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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맏형은 다르네"…날개 단 네이버, 역대 최대 실적 2024-11-08 08:05:06
두 자릿수 매출 증가폭을 보였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9977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1% 늘었다. 10개 분기 만에 두 자릿수 매출 증가폭을 회복한 것이다. 숏폼·피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체류시간이 늘고 신규 서비스 지면을 확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광고 상품 개선, 타게팅 고도화 등도 실적을...
네이버 'AI 쇼핑' 승부수…단순 추천 넘어 초개인화 2024-10-30 16:15:25
들어 스포티한 취향을 보유한 이용자의 피드에서는 브랜드 운동화, 트레이닝복, 단백질 음료 등을 추천하는 동시에 특가 라이브를 운영하는 스토어와 쿠폰 및 프로모션 정보를 보기 쉽게 열거한다. 이용자의 멤버십 적립 혜택을 자동 반영한 최적 가격 정보도 보여준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반려동물 보유 여부 등 개인 맞춤...
뉴욕증시, 인플레 고착 우려에 하락 마감…S&P 0.21%↓-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0-11 08:49:24
전망 - 서치플랫폼은 전분기에 도입한 홈피드 내 개인화 콘텐츠 클릭 수 및 탐색 유저 수 증가가 광고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음 - 동사는 작년에 발표한 주주환원 전략(2 개년 평균 FCF 15~30% 현금 배당, 3년동안 매년 자사주 1% 소각)과 별도로 9/30에 4,012 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10/2~12/28) 및...
한화투자증권 "네이버, 3분기 영업익 기대치 웃돌 것" 2024-09-27 08:35:00
훔피드 인벤토리 확대와 타겟팅 고도화로 업황 부진을 방어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커머스와 콘텐츠 성장세 둔화 우려는 충분히 반영됐고 업황 회복 없이도 서치 플랫폼 성장률은 올해 7%가 전망된다"며 "현재 시가총액은 기타 사업을 제외한 서치/커머스 이익 기준 주가수익률(P/E) 12배에서 거래되고...
네이버에 뜬 '20대가 작성한 인기글'…"트렌드 찾는 꿀팁 됐다" [인터뷰+] 2024-09-17 21:16:01
'서치피드' 영역에서 20대 블로거가 작성한 인기글이 노출되기 시작한 것이다. 트렌드 찾는 사용자에 '20대 콘텐츠' 추천17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처럼 20대에 초점을 맞춘 이유는 트렌드를 어떤 연령대보다도 빠르고 적극적으로 소비해서다. 이 기획에 참여한 황나현 네이버 UGC&INF 서치플래닝 기획자는...
"구글에 못 내준다"…각성한 네이버, 20대 품더니 '취향저격' 올인 2024-08-23 08:54:37
콘텐츠를 제시하는 서치피드 영역을 통해 이뤄진다. 서치피드는 사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함께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영역에선 사용자의 실시간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시나리오로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의 스포츠와 연예 검색에선 앞으로...
미 3대지수, 이틀 연속 상승..블랙먼데이 낙폭 만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8-12 08:36:00
- 서치플랫폼 매출액은 9,784억원(+7.5% y-y, +8.1% q-q)으로 홈피드 개편, 치지직, 클립의 신규 서비스 성과로 디스플레이광고가 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양 호한 성장세 - 인건비는 5,732억원(+5.0% y-y, +8.3% q-q)으로 네이버웹툰 상장 관련 일회 성에도 불구하고, 마케팅비용은 3,668억원(-4.3% y-y, -0.2% q-q)로...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서치 플랫폼 9천784억원 ▲ 커머스 7천190억원 ▲ 핀테크 3천685억원 ▲ 콘텐츠 4천200억원 ▲ 클라우드 1천246억원이다. 서치 플랫폼은 플레이스광고, 검색광고 등 상품 개선 및 타게팅 고도화 효과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7.5%, 전 분기 대비 8.1% 증가했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네이버 지우기' 나서더니…뒤에선 '닮은꼴' 쏟아낸 야후재팬 2024-07-22 13:59:52
영역인 서치피드에서 개인화 추천 기술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서치피드를 통해 표시되는 검색 결과가 사용자 취향과 의도에 더 부합하도록 추천 기술을 강화하는 작업의 일환이다. 서치피드에선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의 의도를 파악한 다음 검색 결과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검색어에 관한 콘텐츠를 끊김없이...
이용자 관심사 따라 검색 결과가 바뀐다 2024-07-08 17:20:00
서치피드’에 개인화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발표했다. A/B 테스트는 이용자를 두 집단으로 나눠 개편 효과를 비교하는 시험이다. 네이버가 작년 9월 선보인 서치피드는 통합 검색 결과 하단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한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