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도 투명 페트병 확산될까…스프라이트 60여년 녹색병서 탈피 2022-07-29 10:15:10
활용이 저조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투명 페트병은 유색 페트병보다 재활용하기가 쉽다. 한국에선 관련 법령을 개정해 투명 페트병을 도입하고 또한 이를 분리배출도 하고 있다. 심지어 생수는 상표띠(라벨)까지 없앴다. 코카콜라는 한국에서 팔리는 스프라이트에 대해선 이미 2019년에 투명 페트병을 적용했고, 최근엔...
코레일, 탄소 배출 줄이려고…KTX 특실에서 없앤 것 2022-04-21 16:23:28
KTX 특실 생수병에서 비닐 상표띠가 사라진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KTX 특실 이용객에게 비닐 상표띠 없는 무라벨 생수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해 9월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무라벨 투명페트병 사용을 준비해왔다. 새로운 생수병은 기존 비닐 상표띠 대신 뚜껑에 제품명, 수원지 등...
구아이링 논란에 中전문가 "이중국적 금지 폐지" 촉구 2022-02-14 10:21:58
광고 스타로 부상했고, 그의 이름을 활용한 상표 출원도 쏟아졌다. 그러나 구아이링은 여전히 미국 국적도 함께 보유하고 있다는 의혹에 휩싸여 있다. 그는 지난 8일 금메달을 딴 후 기자회견에서 국적 질문을 받자 "내 시간의 25∼30%를 중국에서 보내며 자랐고 중국어와 영어에 능통하고 문화적으로도 두 가지 모두에...
화면 2번 접고 돌돌 말고…작정한 삼성 "경쟁사 언급은 않겠다" [CES 2022] 2022-01-05 16:25:51
대한 상표 등록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차세대 중소형 OLED로는 △폴더블 휴대용 게임기 △S자 형태로 안팎으로 접는 '플렉스 S' △G자 형태로 안쪽으로 두 번 접는 '플렉스 G' △펴면 17인치, 접으면 13인치가 되는 노트북 '플렉서블 노트' △원형으로 말려 있다가 평평하게 펴지는 플랫...
돌돌 말리고 슬라이딩도…삼성디스플레이 차세대 중소형 OLED는(종합) 2022-01-05 06:04:11
됐으며, 회사는 2020년부터 다이아몬드 픽셀에 대한 상표 등록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차세대 중소형 OLED로는 ▲ 폴더블 휴대용 게임기 ▲ S자 형태로 안팎으로 접는 '플렉스 S' ▲ G자 형태로 안쪽으로 두 번 접는 '플렉스 G' ▲ 펴면 17인치, 접으면 13인치의 노트북 '플렉서블 노트' ▲...
삼성디스플레이, CES서 상용화 9년된 '다이아몬드 픽셀' 강조…배경은 2022-01-05 04:10:00
대표하는 기술이 됐으며, 회사는 2020년부터 다이아몬드 픽셀에 대한 상표 등록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 2년여간 'Samsung Diamond Pixel™', 'Diamond Pixel™', 'Diamond Pixel OLED™' 등 9개의 상표를 한국, 미국, 영국 등 10개국에 출원하고 5개국에 등록했다. 국내외에서 유튜브...
'새 옷' 입은 코카콜라…4년 만의 패키지 변경 2021-10-04 21:34:38
2017년 '원 브랜드 전략'에 따라 상표 전체를 통합하는 빨간색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변경한 이후 4년 만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콘 패키지는 전면에 배치된 로고에 집중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정체성(아이덴티티)을 한층 강조했다. 빨간색 바탕에 기존 상단 띠를 없애고 로고를 가로로 집중도 있게 배치했...
강화도 후포항 진입로·상점 정비…'밴댕이 마을' 새 단장 2021-09-15 11:00:07
마을 상표 개발을 위한 '어촌뉴딜 주민역량 강화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해수부는 후포항 정비가 완성돼 감에 따라 관광객들이 다시 밴댕이 마을을 찾고 마을 인근에도 새로운 상가들이 들어서는 등 활기를 띠고 있다고 전했다. 준공식에는 문성혁 해수부 장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등이 참석한다. 문...
SPA 브랜드 '탑텐' 고속 성장…신성통상, 주가·신용도 高高 2021-07-05 17:41:28
해외 생산 법인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내수 패션 부문은 올젠, 지오지아, 앤드지, 탑텐 등 자체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의류 소비가 크게 침체됐지만 신성통상의 SPA 브랜드 탑텐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코로나19 영향이 오롯이 반영된 지난해 7월부터 올...
`비빔면·콩라면·닭육수`…라면 후발주자의 선택은? 2021-05-13 16:52:59
인생라면으로 화제가 되면서 정백홍 판매가 호조를 띠고 있다"며 "여름을 겨냥해 출시한 `정백홍 비빔면`과 함께 정백홍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꽃게랑면으로 간 봤던 빙그레, `어게인` 콩라면 1986년 `우리집 라면`으로 시장에 등장했다 17년 만에 사업을 접은 빙그레는 최근 선보인 콜라보 제품 외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