식업 특성에 맞는 ESG 경영을 실천 중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기존 비에이치씨(bhc)의 새로운 이름으로 치킨 브랜드 ‘bhc치킨’과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등을 운영하고...
“생물다양성까지 고려한 지속가능 공급망, 협력과 신뢰로 이루죠” 2025-02-04 06:01:15
러쉬 구매 총괄 디렉터는 영국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의 구매 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인터뷰 내내 눈을 반짝이며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과 즐거움을 표현한 로돌프 디렉터는 재생(regeneration)과 생물다양성까지 고려한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서 현지 지역공동체와의 협업을 강조했다. 그는 “해당 지역 사람들이 생계를...
'청정' 해남군, 지속가능발전 위한 혁신 모델 제시 2025-02-04 06:01:02
등 4대 농수산물에 대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저탄소·항암·항당뇨 등 특화사업의 체계적 발굴, 경쟁력 있는 신작목·신기술 육성을 통해 고부가가치·고소득 농수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 먹거리 가공 및 온·오프라인 유통 개선, 체험·관광을 결합한 융복합화, 수출 확대로...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2025년 ‘대전스타트업파크 본부’로 이전해 지역 거점형 창업 허브의 역할을 할 것” 2025-02-03 22:36:46
전략 수립과 아이디어 권리화, 브랜드 마케팅, 스타트업 Meet-Up Day IR 등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발전시켜 왔고, 2023년 최종성과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대전스타트업파크에 입주했습니다. 2024년 대전혁신센터로부터 5,000만 원의 직접 투자를 유치했고, 디브릿지와 소셜임팩트체인저스 사업 연계로 각각...
ESG 고삐 쥔 롯데…건전한 지배구조 구축 2025-01-24 10:59:36
● 파트너사와 상생…긍정 영향 기대 롯데는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활동으로 파트너사 해외 판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태국에서 처음 열린 '롯데-대한민국 엑스포'에는 지난해까지 총 1,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약 9천건의 수출 상담을 통해 누적 상담 실적은 7억 달러(한화 약...
[칼럼] 중소기업에게 ESG 경영은 새로운 도약이다 2025-01-24 09:08:48
되며, 사회적 책임 이행은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한국개발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ESG 경영을 도입한 중소기업의 5년 생존율이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28%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ESG 성과가 우수한 기업들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경영 성과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중소기업의...
롯데百, 설 선물세트 '보랭 가방' 반납하면 엘포인트 3천점 2025-01-23 06:00:09
등에 쓰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식료품 브랜드 '레피세리'의 포장 소재를 친환경 종이로 바꿨고, 정육 상품에 들어가는 아이스팩에도 식물성 아이스젤을 사용하고 있다. 박성철 롯데백화점 대외협력부문장은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이 유통업계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
"프랜차이즈 본사 강매 없애자"…서울, 가맹점주 가이드라인 발표 2025-01-21 18:41:10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가맹점과 상생을 도모하는 본사를 선정해 브랜드 홍보와 창업박람회 참가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하는 ‘서울형 상생 브랜드 사업’도 추진한다. 한편 시는 이날 시청에서 가맹점주들의 지원 확대 등을 도모하기 위한 상생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이디야, 조은음식드림, 고반홀딩스 등 국내...
서울시 굿즈 '서울음료', 전국 카페서 판다 2025-01-20 18:06:59
상생도 적극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음료로 만든 제품은 서울 익선동 서울카페, 울산 동구 6의3승, 경남 진주 하우스오브금산 등 전국 100여 곳의 카페에서 살 수 있다. 이영미 서울시 서울브랜드담당관은 “지방자치단체 브랜드 음료로는 첫 시도”라며 “서울시의 트렌디한 이미지가 전국으로 퍼지고, 원재료를 공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