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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게임, 中 시장보호 해제신호에 재진입 준비 잰걸음 2023-04-03 16:05:44
'제2의 나라', 'A3: 스틸얼라이브' 등을 중국에 출시할 방침이다. 게임 업계 안팎에서는 중국 게임 시장 개방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한한령이 생기기 전 중국 시장에 진출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한국 게임들이 출시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높은 매출을 가져다주고 있기...
"흑자 전환 기대감"…넷마블 '강세' 2023-03-31 09:21:03
밝혔다. 판호는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권으로 지난해 12월 A3:스틸얼라이브, 샵타이탄, 제2의나라, 스톤에이지 등 넷마블의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판호를 발급받았다. 안 연구원은 "P2E(Play To Earn)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적용한 '모두의마블2'는 전작의 흥행에 힘입어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성과를 낼...
"넷마블, 中 시장 진입해 하반기 흑자 전환할 것…목표가↑"-NH 2023-03-31 07:50:59
A3:스틸얼라이브, 샵타이탄, 제2의나라, 스톤에이지 등 넷마블의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판호를 발급받았다. 중국은 최근에도 해외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에 나서 게임 정책 방향이 바뀌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넷마블의 신작도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탤 것으로 안 연구원은 예상했다. 그는 "P2E(Play To Earn·돈 버는...
中, 외국 게임 빗장 풀었지만 시장 정체에 흥행은 '미지수' 2023-03-21 17:31:28
‘제2의 나라’와 ‘A3: 스틸 얼라이브’,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등 국내 게임 6종이 포함됐다. 중국이 작년 12월에 이어 3개월 만에 판호 발급에 나서면서 게임 정책 방향이 바뀌었다는 분석도 조심스럽게 나온다. 시장의 평가는 우호적이다. 이날 넥슨게임즈와 데브시스터즈의 주가는...
중국, '블루 아카이브' 등 한국 게임들 잇단 허가…한한령 해제?(종합) 2023-03-21 14:55:09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 자회사 카밤의 '샵 타이탄', 엔픽셀의 '그랑사가' 등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중국이 한국산 게임에 잇따라 문호를 열면서 게임 업계에서는 2017년부터 지속돼온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이 본격 해제되고 있다는 관측이...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게임주 '들썩'…3개월여만에 판호 또 발급 2023-03-21 09:12:22
넷마블의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 자회사 카밤의 '샵 타이탄', 엔픽셀의 '그랑사가' 등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중국이 한국산 게임에 잇따라 문호를 열면서 게임 업계에서는 2017년부터 지속돼온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이 본격 해제되고 있다는...
한한령 해제?…중국, 한국 게임들 허가 2023-03-21 08:50:30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 자회사 카밤의 '샵 타이탄', 엔픽셀의 '그랑사가' 등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중국이 한국산 게임에 잇따라 문호를 열면서 게임 업계에서는 2017년부터 지속돼온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이 본격 해제되고 있다는 관측이...
중국, '블루 아카이브' 등 한국 게임들 허가…한한령 해제? 2023-03-21 08:44:57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A3: 스틸얼라이브', 넷마블 자회사 카밤의 '샵 타이탄', 엔픽셀의 '그랑사가' 등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중국이 한국산 게임에 잇따라 문호를 열면서 게임 업계에서는 2017년부터 지속돼온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이 본격 해제되고 있다는 관측이...
올해 게임계 실적발표 3대 키워드는 'AI·중국·인건비' 2023-02-17 06:20:01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발급받은 'A3: 스틸 얼라이브', '샵 타이탄',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신석기시대' 등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중국 시장에서 인지도 높은 '미르' IP를 가진 위메이드[112040]도 최신 작품인 '미르4', '미르M'을 중국 시장에 출시할...
`1천억 적자` 넷마블, 부활 기대하는 세 가지 이유 2023-02-13 19:14:51
서비스할 수 있는 권리인데요. 넷마블은 최근 `A3: 스틸얼라이브`를 포함해 총 게임 네 종에 대한 판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중국 시장은 전 세계 게임 시장의 20%를 차지하는 만큼, 이번 판호 발급이 실적 개선에 큰 힘을 실어줄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앵커> 그런데 정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처럼 판호를 발급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