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탁자에 라면 쏟더니"…韓 편의점서 행패 부린 외국인의 정체 2024-10-19 19:37:34
문제 행동을 일삼아 공분을 사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구독자 약 1만8000명을 보유한 외국인 유튜버 A씨는 지난 17일 한국 밤거리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실시간 영상으로 올렸다. 영상에서 A씨는 편의점에서 라면과 소주 한 병을 산 후 내부 마련된 탁자 앞에 앉았다. 그는 이 편의점에서 크게 음악을 틀고 소주를...
새 길 찾는 하이트진로, K뷰티 뛰어든다 2024-10-17 17:32:35
ODM업계 15위권이다. 비앤비코리아는 달바, 메디큐브, 더마팩토리, 닥터펩티 등 100여 개 중소·신생 화장품 브랜드를 고객사로 뒀다. 서영이앤티는 맥주 냉각기를 제조·유통하는 기업이다. 하이트진로그룹 오너 3세이자 박문덕 회장의 장남인 박태영 하이트진로 사장이 최대주주(지분 58.44%)다. 차남 박재홍 하이트진로...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편의점에서 소주와 라면 등의 불황기 대표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가 예전만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주 매출의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GS25 7.3%, CU 9.2%, 세븐일레븐 15.0% 등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기간인 2020∼2022년 편의점 소주 매출 증가율이 연간 20%대에서 최대...
코로나 때 불티나게 팔렸는데…"예전같지 않네" 돌변한 이유 2024-10-06 07:43:35
편의점에서 소주와 라면 등 불황기 대표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가 예전만 못한것으로 나타나다. 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주 매출의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GS25 7.3%, CU 9.2%, 세븐일레븐 15% 등으로 집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인 2020~2022년 편의점 소주 매출 즈가율이...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경기가 부진한 가운데 편의점에서 소주와 라면 등의 불황기 대표 상품들의 매출 증가세가 예전만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주 매출의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GS25 7.3%, CU 9.2%, 세븐일레븐 15.0% 등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기간인 2020∼2022년 편의점 소주 매출 증가율이...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2024-10-06 07:01:01
소주가 만든 해치 소주는 한국의 전설적인 생물 해치를, 선비 진·보드카 시리즈는 갓을 쓴 근엄한 표정의 선비 얼굴을 각각 제품 디자인에 넣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다양한 술에 관심이 커지고 '힙한'(아주 멋진) 용기의 전통주 등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경험을 위해 전통주를 선택하는 20·30 고객들이...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소주 시장에는 진출할 계획이 없다”며 선을 긋고 있다. 하지만 주류업계의 예상은 다르다. 오비맥주의 내수 시장 진출은 시간 문제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국내 소주 시장은 신규 업체의 진입장벽이 높다. 소주 사업을 하기 위해선 국세청으로부터 주류 제조 면허를 받아야 한다. 다만 국세청은 시장의 과당경쟁을...
소주인 줄 알고 '꿀꺽' 마셨는데…'초록색 병' 실체에 경악 2024-09-13 21:00:02
소주와 유사한 '니르바나 하이'는 우리 국민이 소주로 오인하고 구입해 섭취할 가능성이 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업계에선 현지 상품의 대마 잎 그림이나 대마 성분 표기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여행지마다 입국허가 요건과 세관 정책, 문화가 제각기 다른 만큼 주의사항이 필요한...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2024-08-26 20:00:01
소주+맥주) 문화에 기반한 스토리텔링 및 음용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주류 시장 매출이 쪼그라드는 상황에서 특히 젊은 층을 공략하려는 흐름이 더 짙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해 2분기(4∼6월) 주류 시장 매출은 5∼6% 줄었다. 무더위도 불경기 소비 심리를...
"인생이 소주처럼 쓰다"…'장사의 신' 2개월 만에 복귀 선언 2024-08-19 11:03:07
중에서 사실이 하나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소주를 한 모금 들이킨 그는 "내 인생도 이 소주처럼 쓰다"며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 유튜브 다 접어야 했고 저는 방송, 광고 다 짤렸다"며 "레커들 때문에 저와 밀키트 했던 사람들은 폐업하게 됐다. 제가 형님들께 했던 과장 때문에 이렇게 큰 벌을 받아야 했다"고 말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