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빙', 국제 OTT 축제 6관왕…베스트 오리지널상 '약한 영웅' 2023-10-08 21:16:55
'무빙', 국제 OTT 축제 6관왕…베스트 오리지널상 '약한 영웅' 제1회 국제 OTT 페스티벌 폐막…OTT와 콘텐츠·투자기업 등 250개 사 참가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올해 처음으로 열린 국제 OTT 페스티벌에서 디즈니+의 '무빙'이 6관왕에 올랐다.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이날 저녁...
사진의 새 물결을 보다…제9회 대한민국국제포토페스티벌 개막 2023-09-25 17:48:36
제9회 대한민국국제포토페스티벌이 26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3, 제4 전시실에서 개막한다. 올해는 '뉴 웨이브, 새로운 물결'을 주제로 국내외 120명의 작가들의 작품 1000여 점이 오는 10월 1일까지 전시된다. 올해의 주전시는 영국 기반의 예술재단 인스파이어레이트(Inspirate)와 사진기획자...
현대차 2023 여자월드컵 후원…대회 운영차량 371대 지원 2023-07-19 12:02:46
엑셀러레이터'와 '페스티벌 23' 등 2개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세기의 골 캠페인 메시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여자월드컵 기간 FIFA의 디지털 플랫폼인 FIFA+에서 글로벌 축구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현대차는 1999년 3회 미국 여자월드컵을 후원한 이래...
ICT 수출, '미중·반도체 의존' 탈피…대상국·품목 다변화 박차 2023-06-05 14:00:04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의 국제 표준화 과정에 정부가 적극 참여하고 해외 현지 사업화 기술 검증, 컨설팅, 마케팅을 강화해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국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기업을 대상으로 내년 지급하는 해외 진출형 콘텐츠 제작 지원액을 작품당 5억원에서 30억원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펀드 조성 및...
한성자동차, 2023 조형아트서울(PLAS)에 공식 후원 2023-05-15 10:35:24
한성자동차 대표는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9월 '한국국제아트페어', 12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고침] 경제(한-프랑스, ICT 협력 양해각서 체결…"메타버…) 2023-04-26 17:28:48
바호 프랑스 경제재정산업디지털주권부 특임장관과 면담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을 제안했다고 과기정통부가 밝혔다. 박 차관은 가상현실 경험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예방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과기정통부가 마련한 '메타버스 윤리원칙'을 바호 특임장관에게 소개하며, 이...
한-프랑스, ICT 협력 양해각서 체결…"메타버스·5G 등 협력" 2023-04-26 15:00:07
장-노엘 바호 프랑스 경제재정산업디지털주권부 특임장관과 면담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과기정통부가 밝혔다. 박 차관은 가상현실 경험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예방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과기정통부가 마련한 '메타버스 윤리원칙'을 바호 특임장관에게 소개하며, 이...
서울 경제 전반에 대한 지원 강화…서울산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으로 사명 변경 2023-03-28 11:15:01
신설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서울뷰티패션 라운지 ‘비더비’(B the B)를 조성하며 서울이 글로벌 뷰티 산업 허브로 자리매김하도록 다양한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비더비는 지난해 9월 개관한 후 약 5개월간 27만명의 시민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글로벌 공공 최고의...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2023' 10월 서울 개최(종합) 2023-03-14 13:37:50
이번 행사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이다. 디지털 시대 광고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즐겁게 해 세상과 연결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은 국내 광고 산업의 위상을 알리는 비즈니스의 장이자 'K-인사이트'가 넘치는 디지털 마케팅 페스티벌을 표방한다. 행사 기간 새...
아시아 최대 광고제 '애드아시아', 10월 서울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023-03-14 11:47:35
개최된다. 아시아광고연맹과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다. 올해 행사 테마는 '전환, 놀이, 연결'다. 디지털 시대 광고는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즐겁게 해 세상과 연결하는 것이란 의미를 담았다. 조직위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이후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