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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더 감수하라고요?"…억대 보상안에도 신뢰도 추락하는 여행사 2024-08-02 15:00:01
야놀자 포인트를 지원했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제 취소해놓고 선심 쓰듯 보상한다", "결국 환불은 티몬 위메프서 받으란 소리 아니냐"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에 야놀자는 오해라고 선을 그었다. 우선 티메프 환불과는 별개로 야놀자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것이다. 야놀자...
"가족여행 다 망쳤는데"…10시간 기다린 피해자들 결국 '폭발'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6:48:14
현재까지 (현장에서) 700건 처리를 완료했다. 처리방식 변경으로 속도가 빨라질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고객 환불부터 집중한 뒤 소상공인·영세상인 등 판매대금 지급 문제에 대응할 방침이라고 했다. 그는 판매자 대금 및 환불 자금 마련에 대해 "큐텐 그룹사 차원에서 다 같이 대응하고 있다"며 "큐텐·위메프·...
[단독] 금감원이 맡던 단순 보험민원, 협회가 속전속결 처리 2024-07-10 17:25:16
금융감독원이 연 5만 건의 보험 민원을 처리해왔는데, 생명·손해보험협회가 단순 민원을 나눠 맡기로 하면서다. 금감원은 보험금 청구 등 분쟁 사항에 감독 역량을 집중할 수 있어 소비자 보호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 민원 처리 ‘하세월’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보험협회에 단순 민원 처리...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알뜰폰 'SK세븐모바일' 동반 1위 2024-07-02 10:00:26
고객불만을 발굴한다.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모바일 환경에서도 소비자 문의에 실시간 대응하도록 했다. 알뜰폰 서비스의 본질인 합리적인 요금과 이용 편리성도 SK세븐모바일의 강점으로 꼽힌다. 셀프개통 전용 요금제와 함께 5세대(5G) 무약정 중간요금제 3종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지를 확대했다....
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위원 위촉 간담회 2024-06-20 15:54:08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 정보통신·미디어·법률 전문가,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20명과 올해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는 통신서비스 이용자 피해를 예방하고, 전기통신사업자가 이용자의 정당한 불만이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中, '전기차 관세폭탄' 美때와 달리 EU엔 수위조절…'틈' 노리나 2024-06-13 10:59:29
소비자의 차 구매 비용은 크게 증가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EU에 수출된 중국 전기차는 EU 탄소 배출 감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EU는 중국산 전기차 관세 인상이 손해인지 이익인지 잘 계산해야 한다"고 했다. 강경 국수주의 논조로 그간 타국 비난 선봉에 섰던 관영 영문매체 글로벌타임스는 "12일 EU 집행위...
알리·테무 "한국 규제당국과 협의…소비자 안전에 노력" 2024-05-13 17:01:26
13일 "소비자 안전에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이날 오후 공정거래위원회와 위해 제품 모니터링 강화와 신속 차단 조치를 골자로 한 '자율 제품안전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의 레이 장 대표와 함께 쑨친(孫沁) 테무 공동설립자 겸 테무 한국법인...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있고, 소비자 스스로 싫으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게 플랫폼 비즈니스의 속성이긴 합니다. 이에 대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즉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모델이 등장함에 따라 플랫폼 기업이 오프라인에서 독점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플랫폼 사업자가 자신의 플랫폼에 들어온 공급자(기업)와 비슷한...
"세탁 맡겼더니 엉뚱한 옷이"...불만 속출 2024-04-25 17:01:31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여럿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시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처리·배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피해 보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또 소비자에게는 비대면 세탁플랫폼을...
"'세탁특공대' 관련 불만 상담 4월에만 238건…피해주의보" 2024-04-25 16:22:04
안내 없이 배송이 지연된다는 불만 신고도 다수 접수됐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어렵고 소비자 민원에 대한 답변이 늦다는 불만도 있었다. 이에 소비자시민모임은 세탁특공대 측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탁 처리·배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안내하고 이에 따른 피해 보상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