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양소주, 대전 계족산 황톳길서 10월까지 ‘뻔뻔(funfun)한 클래식’ 진행 2024-04-15 10:52:12
색다른 즐거움까지 선사하고 있다. 선양소주는 숲속 음악회 시즌 개막과 함께 사랑의 엽서 보내기, 에코힐링 사진 전시회 등 연계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계족산 황톳길은 선양소주가 2006년부터 매년 10억여 원을 들여 조성·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초·최장(14.5㎞)의 맨발 걷기 전용 산책로다. 매년 100만여 명의...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주류시장 선도" 2024-03-19 14:33:14
㈜선양소주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소주회사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선양’ 소주가 흥행에 성공한 점 역시 사명 변경의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조웅래 선양소주...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백년 기업 도약 담아 2024-03-19 11:25:49
회사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3월 출시한 국내 최저 도수(14.9도), 최저 칼로리(298㎉)의 ‘선양’ 소주가 파격적인 행보로 시장을 선도하며 대기업에 맞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도...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 2024-03-19 10:54:10
충청권 주류회사 맥키스컴퍼니는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을 단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주 회사로서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에서 소주를 제일 잘 만드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3월 출시한 선양소주가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이 사명 변경의 배경이...
'선양' 소주, 전국 GS25 편의점 출시…"경쟁사보다 저렴" 2024-03-17 11:03:22
17일 밝혔다. 국내 최저 도수(14.9도) 소주인 이 제품의 가격은 3천원이다. 최근 먹거리 물가가 치솟으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GS25와 협업을 통해 이 제품을 출시했다고 맥키스컴퍼니는 설명했다. GS25와 맥키스컴퍼니는 선양 640㎖ 출시 기념으로 다음 달...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편의점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PET(640ml)’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으로,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는 소주는 경기가 안 좋을수록 잘...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젊은 층이 특히 선호하는 상품이다. 지난해 페트형 소주를 소비한 고객 가운데 해당 연령대 비중은 65.1%로 전년 대비 무려 30%포인트나 상승했다. 물가는 고공 행진하는데 주머니는 얇아지면서 용량당 가격이 저렴한 페트형 소주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선양소주는 14.9도의 상대적으로 낮은 알코올 도수에 설탕을 ...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가히 놀라운 광경이 펼쳐졌다. 배를 타고 소주를 즐기는 체험을 안겨준 건 충남과 대전을 대표하는 주류회사인 선양의 프로모션이었고, 미디어 아트와 가상 캐릭터가 가득한 곳에서 몰입감을 안겨준 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소주 1주년 기념행사였다. 누가 뭐래도 지금의 젊은 세대, 특히 Z세대에게 재미있고 새로운 경...
커피 MBTI 테스트 북극곰과 성탄절 파티…속까지 꽉 차야 팝업이지 2023-12-14 18:47:14
지난달 성수동을 뜨겁게 달궜던 선양소주의 팝업스토어 ‘플롭 선양’이 대표적이다. 방문객이 선양소주를 상징하는 고래를 만나러 가는 여정에 따라가도록 구성됐다. 팝업스토어 내부에 설치된 거대한 물길 위로 선양소주 병뚜껑 모양의 배를 타고 이동하도록 했다. 배를 타고 건너온 방엔 짙은 푸른 천을 흔드는 바람이...
대전청소년국악관현악단 15일 ‘우리들의 흥’ 공연 2023-12-12 14:08:53
있다. 문화저널 맥은 충청권 대표 소주 이제우린과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을 생산하는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2021년 4월 창간한 스토리텔링형 문화 매체다. 대전청소년국악관현악단은 국악의 전통을 계승하고 창의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지역인재를 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