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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뱅크, 365일 모니터링…보이스피싱 예방 2024-08-14 11:36:16
사고임을 직감하고 금융소비자보호부와 협업하여 고객을 적극 설득한 결과 5000만원 전액을 예방했다. iM뱅크가 상반기 범죄로부터 예방한 고객 자산은 약 10억원이 넘는다.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율배상 제도에 따른 첫 배상도 지난 7월 초 진행됐다. 자율배상 제도란 비대면 금융사고를 당한 소비자라면 신청할 수...
미래에셋생명, 보이는 통화 연결 서비스 선보여 2024-07-24 17:02:56
미래에셋생명이 금융소비자보호 정책의 일환으로 '이미지 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 레터링 서비스란, 미래에셋생명에서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고객 스마트폰 화면에 회사 이미지와 담당 부서, 전화 목적 등이 표시되는 서비스다. 만약 고객이 전화를 받지 못했다면 회사 이미지와 통화...
뉴노멀 리스크 봉착한 중국 경제…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4-07-22 07:39:00
2년 전 9.1%까지 치솟았던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최근에는 3%대까지 떨어졌다. Fed의 금리인상 효과로 보는 시각이 있으나 코로나 이후 물가가 공급측 요인에 기인한 고려하면 총수요 물가 대책인 금리 인상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원적 달러 정책은 지난 1990년대 중반 이후에도 추진해 성공했다. 당시 로버트 루빈...
[2024 ESG 리더]⑥ 정상혁 신한은행장 - ESG 금융 선도...녹색금융 적극 공급 2024-07-05 06:03:48
관련 추진 부서 신설을 통해 ESG 추진 조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러한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넷제로 달성 선언과 탄소배출량 관리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또 친환경 대출과 투자 규모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프로필]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1964년생으로 1990년 신한은행에 입행해...
[2024 ESG 리더] 떠오르는 파워 리더, ESG로 미래 혁신 주도 2024-07-05 06:00:05
적극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또 소비자 중심의 경영에 역점을 두며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권익 보호에 집중하고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가장 중요한 이해관계자인 고객 중심 상품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예컨대 고령자·유병자가 가입할 수...
삼성생명, '고객경험' 통한 신뢰…업계 첫 22년 연속 1위 2024-07-02 10:00:29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VOC 유형 자동화 분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VOC 접수 후 응대까지 소요 시간을 최소화하고, 접수된 의견을 분석해 상품, 서비스, 제도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민원 전문 인력과 담당부서 전문가로 구성된 ‘신속 해결 지원팀’은 현장과 상시 소통하면서 고객의...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눈에 띌만한 성과를 낸 것이기 때문이다. DB손해보험은 소비자평가단 22기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21기까지 총 317명의 패널이 활동했다. 총 제안 1137건 중 900건의 제안이 직·간접적으로 채택돼 회사 소비자보호 프로세스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업계...
웰컴저축은행, 고객참여제도 '웰컴ON' 모집 2024-06-07 11:24:38
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객참여제도 '웰컴 ON'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웰컴ON은 고객이 웰컴저축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등을 경험하고 느낀 개선사항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참여제도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기여하고자 도입됐다. 신규상품...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강화 결의식 개최 2024-04-18 10:07:56
JW중외제약 대표이사와 CCM운영위원, 유관 부서 임직원들은 최고 품질의 의약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제약사의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서약서를 작성했다. 또 소비자학 분야 전문가인 황진주 교수(서울대 소비자학과)를 초정해 '2024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를...
국민은행, 소비자중심 성과지표 CPI 도입…"내부통제 강화" 2024-04-15 13:50:33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소비자 중심 성과지표 'CPI(Customer Performance Indicator)'를 도입하기로 했다. 홍콩 H지수 사태로 훼손된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