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격의 '4만전자'..금감원 "내년 공매도 재개"]-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5 08:17:17
스낵 매출 YoY 42% 증가한 3,328억원 기록 - 25년 하반기 2공장 가동 시 동사 CAPA는 기존 18억개에서 25억개로 확대 전망. 중국/미국 수요는 여전히 견조하며 유럽향 수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3분기 네덜란드 법인 설립 완료, 네덜란드 법인은 2공장 가동전까지 유럽 내 입점 채널 확보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 - 실리콘투:...
대신증권 "삼양식품, 생산여력 부족·비우호적 환율에도 성장" 2024-11-15 08:14:57
해외 면·스낵 매출이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며 "중국, 미국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가운데 유럽향 수출이 크게 증가했다. 내년에는 유럽이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생산설비(CAPA) 부족과 비우호적인 환율에도 전략 국가에 집중하며 매출 성장을 지속했다"고 덧붙였다. 정...
라면3사 엇갈린 성적표…내수부진에 농심·오뚜기 울고 ‘삼양’만 웃었다 2024-11-14 17:43:44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됐다.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매출 감소폭이 컸다. 이에 대응해 농심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해 판촉비를 늘렸고,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이 상승하며 영업이익이 크게 악화했다. 오뚜기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63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축소되는 가운데 스낵(-6.6%)과 음료(-13.8%) 분야 감소폭이 컸다. 중국 사업 역시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졌고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20% 넘게 줄었다. 이에 따라 내수 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투입,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등 경영 비용이 증가해 수익성이 크게 악화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국내에서...
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감소…"4분기 신제품·미국 기대" 2024-11-14 16:07:39
사업에서도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 규모가 줄어 매출이 스낵과 음료 부문에서 각각 6.6%, 13.8% 줄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미국 시장 공략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며 "국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신라면 툼바'를 4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하고 지난달부터 가동한 미국 법인의...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김스낵을 중심으로 국가별로 현지 소비자 선호에 맞춰 구성했다. 한국에서는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인다.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앞서 호주와 일본에서 출시했으며, 다음 달부터 미국 대형...
[커버스토리] 10년 만의 독서 열풍…주목받는 '텍스트 힙' 2024-11-11 10:01:01
되고, 이들이 가공한 지식은 마치 스낵처럼 손쉽게 소비됩니다. ‘지식의 스낵화’란 말이 등장한 것도 그래서죠. 이런 콘텐츠를 젊은 세대가 많이 읽다 보니 전통적 의미의 독서 행태도 바뀌고 ‘텍스트 힙’이 확산하는 겁니다. 그런데 이런 콘텐츠들이 종이책의 대체재가 되어도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인쇄된 책의...
[MZ 톡톡] 소신을 갖는다는 것 2024-11-10 17:05:56
“소신껏 육아해라.” SNS상의 스낵 콘텐츠보다는 책을 보며 공부하면서 나만의 소신으로 육아를 하리라고 다짐했다. 하지만 낳아보니 이게 웬걸, 매일매일 예상하지 못한 새로운 문제가 터져 나왔다. 그때마다 정답을 찾으려 인터넷을 전전하며 애쓰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했다. 내 생각보다는 누군가의 정답을 기다렸던...
뷰티 입은 빼빼로 완판 행진…지난해보다 매출 20% ‘껑충’ 2024-11-08 11:15:08
운영한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스낵팀장은 “빼빼로데이 기획상품은 매년 빼빼로데이 매출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효자상품으로 올해는 기존에 시도한 적 없는 파격적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특히 올해 빼빼로데이는 지난해 주말이었던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요일지수가 좋은 월요일에 자리 ...
세븐일레븐 "빼빼로데이 흥행 조짐…빼빼로 매출 20% 늘어" 2024-11-08 08:34:19
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스낵팀장은 "올해 빼빼로데이에선 이전에 시도한 적 없는 파격적인 브랜드 협업을 통해 참신한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작년과 달리 올해 빼빼로데이는 평일이어서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