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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3사, 13년만에 동반 흑자 전망…올해 트럼프 호재 '파란불' 2025-01-19 07:00:01
따른 것이다.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수주량은 총 1천98만CGT(표준선 환산톤수)로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 건조량은 1천127만CGT로 주요국 중 최대 증가율(22.1%)을 기록했다. 4년 가까이 이어지는 신조선가 상승세도 실적 개선에 한몫했다. 작년 12월 클락슨 신조선가 지수는 189.2로 역대...
증권사, 유한양행·한화엔진 목표주가 상향 2025-01-17 08:37:46
선박 수주량 증가 시 엔진 개발 능력 부족으로 수혜 가능성 존재.● 유한양행·한화엔진, 증권사 목표주가 상향 조정 메리츠증권은 17일 유한양행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22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4분기 영업이익 223억원으로 컨센서스인 313억원을 하회할 것이라 전망했지만, MARIPOSA의 긍정적인 결과가...
장인화 포스코회장 "수출장벽·中공급과잉·탄소세 합심 해결"(종합) 2025-01-14 18:44:37
"수주량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철강 업계 신년 인사회에는 안덕근 산업통상부 장관,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서강현 현대제철 사장, 이휘령 세아제강 부회장 등 정부 관계자와 철강 업계 주요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2020년 이후 5년 만에 열린 해당 행사에서는 미국 신정부 출범 대응 방안 등을...
작년 한국 조선업계 수주 점유율 17%…2016년 이후 최저 2025-01-08 10:41:35
격차는 2023년 40%포인트에서 지난해 54%포인트로 벌어졌다. 지난해 전 세계 수주량은 전년 대비 34% 증가한 6천581만CGT(2천412척)로 집계됐다. 작년 12월 글로벌 수주량은 194만CGT(86척)로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했다. 이중 중국이 166만CGT(67척·86%)를 수주했고 한국이 7만CGT(3척·4%)를 차지했다. 작년 말...
방산 수주 늘고 석유화학 수익성 개선…조선 '수퍼 사이클' 진입 2025-01-01 16:13:18
수주량이 작년에 못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수은은 올해 국내 조선사의 수주가 전년보다 9.5% 감소한 950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에 그칠 것으로 예측했다. 한국 조선사가 연간 건조할 수 있는 규모(연 1200만CGT)에 미치지 못한다. 수주액은 1.6% 줄어든 310억달러(약 45조7000억원)가량으로 내다봤다. 글로벌 발주가...
"돈줄 막혀 속수무책"…'7重苦' 中企 도미노 파산 위기 2024-12-17 17:58:53
작년 하반기 이후 수주량이 줄자 몇 달치 임차료를 내지 못해 지난 10월 폐업했다. 중국과의 경쟁에서 밀려 일감이 줄었는데 매달 내야 할 대출 이자와 임차료 부담은 거꾸로 늘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중소기업의 대출 잔액은 2020년 832조6000억원에서 2023년 1037조6000억원으로 처음 1000조원을 돌파한 뒤...
韓조선, 올해 8년만에 최저 수주비율 기록할듯…수주량은 중국 ¼ 2024-12-15 07:00:00
위해 기본적인 수주량은 유지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15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1∼11월 글로벌 시장에서 총 6천33만CGT(표준선 환산톤수·2천159척)의 신조선(새 선박)이 발주된 가운데 한국은 이 중 1천92만CGT(248척)를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은 한국의 4배에 달하는...
국난도 버텼다…HD현대미포 '신고가' [장 안의 화제] 2024-12-11 15:45:11
경우에는 2025년도에 수주량이 인도량을 초과할 것이라는 분석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고 전 세계 선박 수주 잔고가 지금 1.5석 CGT로 증가를 했는데 내년도 글로벌 주문량이 한 4,650만 정도가 되는데 인도량이 4,270만이라고 합니다. 이런 거를 반도체나 이런 쪽에서 많이 표현하는 단어는 보통의 단어이긴 하지만 쇼티지에...
한화오션·HD현대중 '특수선갈등' 새 국면…화해 무드 속 불씨도 2024-11-25 15:52:40
시장이 중국의 수주량 독주로 위협받는 상황에 두 국내 대표 조선업체끼리 손을 잡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데 따른 것이다. 다만 두 회사 사이에 표면적으로는 화해 무드가 조성됐으나 갈등의 불씨가 완전히 꺼진 것은 아니라는 해석도 나온다. KDDX 사업자 선정 방식을 놓고 두 회사의 견해가 엇갈리고 있고, 갈등을...
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에…김동관·정기선 '교감' 있었다 2024-11-22 15:19:16
시장이 중국의 수주량 독주로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두 국내 대표 조선업체가 손을 잡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오션은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의 적기 전력화로 해양 안보를 확보하고, 세계가 대한민국 조선업을 주목하는 가운데 해양 방산 수출 확대라는 목표를 위해서는 고발 취소를 통해 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