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처음처럼 순' 알코올 도수 16도로 0.5도 낮춰 2021-03-12 09:53:45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 순한'과 '진한처럼'의 제품명을 '처음처럼 순'과 '처음처럼 진'으로 각각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처음처럼 순은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0.5도 낮춘다. 처음처럼 진의 알코올 도수는 20도를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더욱 부드러운...
늘어나는 홈술족에…순해지는 소주·위스키 2021-02-04 06:15:01
소주 가운데 가장 낮은 알코올 도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찾는 소비자 경향에 맞춰 도수를 낮추고 디자인을 개편해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주 시장 1위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는 2018년 17.8도에서 현재 16.9도까지 낮아졌다. 주류 업계는...
소주, 더 순하게…'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6.5도로 낮춰 2021-01-11 14:39:35
국내 소주 시장의 알코올 도수 내리기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소비시장의 주류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의 입맛에 맞춰 주력제품을 보다 '순한 소주'로 바꾸는 모습이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대표 소주 '처음처럼'을 리뉴얼해 알코올 도수를 기존...
더 순해진 '처음처럼'…16.9도서 16.5도로 낮아졌다 2021-01-11 14:18:35
17도에서 16.9도로 낮추면서 16도 소주 시대를 열었다. 라벨 디자인도 대폭 변경했다.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디자인하고 반짝이는 은박을 사용해 음영을 강조했다. '처음처럼' 서체는 그대로 사용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와 디자인을 새...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6.5도로 0.4도↓…"가격은 그대로" 2021-01-11 11:00:51
16.5도로 낮췄다고 11일 밝혔다. 소주를 가볍게 마시는 것을 선호하는 저도화 음용 트렌드가 지속됨에 발맞춘 전략이다. 전체적인 디자인 변경도 예고했는데, 새로운 라벨은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삼았다. 여기에 반짝이는 은박을 사용해 음영을 강조함으로써 새로움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다만...
도수 낮춘 `처음처럼` 16.9도→16.5도…시판 소주 최저 2021-01-11 10:52:10
16.9도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한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전략이다. `처음처럼`의 라벨 디자인도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재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낮추고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6.5도로 0.4도↓…시판 소주 최저 2021-01-11 10:35:25
후레쉬'는 16.9도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한다는 게 롯데칠성음료의 전략이다. '처음처럼'의 라벨 디자인도 산기슭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를 모티브로 재단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또 낮춘다…'16.9도에서 16.5도로' 2021-01-08 18:47:15
순한 처음처럼'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제품군은 20도짜리 '진한 처음처럼'과 16.5도짜리 '순한 처음처럼'으로 재정비된다. 순한 처음처럼은 라벨 디자인을 크게 바꿔 소비자들에게 각인 효과를 주기로 했다. 주류업계의 저도주 경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하이트진로는...
대선주조,국제주류품평회 '2020 몽드셀렉션' 금상 2020-04-09 10:34:18
숙성된 증류식소주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한층 깔끔하고 깊은 맛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몽드셀렉션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3대 주류 품평회 가운데 하나로, 세계적으로 저명하고 경험이 풍부한 70명의 전문가들이 4~5개월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무학,새로운 청춘소주 리뉴얼 제품 출시 2020-02-12 10:58:19
설명했다. ‘브라보 청춘!’ 주질은 순한소주(16.9도) 시장을 새롭게 개척한 무학의 정통성 있는 기술력에 과당은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최고급 첨가물을 사용해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서민의 술로 애환을 같이한 16.9도 소주의 춘추전국시대를 맞은 주류시장 환경에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