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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위 조선업, 초격차 경쟁력 갖춘다…인력 확충에 총력 2022-10-19 09:30:32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채용 지원금(월 60만원) 지급 기간도 현행 2개월에서 내년부터는 6개월로 늘린다. 아울러 정부는 국내 조선업의 미래 선박 시장 주도권 선점을 위해 2030년까지 고부가 선박 점유율 75% 달성과 무탄소 선박 상용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액화천연가스(LNG)선 고도화와 무탄소 선박 기술 개발 ...
LNG운반선 건조 계약 취소가 호재라니…왜? 2022-06-04 07:27:58
공급보다 많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최 연구원은 “최근 신조선가 상승세가 가팔라 더 비싼 선가에 계약 갱신이 가능할 것”이라고 추정했고, 이는 곧바로 현실화됐다.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가 집계한 지난 4월 기준 17만4000㎥급 LNG운반선 선가는 2억2400만달러다. 2020년 말의 1억8600만달러 대비 20.43%...
카타르 선박 수주 수조원 물렸다?…'후려치기' 당한 조선 빅3 2022-05-15 17:14:17
물어주는 지급보증서다. 수주계약은 RG를 발급받아야만 마무리된다. 금융권 관계자는 “카타르 측이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는 동시에 일부 조선사가 계약을 따내기 위해 저가 수주를 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의도”라고 분석했다. 조선 3사는 2020년 6월 카타르에너지와 대규모 LNG선 발주 권리를 보장하고...
[하이빔]택시, 대중교통으로 적절한가 2022-03-02 09:34:29
어디선가 충당하려면 정부 또한 요금을 올리는 수밖에 없지만 대중교통이라는 점에서 올리는 것도 쉽지 않다. 반면 이용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운전자도 임금이 보장되니 친절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 하지만 엄청난 면허 보상 비용은 모두의 세금으로 메워야 하는데 여기서 의견이...
[하이빔]택시의 대중교통 전환 가능성 2022-02-22 10:43:26
선가 이주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신도시 인구 증가는 인근 다른 지역 인구 감소를 의미하는 만큼 줄어드는 도시는 택시도 감차돼야 정상이다. 하지만 한번 발급된 면허는 인구가 줄어도 그대로 남게 되고 이들 면허 보유자는 결국 생존권 보장을 외치게 된다. 택시 증가와 감소 이유가 인구수에서 기인하는데...
부진한 성적표 받아 든 주요 조선사…신용도 향방은[김은정의 기업워치] 2022-02-10 07:52:01
여전히 양호하고 발주 회복과 점진적인 선가 인상을 통해 수주 잔고의 양적·질적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4분기 적자 규모가 가장 컸던 현대중공업의 경우 풍부한 보유 현금을 바탕으로 임금 소급분 지급이 가능할 것"이라며 "사업 펀더멘털(기초체력)과 전후방 교섭력을 봤을 때 업황 회복 때...
한국조선해양, 통상임금 소송 여파로 적자 전환…올해 개선 전망(종합) 2022-02-07 15:38:08
포함해 재산정한 법정수당과 퇴직금 등의 차액 지급을 청구한 소송에서 노 측의 손을 들어준 바 있다. 이 판결에 따라 한국조선해양은 조선 계열사 3사를 합해 총 6천872억원에 달하는 충당부채를 지난해 4분기에 설정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작년에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시황 개선에 힘입은 수주...
통상임금 충격 유가가 막아…현대重지주, 지주전환 후 최대실적(종합) 2022-02-07 14:59:12
지급을 청구한 임금 소송에서 노 측의 손을 들어준 바 있다. 한국조선해양은 친환경 선박의 발주 증가 등 본격적인 시황 회복세로 지난해 대비 4% 늘어난 15조4천93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영업적자는 1조3천848억원에 달했다. 한국조선해양의 계열사인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010620]의 매출은...
"삼성중공업, 지난해 4분기 '어닝쇼크' 예상…올해도 힘들어"-KB 2022-01-13 08:37:47
소급분 지급(400억원) 등이 4분기 실적에 추가적인 부담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상선부문 신규수주는 122억달러를 기록해 연초 수주목표 46억달러 대비 두 배 이상, 수정제시했던 수주목표 71억달러 대비로도 71.8% 초과 달성했다. 컨테이너선 수주가 44척, 55억달러로 가장 많았고, LNG선 22척(44억달러), 탱커...
통상임금 소송 패소에도 굳건한 현대중공업 신용도 2021-12-23 08:22:02
지급 부담은 감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향후 점진적인 실적 회복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잠재적 리스크(위험 요인)가 해소됐다는 점과 사업적 펀더멘털이 여전히 견고하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신인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가는 현대중공업의 신용도를 좌우할 핵심 요인으로 본질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