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웨이, 안정적 수익 모델·해외 확장 긍정적…목표가↑"-LS 2025-02-17 08:07:17
실적과 밸류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했다"며 "핵심 사업 고도화, 해외 사업 확장, 신규 브랜드 및 신사업 강화를 통해 2027년까지 매출액 7조원 초과 달성을 목표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주환원율도 기존 20%에서 40%로 상향했다"며 "향후 국내 사업에서는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신규 제품 카테고리 및...
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6.18로 제조업 평균(4.74)보다 높다.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비율도 38.5%로 제조업 평균(34.8%)을 웃돈다. 장도규 부산테크노파크 슈비즈지원센터장은 “1990년 한국의 신발 수출액(43억달러)이 전체 수출액(650억달러)의 6%, 국가 예산(19조2000억원)의 25% 수준까지 성장했던 저력이 지금의 K-ODM을 키웠다”고 평가했다....
마라톤 세계신기록 쓴 육상화…기술·노하우 갖춘 '韓 ODM 작품' 2025-02-16 17:44:04
6.18로 제조업 평균(4.74)보다 높다.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비율도 38.5%로 제조업 평균(34.8%)을 웃돈다. 장도규 부산테크노파크 슈비즈지원센터장은 “1990년 한국의 신발 수출액(43억달러)이 전체 수출액(650억달러)의 6%, 국가 예산(19조2000억원)의 25% 수준까지 성장했던 저력이 지금의 K-ODM을 키웠다”고 평가했다....
[세상만사] 미 AP통신과 백악관의 갈등 2025-02-15 05:55:00
언론사가 조합원으로 참여할 정도로 성장했다. 이 때문에 외부 투자자나 특정 기업의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다. 언론계에서 높은 신뢰도를 인정받는 것도 이런 배경이 작용한다. AP가 정확하고, 사실에 기반한 공정한 보도를 핵심 가치로 삼아 정치적 압력에 굴하지 않는 보도 방침을 고수할 수 있는 데는...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브랜드는 얼굴이다…매출을 올리는 콘셉트 전략" 2025-02-14 18:47:04
매출 극대화 전략’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소개한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비즈니스맨에게 신선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데 ‘콘셉트’가 지닌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 규모와 관계없이 팔려는 아이템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결정적 노하우를 알려준...
뜸들이는 트럼프…결국 '협상의 여지' [마켓인사이트] 2025-02-14 18:24:47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경수 연구위원은 "한국의 펀더멘털이 미국이나 글로벌 시장 대비 부진한 상황이 이어질 것"이라면서도 "달러가치 하락과 선진지수-이머징지수가 키맞추기가 나타난다는 측면에서 투자심리 개선은 있을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실적 부진' 가운데서도 연간 실적 전망치가...
한미약품 '집안싸움' 끝…"비만 신약에 사활" 2025-02-14 17:04:01
증권업계에서는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기업의 본질가치보다 최소 30~40%의 할인을 지속적으로 적용받아왔다고 보고 있습니다. 투자자 신뢰 하락은 물론이고 영업이나 R&D 역량이 약화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창업주인 고 임성기 회장 시절 사상 최대 규모의 기술수출 성과를 이끌어낸 반면, 최근에는 그 명성을...
교보생명, 고객이 놓친 보험금 5400억원 찾아줬다 2025-02-14 15:48:12
도입한 유지 서비스다. 보험의 가치는 판매가 아닌 보장이라는 원칙에 따라 만들어졌다. 교보생명 전속설계사는 연 1~2회 고객을 직접 찾아가 보장 내역을 점검하고 놓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4년간 201만명의 고객이 서비스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올해부터 ‘평생든든 콜 안내’ 서비스를 도입해 최근 몇...
"회사도, 카페도 어린이뿐"…위로 전하는 잡코리아, 무슨 일? 2025-02-14 15:15:35
구분된다. 본편에선 어른이들의 노력과 성장을 다루고 매니페스토 편에선 일상 속 다양한 사람들을 통해 일의 가치를 발견하는 내용을 담았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캠페인이 일을 통해 성장해 가는 과정 자체가 소중한 것이며 일하는 사람 누구나 위대한 존재라는 점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ARM 실적은 좋았지만, 변수는 딥시크 위협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5-02-14 14:52:36
성장률이 -1%에 그치면서 주당 순이익이 전년 대비 25% 감소했다. 지난 회계연도 기준으로 ARM의 '특수 관계자'(예: 애플 등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매출 비중은 전체의 22%였다. 나머지는 주로 반도체 제조업체에서 발생했다. 이러한 흐름은 2025 회계연도 9개월간(9M FY25) 유지되고 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