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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위스키' 하이볼 vs 전통주 하이볼…치열해지는 하이볼 경쟁 2023-06-13 10:49:07
오는 14일 업계 최초로 전통주를 섞어 만든 ‘안동 소주 하이볼’을 출시한다. 158m 지하 천연 암반수와 100%의 국내산 쌀을 사용해 낮은 온도와 압력에서 감압 증류 방식으로 제조하는 전통 안동 소주 양조법을 유지한 채 냉동 여과 신기술로 원액을 만들어 제조한 제품이다. 국화와 생강 향도 첨가했다. GS25는 지난 8일...
소주도 하이볼 시대…GS25, 화요 섞은 '하이요 버블리' 출시 2023-06-08 09:10:33
소주도 하이볼 시대…GS25, 화요 섞은 '하이요 버블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8일 증류식 소주 화요를 생산하는 광주요그룹, 주류 제조사 카브루와 함께 한국형 하이볼 '하이요 버블리'(알코올 도수 6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산 쌀 100%로 만든 화요 원액 13.2%에...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26% 증가…"토닉워터가 효자 노릇 " 2023-05-15 11:17:27
소토닉(소주+토닉워터)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87% 늘어 47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7분기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회사 측은 '진로토닉제로' '진로토닉홍차' '진로토닉진저에일' 등 무칼로리 제품을 주력으로 신제품을...
하이볼 열풍에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26%↑ 2023-05-15 09:39:51
비교하면 10배가량 늘었다. 진로토닉워터 매출 증가는 하이볼과 소토닉(소주+토닉워터)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의 경우 진로토닉워터의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87% 늘며 1976년 출시 이래 47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톱클래스 바텐더 빌리가 전하는 스페셜 클래스 성료 2023-05-10 14:21:41
바텐더 업계에 알려져 있으며, 이마트의 RTD음료(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등) 개발 컨설팅과 제주 푸른밤 소주 제조 컨설팅을 담당했다. 이마트 외에도 CJ, 썬앳푸트, 카카오 등 식음료 컨설팅을 맡고 있다. 강연은 인물이나 컨셉에 맞는 칵테일을 만드는 법을 중심으로 음료에 대한 시각의 다양화, 음료 표현을 위...
“조기마감에 정원 늘리겠다”…서현전, 고교생 대상 전문가특강 2023-04-26 15:54:19
알려져 있다. 이마트의RTD음료(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등) 개발 컨설팅과 제주 푸른밤 소주 제조 컨설팅을 담당했다. 이마트 외에도 CJ, 썬앳푸트, 카카오 등 식음료 컨설팅을 맡고 있다”고 전했다. 조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바텐더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칵테일에 관한 강연과 함께 다양한 식음료 컨설팅을...
특별한 맛·경험·스토리 찾는 MZ세대, 위스키를 마신다 2023-04-24 06:01:02
외식업소의 토닉워터 취급률도 높아졌다"며 "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한 것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자 리셀러(되팔기 위해 물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등장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면허 없이 주류를 판매하는 것은 법적으로 금지돼 있어 중고거래 사이트나 1대1 채팅 등을 통해...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바텐더 꿈꾸는 고교생 대상 진로체험 특강 2023-04-12 15:04:30
알려져 있으며, 이마트의 RTD음료(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등) 개발 컨설팅과 제주 푸른밤 소주 제조 컨설팅을 담당했다. 이마트 외에도 CJ, 썬앳푸트, 카카오 등의 식음료 컨설팅을 맡고 있다. 조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바텐더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칵테일에 관한 강연과 함께 다양한 식음료 컨설팅을 통해...
유통 라이벌 신동빈·정용진, 주류시장서 세게 붙는다 2023-03-22 19:10:16
줄고 홈술·혼술 문화가 정착되면서 소주와 맥주 위주의 국내 주류시장은 위스키와 와인 등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유통업체 관계자: 코로나 때문에 집 밖에 못 나가다 보니까 분출을 해야되는데 예전에 그것(맥주)으로는 만족이 안 되는 거죠. 그 (대안이) 와인이고 위스키 같은 거였죠. 또 위스키가 뜨다 보니까...
"아재 술 아니다" 2030 취향 저격…소주보다 더 팔렸다 2023-03-19 13:55:57
반면 소주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13.1%, 올해 1%를 기록하며 양주의 증가세에 미치지 못했다. 이 같은 흐름은 2030 세대가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의 위스키 구매 고객을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30대 이하가 39.4%로 가장 많았고, 40대는 24.3%, 50대는 17.4%, 60대는 6.6% 순이었다. 위스키를 탄산수 등에 섞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