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찬바람 불 때 딱…절세 '만능통장' ISA 활용법 가이드 2024-10-15 10:28:34
중도인출 가능여부, 계좌 수수료와 투자가능상품 및 위험자산투자한도 관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IRP의 경우 납입금액의 70%까지만 위험자산에 투자가능하고 나머지 30%는 채권형펀드, 예금, 현금성 자산 등 안전자산에 투자해야 합니다. IRP는 연금저축계좌에 비해 투자가능한 상품군은 다양하지만 위험상품의 투자한도는...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사업군은 해외 시장에서도 강력한 ‘메가 브랜드’ 육성에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한·일 롯데 식품사 경영진들이 함께 ‘한·일 롯데 전략 회의‘를 열었다. 한·일의 롯데 식품사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였다. 롯데웰푸드와 일본 롯데는 ‘원 롯데’의 첫번째 협력 전략 상품으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 '냉동 간편식 특화 매장' 선봬 2024-10-09 06:00:03
특히 밀키트 상품군은 기존 20여개 품목에서 70여개로 늘었다. 축산과 수산 매장에 분산돼 진열돼 있던 냉동 간편 요리 상품까지 한데 모은 만큼 쇼핑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롯데마트는 기대한다. 독자적인 상품 경쟁력 구축을 위한 30여개의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하림의 간편식 브랜드 '더미식'의 최초 냉동...
"황금향 한 박스 샀다가…" 제주 동문시장서 벌어진 일 '공분' [이슈+] 2024-10-08 08:51:54
논란이 불거졌다. 영양군은 이후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며 대국민 사과문을 냈다. 군은 "영양군이 축제를 개최하면서 이동상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라며 "이동상인도 축제의 일부이고 따라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배추 가격 급등에 '알배기' 뜬다 2024-10-03 10:04:14
많다. 홈플러스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자 여름 배추 주산지인 평창, 정선, 횡성 등 강원도 고랭지 물량을 사전에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김장철 물가 안정을 위해 일반 배추는 기존의 주산지인 강원도 평창 외에 경북 문경 등에서 추가로 상품을 조달하고 봄동, 알배기 등의 대체 상품군...
홈플러스, 배추 대체재 '알배기' 반값 기획전 2024-10-03 09:46:56
홈플러스는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자 여름 배추 주산지인 평창, 정선, 횡성 등 강원도 고랭지 물량을 사전에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김장철 물가 안정을 위해 일반 배추는 기존의 주산지인 강원도 평창 외에 경북 문경 등에서 추가로 상품을 조달하고 봄동, 알배기 등의 대체 상품군은 작황...
티메프 사태에 8월 온라인쇼핑 증가율 1.9%로 '뚝'…"역대 최저" 2024-10-02 12:00:00
농·축·수산물(13.4%) 등의 거래는 늘었다. 음식료품은 온라인쇼핑 상품군 가운데 가장 큰 거래 비중(15.5%)을 차지했다. 음식서비스(15.4%),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33.2%) 등도 늘었다. 모바일 거래액은 14조9천817억원으로 5.4% 늘었다. 음식서비스(15.8%)와 음식료품(18.1%), 여행 및 교통서비스(8.9%) 등이 늘고...
"1㎏에 160만원…없어서 못팔아"' 2024-10-01 15:45:08
송이 판매장에서 만난 업주 김모(78)씨는 "1등급 상품은 내놓자마자 바로바로 팔린다"며 "수매 직후에 오지 않으면 등외품이나 수입산 송이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업주 이모(85)씨는 "사실상 올해 양양 송이는 자취를 감췄다"며 "추석 직전에 선물용으로 많이 팔리는 시기에 높은 가격에 팔리는데 올해 다...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사업 모델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유통군은 앞서 올 3월 RMN추진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지난달에는 미국 마케팅·애드테크 기업인 엡실론과 업무협약을 맺고 RMN 솔루션 공동 개발에 나섰다. 회원 4300만 명의 구매 데이터를 보유한 롯데멤버스와의 협업을 통해 정교한 맞춤형 광고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효율을 높인다. 상품의 노출 횟수와 구매 건수, 수익률 등 성과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제공해 광고의 효율성 검증이 가능한 환경도 마련한다. 롯데 유통군은 통합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권원식 롯데 유통군 RMN추진TF(태스크포스)장은 "글로벌 RM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