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억 병 팔린 '진로' 새 옷 입는다 2024-10-11 17:22:31
하이트진로는 제로(0) 슈거 소주 제품인 ‘진로’(사진)의 누적 판매량 20억 병 돌파를 기념해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라벨 디자인 리뉴얼은 진로의 시그니처 색상인 하늘색 병과 라벨의 푸른 색감은 유지하되 로고와 두꺼비 상징을 강조했다. 로고와 진로 한자명을 키웠다. 두꺼비 캐릭터 위치는...
초고가 아파트, 빌딩 대체재로 부상했습니다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 정석] 2024-10-11 06:30:01
두 제품이 합쳐져야 하나의 효용이 완성되는 상품들 간의 관계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소주와 맥주가 대체재였습니다. 경기가 호황이면 맥주가 많이 팔렸고, 경기가 불황이면 소주가 많이 팔렸습니다. 하지만 애주가들이 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보완의 관계로 바뀌었습니다. 소주가 많이 팔리면 맥주...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제품군을 입점시켰다.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세라젬·제주삼다수·G90·참이슬 공동 1위…갤럭시 1점차 뒤이어 2024-10-07 18:10:07
것으로 나타났다. 헬스케어(안마가전·5.3%)의 브랜드 경쟁력이 가장 크게 향상됐다. 소주(3.9%), 제습기(2.7%), 경형자동차(2.6%), 전기자동차(2.6%) 등의 경쟁력도 전년 대비 상승했다. 담배(-1.3%), 우유·발효유(-1.3%), 토털홈인테리어(-1.3%) 등은 하락한 업종으로 집계됐다. 제조업 37개 업종, 120개 브랜드의 NBCI...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2024-10-06 07:01:01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제품의 디자인도 젊은 층의 입맛에 맞게 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토끼 소주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토끼 소주가 만든 해치 소주는 한국의 전설적인 생물 해치를, 선비 진·보드카 시리즈는 갓을 쓴 근엄한 표정의 선비 얼굴을 각각 제품 디자인에 넣었다....
우리술컴퍼니, 제주은희네해장국과 '희소주' 런칭 2024-10-04 11:05:46
전통주시장 확대를 위해 양사가 공동으로 제품 개발과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희소주는 25도로 출시됐다. 보틀벙커 한국주류 매대와 우리술한잔 온라인 판매채널, 전국의 ‘제주은희네해장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우리술컴퍼니는 특정주류 유통을 겸하고 있는 전통주 매니지먼트사다. 롯데...
3년새 '50억→190억' 초대박…MZ세대 열광한 제품 정체 2024-09-17 10:08:28
판매되는 RTD(레디투드링크)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통상 RTD 하이볼 다수에는 위스키 대신 주정이 들어가는 제품이 많다. 초기 하이볼 유행과 함께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사이 인기를 끈 위스키 주세는 눈에 띄게 꺾였다. 2022년 65억원에서 지난해에는 약 27억원으로 고꾸라졌다. 다만...
세금만 190억…하이볼 덕에 정부 곳간 '방긋' 2024-09-17 08:49:55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2020년 14억원에서 2021년 20억원, 2022년 65억원으로 가파르게 증가했다가 지난해에는 약...
'하이볼 열풍' 리큐르稅 급증…3년새 50억→190억 '껑충' 2024-09-17 08:30:00
등을 곁들이는 하이볼 재료로 쓰인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하이볼 제품 자체가 리큐르로 분류되기도 한다. 리큐르 주세는 지난해 190억원으로 2022년(107억원)의 거의 갑절로 늘었다. 2020년(50억원)과 비교하면 3년새 4배 가까이 불어났다. 위스키 주세는 2020년 14억원에서 2021년 20억원, 2022년 65억원으로 가파르게...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소주 수출 3년간 年 46% 신장 … 필리핀펩시도 호실적 글로벌 공략도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그는 “음료 수출의 경우 밀키스·알로에주스 등을 앞세워 미국·일본·동남아시아 등 50여 개국에 판매하고 있다”며 “음료 상반기 수출 실적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661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