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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삼각 인구 피라미드…그 속에 숨은 기회 찾아라 2024-10-02 08:31:20
소비 생활의 변화는 결국 시장의 기회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분석 관점으로서 ‘가치관 변화’를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외부 환경 변화와 가치관 변화를 큰 축으로 삼아 금융, 테크, 모빌리티, 유통·소비재, 건설, 헬스케어, 레저(여행·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나타나는 주요 이슈를...
"190조원 대량 살포"…중국夢 수혜주 집중 점검 [엔터프라이스] 2024-09-25 15:17:32
국내에도 저가 철강이 들어오며, 현대제철은 산업통상자원부에 중국산 철강을 반덤핑 제소하기도 했거든요. 정리해 보면, 중국의 건설시장이 살아나면, 중국산 철강들은 자국 수요로 돌아가고, 빈자리를 현대제철이 메울 수 있다는 기대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중국의 부동산 시장 회복에 대...
"민주당 금투세 토론은 역할극"...한동훈 "국민 가스라이팅" [오한마] 2024-09-23 11:34:43
예측했습니다. 또 자동차 등 경기소비재와 소재, 산업재 종목들도 편입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지수편입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금융주들은 이달 들어 하락하고 있고, 자동차 등 제조업 주가들도 미지근한 흐름입니다. 증권가에선 증시상승 동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내년부터 금투세 시행을 앞두고 투자심리가 위축돼...
이젠 온라인에서 車 산다…올 거래액 5조원 넘을듯 2024-09-18 16:21:18
자동차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생활용품 등 다른 소비재와 달리 가격대가 비싸고 안전과 직결된다. 품질에 대한 신뢰가 쌓이면 이 장벽을 뚫을 수 있다. 현대차는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서울 성수와 송파 지역 등에 ‘캐스퍼스튜디오’를 팝업 형식으로 마련했다. 캐스퍼는 출시 3년이 됐지만 ‘가성비’ 좋은 차로...
한국증시 부진의 네 가지 원인과 해결방안 [박문환 시선집중] 2024-09-14 07:00:00
제조업 중심의 산업 구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국은행 조사국은 “반도체, 정보기술(IT) 기기 등 자본 집약적 산업 중심으로 수출 업종이 재편되면서 수출이 고용 및 가계 소득에 미치는 영향이 약화되었다”고 분석했다. 둘째,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해 가계의 실질 소득이 감소하고 있다. 생활 물가 상승과...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기업으로 선택받은 5위까지 브랜드는 LG,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한국수력원자력이다. ESG 부문별로는 한국수력원자력이 환경 부문 1위, LG가 사회와 지배구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업종별 1위는 다음과 같다. LG(복합기업), 삼성전자(전기, 전자), LG생활건강(소비재), 삼성SDS(IT 서비스), 신세계(유통, 물류,...
경북도, 타지키스탄서 수출상담회, 카자흐스탄서 판촉행사 열어 2024-09-08 12:00:45
S사와 총 50만 달러, △㈜다인산업(경산, 원예용품)은 M사, E사, N사와 총 5만 달러, △㈜병주농자재(예천, 농자재)는 I사, T사, G사와 총 10만 달러, 5개 社가 총 80만 달러의 MOU를 체결하였다. 카자흐스탄 판촉전에서는 풍기인삼공사(영주, 홍삼), 101동 마리아트(경산, 샤워기) 등은 현지 구매자 K社와 총 100만 달러의...
경제 살아난다는데 체감경기는 왜 이렇지?…한은 분석은 2024-09-05 11:53:11
등 자본 집약적 산업 중심으로 수출업종이 재편되면서 수출이 고용 및 가계소득에 미치는 영향이 약화"한 점을 꼽았다. 이어 "반도체·배터리 등 첨단분야의 해외직접투자 증가도 국내 설비투자 필요성을 약화하는 요인 중 하나"라고 부연했다. 경기적 요인으로는 "최근의 고물가·고금리 기조가 가계의 실질소득 증가를...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이었다. 소비재 LG생활건강 : 고객 친화적 지속가능 제품 소비재 업종 1위는 종합 4위를 차지한 LG생활건강이다. 소비자들은 LG생활건강의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항목에 높은 점수를 줬다. LG생활건강이 ESG 경영 추진 방향을 ‘고객 친화적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친환경 제품 개발과...
[2024 ESG 브랜드]② LG, 3년 연속 1위 수성…삼성SDS·삼성전기 톱 10 진입 2024-09-05 06:00:38
LG전자, 삼성전기, LG에너지솔루션), IT(네이버, 삼성SDS), 소비재 및 유통(LG생활건강, 신세계), 지주회사(㈜LG) 순으로 전기·전자 업종이 가장 많았다. 그룹별로는 LG(㈜LG, LG전자, LG생활건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삼성전자, 삼성SDS, 삼성전기) 등 두 그룹 계열이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10위권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