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코로나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11%↑…역대 최대폭 증가 2022-12-26 12:00:02
업종은 가정용세탁(1.4명), 치킨(2.2명), 안경·렌즈(2.4명) 등이었다.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당 매출액은 3억2천660만원으로 1년 전보다 3.3%(1천40만원) 증가했다. 김밥·간이음식(18.5%), 치킨전문점(16.9%), 문구점(11.2%) 등은 늘었지만 가정용 세탁(-13.2%), 편의점(-0.5%), 피자·햄버거(-0.1%) 등은 감소했다....
고객이 '좋아요' 해주니…시장 지배자로 우뚝! 2022-12-20 16:49:05
전통장(대상(청정원)), 담배(KT&G), 세탁세제(라이온코리아) 등이 대표적 산업으로 2007년 발표 이후 잦은 1위 변동을 보였다. 반면 제화에서는 탠디가 금강제화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내구재에서는 무선청소기,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3개 산업에서 LG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경형승용차는 기아가 2013년 이후...
아이스크림·화장품도 이제 종이에 담는다 2022-10-05 17:59:51
등 커피전문점엔 컵으로 공급되고 있다. 내수성과 내열성이 뛰어나 신선식품에 확대 적용될 전망이다.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원재료의 98% 이상이 재활용 종이 자원으로 구성된 제품 브랜드인 N2N을 지난 4일 선보였다. 생분해되는 100% 레이온 원단을 사용한 ‘깨끗한나라 올그린 물티슈’도 출시했다. 한국제지는 PE...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플라스틱 문제 해결하는 환경 마케팅 2022-08-14 17:08:21
전문점 19곳에서 시범 사업을 시작했던 해피해빗은 제주의 ‘에코제주 프로젝트’와 인천의 ‘인천e음 카페’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20여 개 거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기업에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시도하고 있는 ‘에코그래머블’ 마케팅도 친환경 문제를 핵심 주제로 부각시키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제주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2022-03-21 11:29:17
최초의 프리미엄 전문점 등이 들어서 있다. 여기에다 세계적 셰프들이 요리하는 여러 종류의 레스토랑을 비롯 나이트 라이프를 위한 각종 시설, 아트 전시 및 공연, 주말 불꽃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소비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 제주관광의 랜드마크로 ‘우뚝’ 제주신화월드는 자고, 먹고, 즐기고,...
카페·마트 1.5% 할인…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배달·택시 2% 적립 우리카드…'바스킷 카드' 2022-03-01 14:40:58
커피전문점과 배달 앱, 델리(외식 브랜드)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 대한 30% 할인(월 한도 1만원), 교통·통신·스트리밍 영역 10% 할인(월 한도 2만원) 등 혜택도 담겼다. ‘1인 가구 전용카드’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하나카드 ‘멀티 영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편의점, 대중교통, 통신비 이용금액의 10%를 월...
[임현우 기자의 키워드 시사경제] ESG 바람 타고 등장한 '무늬만 친환경' 꼼수 2022-01-24 10:01:00
커피전문점이 다회용 컵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벌여 인기를 누렸다.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이었다. 그런데 곧바로 환경단체들로부터 ‘그린 워싱(green washing)’의 전형적 사례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 회사가 나눠준 다회용 컵은 몇 번 쓰면 버려야 하는 플라스틱 소재여서 사실상 또...
코로나에도 카페·치킨집 늘었지만…매출은 2013년 이후 첫 감소 2021-12-27 12:00:04
세탁은 일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등록 취소로 인해 수가 감소했다"며 "한식이나 김밥·간이음식과 같은 업종에서는 배달전문점 증가 등의 영향으로 프랜차이즈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가맹점당 연매출 9.0%↓…한식·카페·주점·편의점 10% 넘게 줄어 그러나 코로나19 타격으로 프랜차이즈의 매출과...
압구정·청담 뜨고 명동·건대 지고…코로나 이후 '상권 변화' 분석해보니 2021-12-23 10:34:07
커피전문점(다방, 커피숍, 카페)는 같은 기간 8만3500개에서 10만5,000개로 26.3% 증가하며 증가율 2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애완동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커피전문점 또한 원격 근무 및 수업의 영향으로 2년간 창업이 가속화됐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픽'한 기업의 비결…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 2021-12-21 16:06:30
제치고 역대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세탁세제에서도 LG생활건강이 오랜만에 정상을 차지했다. 그 밖에 전통장(CJ제일제당 ‘해찬들’), 여성용 기초화장품(아모레퍼시픽) 등이 1위 변동을 보였다. 내구재에서는 가정용 건축 자재에서 LX하우시스가 1위에 올랐다. 침대는 렌털서비스를 앞세운 코웨이가 처음으로 KNPS 1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