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순혈주의' 파괴 3년…롯데 구원투수 성과는 2024-11-10 17:56:17
롯데그룹은 이르면 이달 정기 인사를 단행한다. 최대 관심사는 정 대표의 연임 여부다. 신세계그룹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그는 롯데백화점의 첫 외부 출신 대표다. 애초 임기는 올해 3월까지였는데, 지난해 말 유임과 함께 사장으로 승진했다. 정 대표는 대내외적으로 “신세계 출신답게 디자인과 명품에 강하다”는 평가를...
W컨셉 '더블유위크' 온오프라인 통합행사…최대 90% 할인 2024-11-10 06:00:03
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오는 11∼20일 자체 쇼핑 행사인 '더블유위크'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기간 패션, 뷰티, 라이프 품목의 6천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매일 오전 10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24시간 브랜드 세일', 디자이너...
[이번주뭘살까] 막바지 '11월 쇼핑 대전'…의류·레저·먹거리 할인 2024-11-09 07:00:03
세계그룹 최대 쇼핑 축제인 '대한민국 쓱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한다. 매일 오후 9시 골든타임' 행사에서는 매일 3가지 상품을 선정해 온라인 최저가에 제공한다.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는 '초특가 타임딜'을 열어 시간대별로 6가지 한정 수량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 11번가 = 오는 11일까지...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데이'에 신세계 18개 계열사 일제히 할인 2024-11-06 16:09:47
생필품, 주방용품, 패션 등 G마켓의 스테디셀러를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착한 소비’ 이벤트도 준비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굿윌스토어와 리퍼브(재판매) 상품을 판매하는 ‘땡큐마켓’을 운영한다. G마켓은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을...
신세계백화점, 8∼10일 '대한민국 쓱데이' 혜택 집중 2024-11-06 06:00:10
쓱데이 행사 동안 매일 응모 가능한 10∼50% 패션·잡화 신백리워드 사은권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가 직접 만든 하얀 곰을 닮은 귀여운 솜뭉치 캐릭터 '푸빌라' 인형 뽑기 이벤트도 선보인다. 백화점 앱에서 푸빌라 뽑기 참여권을 내려받은 뒤 백화점 행사장에 제시하면 1인당 연속 3회까지...
“K-베이커리 노하우 알려주세요”…SPC, 몽골 기업에 해외진출 전략 전수 2024-11-04 10:36:02
SPC그룹은 지난 1일 몽골 정부 관계자와 현지 10여 명의 기업인들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패션5를 방문해 베이커리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고 4일 밝혔다. SPC그룹을 방문한 기업인들은 몽골 기업가협의회 회원사 소속이다. SPC그룹은 이 자리에서 휴면반죽을 통한 균일한...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디올 등을 거느린 세계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올 3분기 대부분의 상품 매출이 감소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와인·주류는 7%, 패션·잡화가 5%, 시계·보석은 4% 줄었다. 하지만 화장품·향수 등 뷰티 부문은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다. 올 3분기 관련 매출이 20억1200만유로(약 3조100억원)로 3%...
신세계 '쓱데이' 등 11월 쇼핑 대전 개막…오픈런 행렬 2024-11-01 09:04:15
신세계그룹은 이날부터 10일까지 '2024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2019년 기존 계열사별로 진행하던 행사를 하나로 묶어 규모와 혜택을 확대한 통합 행사 쓱데이를 처음 선보였다. 2022년에는 이태원 참사로 행사를 취소해 올해 5회째를 맞는다. 이마트는 쓱데이를 맞이해 한우와 대게를 행사 카드로 결제...
정용진의 이마트, 정유경의 신세계 2024-11-01 06:00:08
세계그룹은 2019년 (주)신세계와 이마트가 실질적인 지주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백화점 부문과 이마트 부문을 신설, 계열분리를 위한 사전 준비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백화점 부문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패션·뷰티, 면세와 아울렛 사업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왔다. 이마트 부문 역시 이마트를 구심점으로...
[사설] 유럽서 뭉친 韓人 기업인, 우리 경제영토 확장의 주역들 2024-10-31 17:58:10
전 세계로 실어 나르는 ‘보부상’에 비유하며 그 네트워크를 징검다리로 활용하라고 주문했다. 이들 덕에 박람회 이틀 만에 213건, 2470억원 규모의 구매 계약을 체결하는 ‘대박’을 터뜨렸다. 그중에서도 식품과 화장품·주얼리 부문에서 각각 877억원, 510억원의 판매 성과를 올려 유럽에서도 K푸드와 K뷰티의 열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