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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2028년까지 매출 5.5조원"…기업가치 높인다 2024-10-16 19:06:17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음료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류 부문에선 소주와 맥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 아울러 증류주와 RTD(Ready to Drink), 논알콜 주류가 인기를 끄는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을 추진한다. 회사 측은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힘쓸 계획이다. kez@yna.co.kr...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제조회사들이 오랫동안 1위를 유지하며 KCSI를 선도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서비스업에서의 고객만족 경쟁이 더욱 치열한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국내 활동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비스업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자주 1위가 변동되며 특정 기업의 독보적 선두 유지가 어려운 것으로...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건과·빙과 두 자회사를 통합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해외시장 공략 박차롯데칠성음료는 유성 탄산음료 ‘밀키스’,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등 주력 브랜드의 매출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또 올해 해외 매출 비중을 38%까지...
"살인마 박대성 가게였대"…찜닭 본사 날벼락 맞았다 2024-10-01 10:40:04
대표 명의의 공식 입장문이 게시되어 있다. 회사 대표는 "지난 26일 벌어진 사건으로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이번 사건으로 충격과 큰 슬픔을 겪고 계신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본 사건은 점주 개인의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인해 벌어졌다"면서도 "가해자가...
"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완료되면 오비맥주는 제주소주의 면허를 활용해 소주 사업에 나설 수 있게 되는 만큼 국내에서도 이를 활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진단했다. 대형 주류회사가 소주 제조면허를 손에 쥔 만큼 소주 시장의 판을 흔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신세계보다 소주를 시장에 안착시킬 수...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주류 실적도 함박웃음이다. 롯데칠성의 미국 소주 수출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연평균 46% 신장했는데, 지난해 12월에는 미국 주류회사 E&J갤로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 1월 미국 주류 전문 판매점 1만여 곳에 처음처럼 순하리 등 소주 영토를 확장했다.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 채널 입점도 확대해 상반기...
오비맥주, '제주소주' 인수한다…글로벌 시장 겨냥 2024-09-11 17:41:24
이어 제주소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카스는 최근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로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활약한 바 있다. 2024 파리 올림픽 현장에서 ‘카스 포차’라는 한국식 포장마차 테마의 홍보 부스를 운영해 주목받았다. 카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제주소주를 글로벌 진출의 전략적 파트너로 결정했다는 게...
오비맥주, 신세계 '제주소주' 인수합병 2024-09-11 17:28:30
출발한 제주소주는 2014년 ‘올레 소주’를 출시해 판매했다. 2016년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190억원에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인수에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소주를 품은 이마트는 2017년 올레 소주를 ‘푸른밤’으로 리뉴얼해 출시했지만 하이트진로 ‘참이슬’,...
오비맥주, 신세계 '제주소주' 인수…소주사업 진출한다 2024-09-11 17:14:09
출발한 제주소주는 2014년 ‘올레 소주’를 출시해 판매했다. 2016년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190억원에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인수에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소주를 품은 이마트는 2017년 올레 소주를 ‘푸른밤’으로 리뉴얼해 출시했지만 하이트진로 ‘참이슬’,...
[백광엽 칼럼] 오염된 시민사회, 고장난 담론시장 2024-09-03 18:02:43
홍장표 부경대 교수가 주창한 소주성은 “북한에나 어울릴 법한 정책”(김병연 서울대 교수)이라며 경제학자 절대다수가 반대한 탁상공론이다. 하지만 ‘주머니가 두둑해질 것’이라는 시민단체들의 선동이 가세하자 어엿한 담론의 지위를 획득했다. 5년 실험의 결과는 예고된 참패였다. 성장과 분배 모두 곤두박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