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 화성시, 2026년 11월까지 '공정무역 도시' 3차 인증 획득 2024-11-20 14:20:59
캠페인 활동 △위원회 및 협의체 구성 등 5개 인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시에는 △더불어 숲 동산교회 △최은명 자연꿀 △화성도시공사 △그물코 학교 △(주)H&S두리반 총 7개의 ‘공정무역 커뮤니티’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명근 시장은 “지속할 수 있는 공정무역 운동은 공정사회 실현을 위해...
카카오 새 캐릭터 '골골즈' 인기몰이…다운로드 80만 기록 2024-11-20 11:26:07
넘어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형태로 문화도 진화했다. 카카오 역시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2017년 니니즈, 2020년 춘식이 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캐릭터 공개와 동시에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동시에 열고 이용자와 소통에 무게를 실었다. 출시 후 3일 동안 2만5천명의 이용...
한화투자증권 "오리온, 4분기부터 실적 성장…목표가↑" 2024-11-20 08:33:28
소비 부진, 중국은 대형마트, 온라인, 벌크 채널의 간접영업 전환, 베트남은 태풍 '야기' 영향으로 9월 판매 활동이 제한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지난 10월 오리온의 국가별 매출액이 모두 작년 동기 대비 성장한 가운데 특히 러시아 매출액이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며 "향후 주요 할인점과의 거래...
대학생 트렌드 살핀 LGU+, AI에 붙인 MBTI는 '이것' 2024-11-18 17:58:56
결합한 말이다. 소비뿐 아니라 제품 개발에도 적극 참여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SNS에서 텍스트를 읽는 것을 넘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텍스트로 적극 개진하려는 20대의 특성을 담아낸 말이라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들 트렌드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쓰의 운영 방향성도 잡았다. 내년 운영...
스타벅스, 10년간 농가에 커피 퇴비 5천t 지원 2024-11-18 09:28:37
12월 농림축산식품부와 맺은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의 일환이다. 커피 찌꺼기로 만든 퇴비는 식물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질소 등 영양소와 유기질이 풍부하고, 병충해 방지에도 도움을 줘 천연 비료 역할을 한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10년간 이어오고 있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LG유플러스, 2025년 대학생 대표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4-11-18 09:00:14
유쓰 운영 방향성을 탄탄한 기본기, 합리적인 가격, 소비자와의 유연한 소통, 윤리경영, 사회공헌 등을 모두 갖춘 ‘올라운더 과대표’로 잡고, 20대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부 활동 계획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 강윤미 LG유플러스 IMC2팀장은 "20대 타깃 노하우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트렌드 키워...
헬씨파민·잼얘피커…LGU+ 유쓰,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 2024-11-18 09:00:00
활동 계획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 라이프스타일, 소비 행태, 인공지능(AI)·테크, 놀이 문화, 대인관계, 소셜미디어(SNS) 6개 카테고리별 키워드도 선정했다.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로는 러닝 등 건강을 챙기는 일에서 도파민을 느끼는 '헬씨파민', 소비행태 분야 키워드로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스터마이즈...
뉴욕증시, 인플레 불안에 3대 지수 급락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8 08:19:26
웃돈 뜨거운 소비와 인플레이션 우려도 주가를 짓누름. - 15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05.87포인트(0.70%) 밀린 43,444.99에 거래를 마침. S&P500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78.55포인트(1.32%) 밀린 5870.62, 나스닥 지수도 전장보다 427.53 포인트(2.24%) 떨어진...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수석연구원은 "오랜 소비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중장년층과 달리 젊은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을 시도하고 싶어 한다"며 "(젊은 소비자들은) 50㎖ 이상의 향수를 구매하기 전에 10㎖ 이하의 소용량을 먼저 사용해 본 후, 만족스러우면 대용량을 재구매하는 방식으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고...
해외주식투자에서 돈을 벌려면 '와우! 글로벌'을 활용하라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4-11-18 07:40:24
제품 소비에 드는 비용을 무료 컨텐츠 제공 등을 통해 줄여나가는 이율배반적인 소비행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SNS 등을 통한 인간 중심의 커넥션은 종전에는 주목받지 못했던 나눔, 기부 등 ‘착한 일’에 참여하고자 하는 욕구를 증대시키고 있다. 세계인의 생활도 인터넷과 모바일이 현실 공간으로 정착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