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MW, 석 달 만에 1위 탈환…하이브리드 강세 여전 2024-12-04 10:41:06
20.3% 증가한 1만2천27대가 팔려 점유율 과반(50.6%)을 차지했다. 이어 전기 5천238대(22.0%), 가솔린 4천821대(20.3%), 플러그인하이브리드 1천243대(5.2%), 디젤 455대(1.9%) 등의 순이었다. 차종별로는 테슬라 모델Y가 3천48대로 1위에 올랐고, BMW 5시리즈(1천957대), 벤츠 E클래스(1천886대), 벤츠 GLC(797대), BMW...
아마존, 오픈AI·엔비디아 정조준…AI 생태계 무한확장[송영찬의 실밸포커스] 2024-12-04 10:14:29
새 AI 파운데이션 모델 '노바' 공개 3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호텔에서 열린 ‘아마존웹서비스(AWS) 리인벤트 2024’에 기조연설자로 나선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고객사들은 많은 걸 원했고 우리가 자체적으로 선구적인 모델을 개발했다”며 새로운 대형언어모델(LLM) ‘노바’...
中, 대미 갈륨·게르마늄 수출 통제 발표 [원자재 & ETF 뉴스] 2024-12-04 08:08:21
알루미늄, 구리, 그리고 아연에 3분의 1씩의 지분을 배분합니다. 비슷한 ETF는 ‘아이패스 시리즈 B 블룸버그 인더스트리얼 메탈 서브 인덱스 토탈 리턴 ETN’, 티커명 JJM도 있습니다. 구리 비율이 제일 높고 알루미늄, 아연, 니켈도 함께 추적합니다. 이 두 상품 모두 ‘금속 종합선물세트’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성우, 음주운전 논란에도 '조명가게' 캐스팅…"연기 잘한다" 2024-12-03 19:50:22
김선화가 참석했다. 배성우는 불참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8부작으로, 오는 4일 4회까지 공개하고 이후 2주간 공개된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
스타트업 대세 된 딥테크 창업…교수 CEO, 5년 새 2000명 탄생 [긱스] 2024-12-03 17:36:02
KAIST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창업한 파네시아는 최근 시리즈A(사업화 단계)로 8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파네시아는 반도체 성능을 높여주는 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CXL·Compute eXpress Link) 개발사다. 반도체 스타트업 하이퍼엑셀을 창업한 김주영 대표도 KAIST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다....
세계 첫 '온디바이스 AI'…언어장벽 허물었다 2024-12-03 17:27:59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이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스마트폰으로 혁신성과 기술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일 모바일 기술대상 수상 기업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대통령상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세계...
김태규 "방송광고 규제개편으로 제작 자율성 높일 것" 2024-12-03 16:19:11
올해로 31회를 맞은 대한민국 광고 대상에는 지난해보다 21.5% 증가한 1천120편이 출품됐다. TV 영상 대상은 단편 부문에서 아시아나항공[020560]의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1탄' 편이, 시리즈 부문에서 KCC건설[021320]의 '식구의 부활' 편이 받았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전공의 고윤정, 내년에도 못 보나…'슬전생' 편성, 전공의 파업 안갯속 2024-12-03 16:08:40
의사생활'(이하 '슬의생') 시리즈 등을 히트시킨 신원호 PD가 이우정 작가와 선보이는 신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 신원호, 이우정은 크리에이터로 나서고, 김송희 작가와 이민수 감독이 각각 집필, 연출을 맡았다. 진작 촬영을 마쳤고, 본래 올해 5월 편성이 예고됐지만 갑작스러운 전공의 파업으로 편성이...
"이렇게 사도 만원이라고?" 미친 가성비…다이소, 또 일냈다 2024-12-03 15:17:17
부린 올 여름 기능성 냉감 의류 ‘이지쿨’ 시리즈를 기획해 호응을 얻었다. 가성비를 강조하는 만큼 가격대는 5000원 넘는 제품이 없었다. 타사 냉감 의류 제품에 비해 뚜렷한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게 인기 요인이었다. 다이소는 겨울철에도 이지웜 기모·보온내의 등을 내놨다. 모두 5000원 이하로 유니클로 ‘히트텍’...
캠핑족들 요즘 '이 신발' 신는다…출시 2개월 만에 '완판' 2024-12-03 13:40:08
증가했다. 신규 제품군인 ‘옥타 시리즈’를 올해 새로 선보였는데, 이너 후디, 경량 팬츠 등 다운 제품 매출은 10~11월 두 달간 전년 대비 약 460% 늘었다. LF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본격 동계 캠핑 시즌을 맞아 겨울 끝 무렵까지 매출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