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입자 2% '의료쇼핑'…보험금 50% 챙겼다 2024-11-26 17:53:27
의료 쇼핑’이 있다. 도수치료와 비급여 주사제 등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의 실손보험금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등 5대 손보사의 9대 비급여 관련 실손보험금 지급액은 2020년 2조62억원에서 지난해 2조9422억원으로 46.7% 늘었다. 업계에선...
"오늘부터 넷플릭스 공짜"...네이버 쓸어담는 외국인 2024-11-26 17:40:51
찾아 추천해주는 방식입니다. 네이버는 쇼핑을 강화하기 위해 물류·배송 서비스도 내년 완전히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이달 11일 열린 네이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같은 청사진이 공개된 이후 외국인 투자자들은 하루도 빼놓지 않고 네이버 주식을 순매수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우리 증시에서 네이버를 가장 담은...
파리 날리는 美백화점 콜스…구원투수로 월마트 출신 영입 2024-11-26 11:49:47
이커머스 부문 최고머천다이징 및 최고운영책임자를 역임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콜스는 최근 수년간 다른 백화점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극심한 혼란을 겪었으며 아직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다. 지난해 연말 쇼핑 시즌에는 최악의 인플레이션과 맞물려 소비자들이 지출을 줄이면서 매출이 감소했다. 2022년...
'1조 브랜드' 헤지스, 유럽·중동 공략 2024-11-25 17:28:25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고소득층이 쇼핑을 위해 방문하는 지역 대표 명품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위주로 입점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K패션 브랜드 중 처음으로 2013년 진출한 대만에서도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현지 패션기업 먼신가먼트그룹을 통해 20여 개 헤지스 매장을 운영 중이다. 대만에서...
"디올이야, 생로랑이야?"…명품도 뛰어든 카카오 '취향존중' 2024-11-25 15:03:47
"당신의 쇼핑 취향을 알려주세요." 카카오가 자신의 취향을 알려주는 사용자에게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이 쿠폰은 '나에게 선물하기'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25일 '취향존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지금 줍줍 해야" 개미들 우르르…76억 떼돈 몰렸다 2024-11-24 17:38:06
올해도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 기간 기록한 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흥행 성적이 예년만 못하자 2022년부터 실적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 작년에는 회사를 6개 사업부로 분할하고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섰으나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평가다. 알리바바는 실적 개선 돌파구를 ‘인공지능(AI)’으로 삼고 이...
"알리바바, 이 정도일 줄은"…중학개미들 깜짝 놀랐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11-24 07:00:07
우려 요인이다. 핀둬둬는 국내에 널리 알려진 저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테무'를 운영한다. 초저가 전략으로 알리바바의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빼앗고 있다. 중국 위안촨 연구소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은 10년 전인 2014년 70%에서 올해 33%로 급락했다. 알리바바의 점유율이 과반 이하...
갭, 강한 실적과 연말 기대감에 주가 급등 2024-11-22 13:17:19
쇼핑객과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의류 수요로 견고한 실적을 냈고, Gap 매장은 루즈핏과 캐시미어 소재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Athleta는 마케팅 강화를 통해 동일 매장 매출이 반등했으며, Banana Republic은 남성복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으나 여성복에서는 추가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뉴욕도 제쳤다…임대료 '1㎡당 3000만원' 어디길래 2024-11-21 11:39:25
지역의 임대료를 추적한다. 유럽 리테일 부문 책임자 로버트 트래버스는 “임대료 상위 지역들은 공간에 대한 수요는 높은데 제한된 공급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그는 “럭셔리 및 대중 브랜드는 소비자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며, 더 나은 쇼핑 경험과 제품 쇼케이스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면서 가장 좋은 위치에 오프...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생방송 최장 시간인 4시간 릴레이 방송을 선보인다. 엘라이브4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동시에 송출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실시간 소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