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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친보드, '주문톡' 제휴 유통사 모집…식자재 시장 혁신 2022-11-15 15:11:03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야 했다. 하지만 키친보드 주문톡의 대량 메시지 발송 기능을 활용하면 거래하고 있는 식당들에 일괄 메시지 발송이 가능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스포카 관계자는 “주문톡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던 식당과 식자재 유통사 간 발주 방식을 디지털로 전환시키고 업무에...
국제앰네스티 "해외업체 공급 항공유, 미얀마 전쟁범죄에 이용" 2022-11-03 17:33:56
밝혔다. 국제앰네스티는 저스티스포미얀마, 미얀마캠페인UK 등의 단체와 미얀마 군부의 공급망을 추적한 결과 푸마에너지 외에 태국 타이오일, 중국 국영 석유업체인 중국석유천연가스(페트로차이나)가 운영하는 싱가포르페트롤륨 등의 연료가 미얀마군으로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들 단체는 지난해 12월부터...
치킨 튀기는 로봇, 센서 달린 냉장고…스마트 식당 만드는 스타트업 2022-09-29 17:21:45
2조4000억원을 돌파했다. 스포카는 식당의 식자재 비용관리 앱 ‘키친보드(옛 도도카트)’를 운영하고 있다.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유통기한과 재고를 알려주는 냉장고 관리 앱 ‘유통기한언제지’도 나왔다. 식자재 유통시장의 디지털화로 자영업자들의 유통사 선택권은 넓어졌고, 식자재 배송 시간을 단축하기...
스포카, 식자재 주문·관리 플랫폼 '키친보드'로 리브랜딩 2022-09-21 09:36:00
했다. 최재승 스포카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요식업 매장과 식자재 유통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키친보드의 서비스 정체성을 더욱 분명하게 드러냈다"며 "달라진 키친보드를 통해 시장을 혁신하고 매장과 유통사가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카는 2011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55조원 식자재 유통 시장, 스타트업이 DX 주도 2022-09-14 17:47:19
‘도도카트’를 선보인 스타트업 스포카는 이 분야의 선두주자다. 이 앱은 외식업 종사자들이 입력한 식자재 명세서를 분석해 리포트 형태로 정보를 제공한다. 자영업자들이 식자재 구입 명세서를 촬영·등록하면 앱이 종류와 수량, 주문 일자, 납품업체들을 정교하게 분류한다. 매장에서 사용한 식자재의 양과 가격 변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 2000개 돌파 2022-08-16 13:37:25
스포는 2016년 9월 50여 개 스타트업이 모여 출범했다. 신산업 성장을 위한 정책 제안과 규제 개선, 스타트업 교육 및 네트워크 등이 주요 역할이다. 2018년엔 230개 회원사와 함께 사단법인을 설립했고, 2019년 회원사 1000개를 달성했다. 최근까지 월평균 30여 개 회원사가 신규로 가입했다. 스타트업 회원 수는 1947개로...
서빙·예약·계산 모두 AI가 하는 세상···식당문화까지 바꾸는 스타트업 2022-04-05 15:50:45
감소에 효과적이다. 식자재 비용관리, 이젠 앱으로 스포카가 개발한 식자재 비용관리 앱 ‘도도 카트’는 외식업 종사자들이 앱에 식자재 구입 명세서를 등록하기만 하면 지출 비용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소상공인들은 도도 카트를 통해 거래처 및 주요 품목의 가격 변화...
[위클리 스마트] '식자재비·금융 관리'…자영업자 정보력 높이는 스타트업 기술 2022-03-05 10:00:04
줄여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게 스포카의 설명이다. 앱은 자영업자가 더 나은 품질과 가격을 제공하는 거래처를 탐색해볼 수 있도록 '거래처 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2020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도도카트는 그해 11월 이용자가 7천명으로 늘었고 작년 말에는 10만명으로 뛰었다. 작년...
게임회사서 대충 개발해 쓰던 ‘메신저’, 30조원에 팔렸다…'피보팅'으로 꽃길 걷는 스타트업 2022-03-04 13:14:08
공략하는 ‘스포카’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알려진 스포카는 최근 사업 방향을 55조 규모의 식자재 시장으로 바꿨다. 올해 1월 태블릿 기반 고객 관리 서비스 ‘도도 포인트’ 사업 부문을 야놀자클라우드에 양도하고, 식자재 시장 첨단화라는 새로운 문제에 접근했다. 스포카는 도도...
우리 회사 브랜딩이 고민이시라면···이 책을 추천합니다 2022-02-15 13:27:04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벤처스, 스포카, 대우루컴즈 등 다양한 기업에서 PR파트를 맡았잖아요. 기업마다 PR파트의 특징이 있을 것 같아요. “맞습니다. 제 직업관은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으며 남들과는 대체 불가능한 기업 브랜딩 방식을 구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산업분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