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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철' 김포골드라인 증차…하루에 2천명 더 태운다 2024-06-28 16:45:47
보이는 김포골드라인이 증차된다. 수송력을 확대하기 위해 광역버스 노선이 새로 개통되고, 2층 전기버스가 투입된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28일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차량기지에서 열린 김포골드라인 신규열차 출고 기념식에 참석해 열차 수송 확대, 광역버스 확충,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신설 등의 추진...
[포토] 김포골드라인 신규 전동차 투입…하루 2000명 더 태운다 2024-06-28 16:10:08
30일 2편성을 증차하고 9월 30일 2편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9월까지 5편성 증차가 완료되면 출근 시간 기준 운행 횟수는 42회에서 51회로 9회 늘어난다. 열차 배차 시간은 3분에서 2분30초로 단축된다. 이날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수송력을 추가 확보하기 위한 방안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임대철...
김포골드라인 9월까지 열차 5편 증차…하루 2천명 더 태운다 2024-06-28 11:00:03
열차 증편으로 수송력이 늘어나는 만큼 상당한 추가 혼잡 완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국토부는 또 김포골드라인 승객 분산을 위해 서울과 이어지는 2개 광역버스 준공영제 노선을 추가 개통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김포 현대프라임빌에서 출발해 서울 당산역까지 운행하는 6601번 광역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이...
수원에 2층버스 10대·급행버스 투입…최대 30분 단축 2024-05-02 16:55:02
운영 중이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하루 광역버스 수송력이 약 1만8,400명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지방자치단체 수요와 대중교통 이용객 목적지 분석을 토대로 광역버스 추가 노선 신설과 증차도 추진한다. 교통 사각지대에는 광역 DRT(수요응답형 교통체계)를 도입하는 등 수요 맞춤형 공급도 확대한다. 남부지역...
지하철 9호선처럼…수원·용인서 '급행버스' 운행한다 2024-05-02 14:09:21
높은 편이다. 정부는 먼저 광역버스 수송력을 확대해 교통 혼잡 문제를 해소하기로 했다. 올해 12월까지 40대의 2층 전기버스를 수원(10대)과 화성(10대), 용인(14대), 오산(1대), 안산(3대), 시흥(2대) 등에 단계적으로 투입할 계획이다. 2층 버스는 71인승이라, 일반 45인승 버스보다 1.6배의 수송력 증대 효과를 볼 수...
수도권남부 광역버스·전용차로 늘린다…"출퇴근시간 30분 단축"(종합) 2024-05-02 12:20:58
단축"(종합) 2층 전기버스 40대 단계 투입…하루 수송력 1만8천여명 늘려 수요맞춤형 전세버스·DRT도 투입…서울 시내 광역버스 혼잡도 해소 양재역 복합환승센터 2030년 준공 추진 (세종=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정부가 서울 출퇴근 인구가 많은 수원 등 경기 남부지역의 대중교통을 대폭 확충해 교통 편의를 높인다. ...
수도권 남부 광역버스 늘리고 전용차로도…"출퇴근 30분 단축" 2024-05-02 11:00:04
전기버스 40대 단계 투입…하루 수송력 1만8천여명 확대 수요맞춤형 전세버스·DRT도 투입…서울 시내 광역버스 혼잡도 해소 양재역 복합환승센터 2027년 착공·2030년 준공 추진 (세종=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정부가 서울 출퇴근 인구가 많은 수원 등 경기 남부지역의 대중교통을 대폭 확충해 교통 편의를 높인다. 2층...
서울서 부산까지 2시간17분…"햇빛 가릴 때 뒷사람 눈치 안봐도 되네" 2024-04-22 18:00:01
“수송력도 국내 최대” 가감속 성능이 대폭 개선되 것도 KTX-청룡의 특징이다. KTX-청룡은 동력분산식 열차다. 동력원이 각 열차 칸마다 배치돼 있다는 얘기다. KTX-산천 등 열차 맨 앞과 맨 뒤에 동력차가 있는 동력집중식 열차와 달리, 동력분산식 열차는 가속·감속 성능이 우수해 출발과 정지할 때 걸리는 시간이...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국적 컨테이너 선사 선복량 120만→200만 TEU 목표 해운산업 활력 제고 방안…일몰 다가오는 '톤세제' 연장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정부가 2030년까지 해상 수송력을 1억4천만t(톤)으로 확충하고 2030년까지 국적 선사 선대를 200만 TEU(1TEU는 길이...
다가오는 '해운업 위기'…정부 "해운사 몸집 두 배 키워 넘겠다" 2024-04-15 08:15:20
늘리는게 핵심이다. 9300만t인 우리나라 해운사들의 해상수송력은 1억4000만t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22년 11월 발표한 3조원 규모의 경영안전판에 3조5000억원을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다. 위기에 취약한 중소형 해운사 지원 규모를 2500억원에서 5000억원으로 늘리는 방안도 포함됐다. 현재 18척인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