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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마실때도 건강생각"…10명 중 7명 제로슈거·무알코올 경험 2024-07-09 11:25:37
68.6%에 달했다. 응답자의 66.1%는 제품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오현진 롯데멤버스 리서치셀리더는 "작년에는 직접 제조해 마시는 '믹솔로지'가 트렌드였다면 올해는 '소버라이프'(자신에게 맞는 술을 찾아 가볍게 즐기는 음주 생활)가 새로운 음주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전기차 대중화 위해 나왔다…기아, 소형 전기SUV 'EV3' 첫 공개 2024-05-23 19:00:01
주파수를 활용해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가 전륜과 후륜에 모두 적용됐다. 또 가속 페달 조작만으로 가속과 감속, 정차가 가능한 i-페달 기능이 모든 회생제동 단계에서 활성화하는 'i-페달 3.0'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탑재됐다. EV3에는 기아 전기차 중 가장 높은 커넥티비티 사양도 적용됐다....
현대차, 확 바뀐 '더 뉴 EV6' 차세대 배터리 장착 2024-05-20 16:03:36
쇽업소버’ 기술을 발전시켜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기반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대거 적용된 것도 더 뉴 EV6의 특징이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범위를 제어기로까지 확대했다....
외모 훈훈해졌는데 가격은 그대로?…'승부수' 던진 전기차 2024-05-14 08:30:01
EV6는 기존에 적용됐던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Shock Absober)'를 튜닝해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으며 모터 소음 제어를 최적화하고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접을 넓혀 정숙성을 강화해 전반적인 주행 감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하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새 얼굴 '더 뉴 EV6'…성능 높이고 가격 그대로 2024-05-14 08:30:00
기존에 적용됐던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Shock Absorber)' 기술을 발전시켜 거친 노면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했다. 또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높였다. 그밖에 B필러의 두께를 증대하는 등 차체 강성을 보강했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 스티어링 휠 등...
"패밀리카로 딱!"…전 세계 시상식 휩쓴 '전기차'가 돌아왔다 [신차털기] 2024-04-28 13:37:45
쇽업소버' 탑재로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한다"고 설명했다.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노면에서 진동을 완화하는 기술이다. 시승 중에는 레벨 1~2 정도의 회생제동을 사용했다. 운전석 뒤에 위치한 패들 시프트를 조작하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차가 미끄러지듯...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5' 출시…주행거리·인포테인먼트 개선 2024-03-04 10:06:25
소버(Shock Absorber)가 적용됐다. 또 차체 하부, 후륜 휠 하우스 등의 강성을 강화해 저주파 부밍 소음을 감소시켰고, 후륜 모터의 흡차음 면적을 넓혔다. 주행 진동과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정숙성과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디자인 면에선 전·후면 범퍼에 새롭게 디자인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고, 전면부의...
'주행거리 485km' 신형 아이오닉5 출시…가격은 동결 2024-03-04 09:32:04
소버(Shock Absorber)' 기술을 탑재하면서다. 또 차체 하부, 후륜 휠 하우스 등 주요 부위의 강성을 높이고, 후륜 모터의 소음을 줄였다. 그밖에 B필러와 차 문의 강성을 보강하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해 안전성을 높였다.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도 탑재됐다. 기존에는 내비게이션에서만...
"차 문 여는 순간 돌변"…아빠·아들 모두 푹 빠져버린 車 [신차털기] 2024-02-03 17:52:56
쇽업소버' 기술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 이는 속도와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를 활용해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기술이다. G80은 국내 고급 차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준대형 세단 E-클래스를 넘긴 모델이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G80의 국내...
[시승기] "전기차 탄듯한 편안함"…고급감도 더한 제네시스 G80 2024-01-28 08:00:01
쇽업소버'가 기본 서스펜션 사양에 새로 적용되기도 했다. 기존 G80 모델을 소유한 동승자는 "이번 모델은 앞자리에 타도 떨림과 소음이 더 줄어들어 마치 전기차를 탄 것처럼 편안하다"고 했다. 시승을 모두 마치고 확인한 실주행 연비는 L당 7.6㎞로 공인 복합 연비 8.3㎞/L에는 미치지 못했다. sh@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