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중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 교육 홈페이지 개설 2021-06-09 10:04:55
돌파했다. 송재훈 책임리더는 "많은 중소상공인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참여해 타 플랫폼에는 없는 독보적인 쇼핑콘텐츠가 쌓이고 있다"며 "이런 효용이 이용자 혜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틱톡, 연내 국내 서비스 시작…가열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 2021-04-12 15:00:11
사업을 본격화했다. 당시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라이브커머스로 콘텐츠가 다양하게 노출되기를 바라는 판매자가 많았다”며 서비스 개편 배경을 설명했다. 네이버는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하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잼라이브’까지 인수하며 사업 확장을 시도했다. 오랫동안 라이브 방송 노하우를 쌓은...
네이버, 중소상공인에 라이브커머스 공간·장비 무료 지원 2021-04-08 10:08:08
라이브도 예정돼있다. 네이버는 쇼핑라이브 판매자 중 중소상공인이 85%라고 전했다. 쇼핑라이브는 누적 시청 1억7천만회, 라이브 콘텐츠 3만5천여 개를 기록하는 중이다. 네이버 송재훈 책임리더는 "SME들이 새로운 시장 변화 속에 기회를 포착하고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플랫폼을 통한 지원뿐...
네이버, "한국판 `왕홍` 만들겠다" 2021-02-05 10:10:08
설명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네이버의 기술과 우수한 콘텐츠 경쟁력, 다양한 SME 및 브랜드사의 참여로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다양화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스타`도 발굴·육성해 커머스형 콘텐츠를 창작하고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자 한다"며 "언택트 패러...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인 발굴해 정식 계약 맺는다 2021-02-05 09:57:08
등 방송인과 계약하고, 이후에는 블로그나 지식iN 엑스퍼트 등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창작자 풀에서 라이브 스타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쇼핑라이브 송재훈 리더는 "새로운 라이브쇼 콘텐츠를 제작해 창작자 저변을 넓히고, 중소상공인(SME)과 브랜드사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모델로...
네이버, 소상공인 '라방' 스튜디오 연다…1대1 코칭 제공 2021-01-25 13:59:56
전환 니즈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SME들의 숙련도 단계에 따라 필요로 하는 교육 내용이 다르다는 점을 착안해 많은 SME들이 두려움 없이 쇼핑라이브를 시작하고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전문 강사진 및 멘토링 기회 등 다양한...
'폭풍 성장' 네이버 쇼핑라이브, 6개월만에 1억회 봤다 2021-01-19 11:56:04
인기 스니커즈 모델인 '뉴발란스2002'를 쇼핑라이브로 선발매해 1분 만에 500족을 판매했다. 어린이 영어 교육도서 ‘스콜라스틱 기초리더스’는 1시간 만에 거래액 15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네이버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자는 물론 이용자들에게도 차별화한 쇼핑...
네이버 쇼핑라이브, 6개월만에 누적 시청 1억회 돌파 2021-01-19 09:39:23
판매자는 330% 증가했고, 중소사업자가 만든 라이브 콘텐츠는 620% 증가했다. 네이버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별도의 라이브 공간을 지원하고,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도 운영할 예정이다. 쇼핑라이브 송재훈 리더는 "네이버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자는 물론 이용자들에게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6개월 만에 누적 1억 시청뷰 2021-01-19 09:04:36
예정이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SME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응하고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라이브 환경과 세심한 교육 커리큘럼을 지원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자는 물론 이용자들에게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라이브 커머스 '예능'이 대세…네이버·카카오, 콘텐츠 맞짱 2020-12-27 17:48:11
쇼핑라이브 사업을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흥미로운 소재와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쇼핑라이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의 상거래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커머스도 자사 라이브쇼핑 서비스인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지난 5일 방송인 광희가 출연해 치킨업체 BBQ의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