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도 밸류업…배당 2천→2천500원·자사주 50% 이상 소각 2025-02-11 13:58:46
기존 점포를 미래형 매장으로 바꿔나갈 방침이다. 이마트와 슈퍼마켓 체인인 이마트에브리데이의 통합매입, 물류 효율 극대화 작업도 계속 추진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주주가치 증대와 기업가치 향상을 통해 지속해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제2 불닭' 키운다…삼양 '맵'으로 日 공략 2025-02-10 17:59:30
12~14일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에서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슈퍼마켓트레이드쇼는 일본 최대 식품유통 전시회다. 삼양식품은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과 파스타 브랜드 ‘탱글’ 등 신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맵은 삼양식품이 2023년 8월 국내에서 출시한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7조 '초대형' 시장도 노린다…'불닭면' 대박 이어갈 '이 제품' 2025-02-10 10:28:54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SuperMarket Trade Show)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주력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를 비롯하여 불닭 스낵류, 불닭 소스와 함께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 리뉴얼된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을 새롭게...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맵' 일본서 선보여 2025-02-10 08:52:19
슈퍼마켓트레이드쇼에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브랜드 불닭볶음면 시리즈를 비롯해 불닭 스낵류, 불닭 소스와 함께 신규 국물라면 브랜드 맵과 파스타 브랜드 탱글의 신제품을 소개한다. 맵은 삼양식품이 지난 2023년 8월 국내에 출시한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와글와플 브뤼셀] '무늬만 벨기에 초콜릿' 구별법은…길리안 공장 가보니 2025-02-09 07:00:03
비해서는 소비자층을 추가로 확보도 쉽지 않은 일이다. 이강일 길리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애초 인수할 때부터 벨기에 전통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였고, 유럽 현지에서는 이미 '슈퍼마켓 프리미엄' 브랜드"라며 "앞으로는 프리미엄화 전략을 통해 시장을 한층 더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shine@yna.co.kr...
"삼겹살 비싸서 못 먹겠다" 했더니…가격 오른 이유 따로 있었다 2025-02-07 06:00:03
때문이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산 돼지고기는 슈퍼마켓(37%), 정육점(18%), 대형마트(16%) 등에서 주로 소비됐다. 반면 수입산 돼지고기는 대형마트(59%), 슈퍼마켓(20%), 온라인(19%) 순으로 비중이 높다. 온라인에서 수입산 돼지를 사먹는 소비자가 증가추세다. 수입 돼지고기는 미국이 점유율 34.7%로 가장 많고,...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731억원…부채비율 대폭 낮춰(종합2보) 2025-02-06 16:58:38
등을 추가로 새로 단장할 예정이다. 마트와 슈퍼마켓 국내 사업부문 작년 영업이익은 465원이며 통상임금 부담금 222억원을 제외하면 687억원을 올렸다. 롯데마트는 올해 신규점 오픈과 그로서리 전문 매장으로의 지속적인 리뉴얼, 슈퍼는 가맹 사업 강화 등을 통해 본격적인 외연 확장에 나선다는 목표다. 또 오카도...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731억원…부채비율 대폭 낮춰(종합) 2025-02-06 16:23:15
패션관 등을 추가로 새단장할 예정이다. 마트와 슈퍼마켓 국내 사업부문 작년 영업이익은 465원이며 통상임금 부담금 222억원을 제외하면 687억원을 올렸다. 롯데마트는 올해 신규점 오픈과 그로서리 전문 매장으로의 지속적인 리뉴얼, 슈퍼는 가맹 사업 강화 등을 통해 본격적인 외연 확장에 나선다는 목표다. 또 오카...
"은퇴 후 편의점 하기도 만만찮네"…수익성 '빨간불' 2025-02-05 18:00:37
및 광고 판촉비 등이 덩달아 증가해 영업이익은 줄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1조6080억원, 영업이익 315억원으로 각각 11.1%, 15.4% 증가하며 두 자릿수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071억원으로 8.4% 줄었다. TV 시청자 감소 등에 따른 업황 부진...
GS리테일, 지난해 영업익 2,391억…전년비 18.1%↓ 2025-02-05 16:29:30
늘며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출 1조6천80억원, 영업이익 315억원으로 각각 11.1%, 15.4%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쇼핑 GS샵의 매출은 1조521억원으로 7.0%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1,071억원으로 8.4% 줄었다. TV 시청자 감소 등에 따른 업황 부진 속에서도 모바일 부문 경쟁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