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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약학연맹 의장단,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방문 2024-11-01 08:39:51
연구소를 견학하고 한국콜마 주요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색조화장품 개발을 위한 '컬러 아뜰리에'를 방문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는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네트워크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쌩얼로 학교 절대 못 가죠"…화장하는 10대들 '큰손' 됐다 2024-10-24 14:00:04
고등학생 김세희 양(18·가명)은 등교할 때 색조 화장을 하고 다닌다. 김 양은 “친구들 사이에서 메이크업을 안하면 등교를 못한다고 할 정도로 화장을 하고 다니는 친구들이 많다”고 말했다. 김 양이 요즘 가장 관심 갖는 건 유튜브에서 나오는 화장법이다. 유튜브에서는 또래 친구들부터 유명 메이크업 전문가까지 10대...
"4만5000원 주고 산 주식이 4개월 만에…" 개미들 '비명' [종목+] 2024-10-22 13:56:11
국내 최초로 설립된 색조 화장품 전문 회사다. 제품 교체 주기가 짧고 유행을 타는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고성장을 이어왔다. 하지만 올 하반기부터 매출 증가세가 한풀 꺾일 것이란 전망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실제 하나증권이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클리오의 올...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높은 기초 화장품의 마진이 가장 좋고 색조화장품은 이보다 5~10% 낮지만 그래도 마진율이 높다. 화장품의 원가율은 20~30% 수준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해도 이윤이 남는다는 뜻이다. 백화점 1층에 화장품 브랜드를 배치한 것도 화장품의 마진이 좋기 때문이다. 럭셔리 뷰티는 가격대가 낮은 인디 브랜드 대비 수익성이 더...
[고침] 경제(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7:44:58
38.6%, 18.2% 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기초화장품 수출이 약 56억 달러(약 7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줄며 감소액이 가장...
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0:06:17
38.6%, 18.2% 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기초화장품 수출이 약 56억 달러(약 7조6천억원)로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7.3% 증가한 수준이다. 다만 이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줄며 감소액이 가장...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수출…PB 브랜드 오드타입 日 진출 2024-10-07 17:45:10
제품으로 2억원에 달하는 판매액을 기록했다. 화장품업계에서는 무신사가 올해 들어 패션에 이어 뷰티 분야로 적극 확장하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무신사는 지난 6~8일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4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타를 열었다. 당시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배 증가했다. 참여 브랜드...
무신사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 일본 200개 매장 입점 2024-10-07 09:05:35
무신사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 일본 200개 매장 입점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무신사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의 라이프스타일숍인 로프트(LOFT)와 플라자(PLAZA) 200여 매장에 입점한다고 7일 밝혔다. 로프트와 플라자 매장에서는 오드타입의 대표 상품인 입술 제품 '언씬 미러...
'비싸도 5000원' 다이소 없어서 못사…1020女 푹 빠진 제품 [이슈+] 2024-10-05 06:50:08
이에 회사원A는 "국내에도 소용량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태국에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극소용량 색조 화장품도 3000원대 가격으로 다양하게 팔리고 있다"면서 "여러 제품을 시도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평가했다. 국내에서 소용량 화장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와 관련,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가격에 맞추기 위해...
윤상현 콜마 부회장 "K뷰티 혁신…성공 생태계 완성" 2024-10-02 17:42:47
고객사 팝업스토어를 동시에 운영한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한다. 밋업 피칭대회는 혁신 기술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콜마는 2022년 1회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색조화장품업체 트렌드메이커에 6억원을 투자하기도 했다. 하헌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