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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태양광발전장치, 수소생산장치 전문기업 ‘유에너지’ 2024-10-21 22:43:11
중이다. 수자원공사와 대용량 그린수소 상용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구매조건부 과제를 통해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유에너지가 현재 주력하고 있는 제품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폴더개폐식 제품이다. 폴더개폐식은 태양광 모듈을 수직, 수평 이동을 통해 일사량 제어, 분산발전 제어, 발전량 증대를 이루는 새로운 ...
"로보택시 믿었는데"…3년 동안 물타기 했더니 벌어진 일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4-10-19 07:00:07
않았습니다. 로보택시 2027년 상용화 전망이날 테슬라는 2인승에 2개의 버터플라이 도어가 달린 ‘사이버캡’을 선보였습니다. 운전대가 없는 완전자율주행 차량입니다. 머스크가 직접 사이버캡을 타고 등장했고 초청된 관객들도 시승 체험을 했습니다. 20인승의 자율주행차량 ‘로보밴’도 깜짝 공개됐습니다. 아쇼크...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수소연료전지 및 수전해 소부장을 개발하는 전문기업 ‘에코퓨어셀’ 2024-10-18 19:46:45
다량 사용하여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는 기존의 MEA에 대응해 고가의 촉매 사용량을 최소화하면서도 고효율의 성능을 내는 MEA를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5kW급의 수전해시스템을 개발하여 청정 그린수소 생산의 기술화를 실현했습니다.” 김 대표는 “에코그룹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아이템은...
LS엠트론, '키엠스타 2024'에서 전기트랙터 콘셉트 최초 공개 2024-10-17 09:14:26
대비 진동과 소음이 적어 사용자 운전 스트레스를 경감시킨다. 동급 디젤트랙터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며 연료 충전, 엔진오일 교환 등이 불필요해 유지비를 약 60% 절감할 수 있다. 급속 충전을 지원해 SOC(배터리 충전 상태) 10%에서 80%까지 약 40분이면 충전 가능하다. 완충 시 로더 작업을 최대 6시간 진행할 수...
KIST "고온 수전해 전지 성능저하 원인, 나노단위서 밝혀" 2024-10-16 12:00:01
않아 상용화를 가로막아 왔다. 이에 연구팀은 수전해 전지의 공기전극과 전해질 사이에 발생하는 열화 원리를 TEM 회절분석과 이론 계산을 통해 분석했다. TEM은 물질에 전자를 투과시켜 나노미터 크기의 물질 형태를 분석할 수 있는 장비다. 분석 결과 연구팀은 수전해 반응이 일어나도록 산소를 주입하는 과정에서...
[천자칼럼] "이빨 빠진 로보택시" 2024-10-13 18:01:22
주행하는 방식을 쓴다. 자율주행이 상용화되면 자동차산업은 물론 사람들의 생활 방식도 근본적으로 바뀐다. 운전이 필요 없기 때문에 차량 이동 중 잠을 자거나 일을 하거나 영화를 볼 수 있다. 원할 때 불러 이동하고 차를 쓰지 않을 땐 돈을 받고 차량을 로보택시 회사에 빌려줄 수도 있다. 빅테크들은 시장 선점을 위해...
테슬라 첫 로보택시엔 핸들도 페달도 없다 2024-10-11 17:11:40
포함한 자사 모든 차량 모델에 운전자가 운전할 필요가 없는 FSD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기존 차량을 로보택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당국의 승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에도 시장 반응은 냉담했다. 테슬라의 시간 외 주가는 사이버캡 공개 직후 3.5%가량 올랐다가 행사 막바지에 다다르자...
'4000만원 로보택시' 베일 벗었다…머스크 "2026년 출시" [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10-11 14:42:15
“운전자들은 일주일에 평균 10시간을 운전하는 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며 “자율주행이 가능해진다면 5~10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격 양산은 2026년 시작될 전망이다. 머스크 CEO는 “2027년 이전 대량 생산에 나설 계획”이라며 “차량 가격은 3만달러(약 4000만원) 미만이 될...
럭셔리 전기차 자리도 꿰찼다…"존재감 미쳤다"는 한국 車 2024-10-05 13:40:20
대부분 도로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시스템이 주행을 제어할 수 있는 단계다. 현대차그룹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아이오닉5 로보택시 상용화를 계획한 바 있다.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자율주행차량이기 때문에 수많은 테스트를 거쳤다. 라이다, 레이더, 카메라로 이뤄진 30여개의 자율주행 센서가 다양한 주행환경에...
KGM, 자율주행 레벨4 수준 선행 개발…"기술 고도화 추진" 2024-10-04 10:37:55
한상용 기자 = KG 모빌리티(KGM)는 자율주행 전문기업들과 함께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선행 개발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겠다고 4일 밝혔다. KGM은 자율주행 기술기업 에스더블유엠(SWM)과 협력해 국내 첫 심야 자율주행 택시 코란도 이모션을 개발한 데 이어 심야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구간과 차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